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플래닛X인켓팅, 하나가 된 이유
안녕하세요, 크리에이터와의 광고 비즈니스를 더욱 쉽고 편리하게 만드는 크리플래닛입니다 🚀
유튜버 광고 매칭 서비스, 크리플래닛과 인스타그램/블로그 인플루언서 광고 매칭 서비스, 인켓팅.
오늘은 두 서비스가 ‘크리플래닛’이라는 이름으로 통합된 이유에 대해 들려드리고자 합니다.
시작은 단순했습니다
두 개의 서비스로 나누어 운영되었던 이유는 간단했습니다.
유튜브 콘텐츠와 인스타그램/블로그 콘텐츠의 특성이 다르기 때문이었죠.
- 유튜브 콘텐츠
유튜브 콘텐츠는 영상 제작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영상 콘텐츠에는 편집, 음성, 자막 등 다양한 요소가 활용되죠. 광고 영상의 경우 특히 광고 삽입 위치나 길이 조정, 전반적인 내용 기획 등에 있어 광고주와 크리에이터 간의 협의가 필수적입니다. 또한 촬영 장소, 장비 운영 등의 준비 과정과 함께, 촬영 완료 후에는 수정이 어렵기에 보다 세밀한 조율이 필요합니다.
- 인스타그램/블로그 콘텐츠
모두 타겟에 맞는 소구점을 명확히 전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더불어 같은 제품이라도 플랫폼별 특성에 맞는 각기 다른 접근이 필요했죠.
크리에이터의 무한한 확장력
다중 플랫폼 영향력
이제, 한 크리에이터가 하나의 플랫폼에서만 활동하는 시대는 지났습니다. 누군가 한 개의 콘텐츠를 발행해도, 그것은 결코 한 매체에만 남지 않죠. 유명 유튜버의 팬들은 자연스럽게 유튜버의 인스타그램 계정까지 팔로우하고, 그 반대의 경우도 빈번하게 생겨나고 있습니다.영상 공유의 최적화
또, 유튜버들은 자신의 영상을 홍보하기 위해 인스타그램 릴스 또한 적극적으로 활용하고는 합니다. 요약본을 먼저 접하게 된 유저들이 전체 영상을 보기 위해 유튜브를 방문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죠.검색과 유튜브 유입의 연결고리
유튜브 광고를 본 후, 블로그에서 추가 정보를 검색하는 경우도 많이 발생하는데요. 역으로, 블로그에서 제품을 접한 소비자가 유튜브에서 후기를 찾아보는 흐름도 비례하여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각 플랫폼이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기에, 광고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방안을 다시금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긴밀하게 연결된 세 가지 매체를 적절하게 활용하여, 더욱 효과적인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한 개의 매체에만 갇혀 있지 않고, 매체별 현명한 예산 분배와 운영을 하실 수 있도록.
그 고민의 결과, 두 개의 서비스가 하나의 '크리플래닛'으로 통합되었답니다 😊
오늘은 서비스 통합 소식을 가벼이 공유드리는 시간이었는데요.
다음 글에서는 여러 플랫폼의 '구독' 서비스에 관해 들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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