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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 Marketing Platform·230·2025. 03. 19

[GA4] GA4로 시간보고서 확인하는 방법 ㅣ 지아이코퍼레이션



안녕하세요!

데이터 마케팅 전문 에이전시

지아이코퍼레이션입니다.


오늘은 GA4를 활용하여

우리 웹사이트에서 구매 전환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시간'을 알기위한

보고서 보는 방법을 알려드릴거에요!


하루하루 매출이 중요한

커머스 업종에서는 매출에 영향을 줄

시간, 요일, 시즌 등에 민감할 수밖에 없을텐데요,

Annie와 함께 이번 시간보고서를 확인하면서

우리 제품의 구매가 가장 활발하게

일어나는 '시간'이 몇시대인지

알고 가도록 해요!😎



GA4 구매 전환 발생 시간보고서 확인하기


''우리 비즈니스의 한정된 예산을 낭비하지 않고

가장 비용 효율적인 시간에 광고비를 집중 투자하여

성과를 끌어올리고싶다!!''🙄

매출이 중요한 커머스 업종에서

누구나 하는 고민인 비용 효율적으로 퍼포먼스 내기!!

오늘은 우리 웹사이트에서

가장 구매 전환이 많이 발생하는

시간대를 함께 알아보아요🙋‍♀️


1. GA4 계정에 접속하여 맞춤보고서를 만들거에요!

좌측 바의 '탐색' 클릭 후 '새 탐색 분석 만들기'를 클릭해줍니다.



2. 측정기준에 '시간', '이벤트 이름'을 넣어주고,

측정항목에는 '이벤트 수'를 넣어줍니다.




3. 바로 옆의 '설정' 탭에서 '행'에는 '시간'을,

'열'에는 '이벤트 이름'을, '값'에 '이벤트 수'를 넣어줍니다.



4. 여기서 중요한 점!🚨

저는 '구매 전환수'라는 특정한 이벤트만 골라내어

보고싶기 때문에 해당 이벤트인 'Purchase'를 지정할거에요!

'설정' 탭에서 하단에 있는 '필터'를 눌러준 후

'이벤트 이름'을 선택합니다.



5. 'Purchase'에 해당하는 이벤트만 볼 것이므로

'조건'에 '다음과 정확하게 일치', 그리고 밑에 'purchase'

입력 후 적용을 눌러줍니다.



6. 우측에 맞춤으로 설정한 데이터가 쭉 나옵니다!:D

(데이터 보호를 위해 가림처리)



위 지표를 통해 우리 웹사이트에서

구매 전환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시간은 21시~23시로

확인되는 것을 알 수 있네요!


위 데이터를 근거로, 현재 매체별

디지털 광고를 집행 중이라면

해당 시간대에에 주어진 예산의

입찰 가중치를 100% -> 150~200%로 늘리고

구매 전환이 잘 발생하지 않는 시간대에는

입찰 가중치를 100% -> 50%로 낮추거나

해당 시간대 노출 OFF를 설정하는

전략을 세울 수 있겠죠!😀




디지털마케팅 전략 설정 및 변경에 있어서

데이터에 근거한 전략이라면

성과 증대를 끌어올릴 수도,

성과 저조를 방지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언제든 댓글로 달아주세요😊

그럼 다음시간에 더욱 유익한

GA4 정보를 가지고 찾아오겠습니다~!



[웹사이트 바로가기 링크]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지아이코퍼레이션 웹사이트로 이동합니다.▲


※ 데이터 기반의 퍼포먼스 마케팅 관련 문의사항은 웹사이트를 통해 문의하시면 빠르게 상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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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 사례를 모방하기 보다, 실패 원인을 분석합니다.
데이터 마케팅 전문 에이전시, GI corpor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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