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GA4] 구글 애널리틱스 크로스 도메인(교차 도메인) 설치 방법 | 지아이코퍼레이션
안녕하세요! 데이터 마케팅 전문 에이전시 지아이코퍼레이션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구글 애널리틱스 크로스도메인 (교차 도메인) 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크로스 도메인, 왜 필요할까요? 크로스 도메인(교차 도메인)은 도메인을 서로 연결시킨다...
GA4 기여 분석, 구글 애널리틱스 기여 채널 경로에 대해 알아보자 | 지아이코퍼레이션
안녕하세요! 퍼포먼스 전문 온라인 광고대행사 지아이코퍼레이션에서 퍼포먼스 마케팅과 데이터 분석을 하고 있는 Annie입니다~!😊 구매, 예약완료, 문의접수 등 각 웹사이트마다 어떤 목적을 위해 여러 채널을 운영하거나 또는 다양한 매체에 광고를 집행하기도 하는데...
루커스튜디오(구글데이터스튜디오) 생성하기, 데이터 스튜디오 기본 활용법, 데이터시각화 | 지아이코퍼레이션
안녕하세요! 퍼포먼스 전문 온라인 광고대행사 지아이코퍼레이션에서 퍼포먼스 마케팅과 데이터 분석을 하고 있는 Annie입니다~!😊 그동안 GA4 에 대한 이야기를 하다가 오늘은 아주 신선한 루커스튜디오(구글 데이터 스튜디오) 기본 활용법을 가지고 왔어요! (매번 GA4만 ...
GA4 시간보고서 확인 방법, 구글애널리틱스 데이터, GA4 데이터, GA4 보고서 | 지아이코퍼레이션
안녕하세요! 퍼포먼스 전문 온라인 광고대행사지아이코퍼레이션에서퍼포먼스 마케팅과 데이터 분석을 하고 있는Annie입니다~!😊 오늘은 GA4를 활용하여우리 웹사이트에서 구매 전환이가장 많이 발생하는 `시간`을 알기위한보고서 보는 방법 을 알려드릴거에요! 하루하...
GA4 데이터 중복 집계, 구글 애널리틱스 데이터, GA4 중복 데이터 확인 | 지아이코퍼레이션
안녕하세요! 퍼포먼스 전문 온라인 광고대행사지아이코퍼레이션에서퍼포먼스 마케팅 그리고 데이터 분석을 하고 있는Annie 입니다😊 오늘 다뤄볼 주제는GA4에서 데이터가 중복집계가되고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 을알려드릴거에요! 초보 마케터, GA4를 처음 다루는G린이...
GA4 탐색보고서, GA4 데이터추출, GA4 보고서, 커스터마이징 보고서 | 지아이코퍼레이션
안녕하세요! 온라인 광고대행사 지아이코퍼레이션에서 퍼포먼스 마케팅 그리고 데이터 분석을 하고 있는 Annie 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GA4 관련 실속있는 정보를 가져왔어요! 구글 애널리틱스의 지난 버전인 UA와 다르게 GA4에서는 데이터를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커...
구글 애널리틱스4(GA4), 평균참여시간, 평균세션시간, 세션당평균참여시간 | 지아이코퍼레이션
안녕하세요! 퍼포먼스 마케팅 그리고 데이터 분석을 하고 있는 지아이 최일해 팀장입니다. 더운 여름이 가고 이제 쌀쌀한 가을 냄새가 나네요🍂 오늘 얘기할 주제는 GA4(구글애널리틱스4) `시간`에 대해 쪼개보려고 합니다. 시간이요?! 구글애널리틱스에서는 여러가지...
구글 애널리틱스4(GA4), 웹사이트 세부 스크롤뎁스 추적하기 | 지아이코퍼레이션
안녕하세요! 퍼포먼스 마케팅 그리고 데이터 분석을 하고 있는 지아이 최일해 팀장입니다. 장마철이라 비가 끊이질 않는 요즘 출퇴근길 유의하세요!☔ 오늘 다룰 주제는 `스크롤뎁스`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스크롤뎁스(Scroll Depth)란 페이지 화면에 대해 얼마나 스크롤...
[지아이코퍼레이션] 구글 애널리틱스4(GA4), 사용자 행동(측정항목) 기반의 이벤트 만들기
안녕하세요! 지아이코퍼레이션에서 퍼포먼스 마케팅 그리고 데이터 분석을 하고 있는 최일해 팀장입니다! 구글애널리틱스 UA버전 종료일이 임박하였는데, 모든 분들 GA4로 업데이트는 순조로히 진행 중이신가요?!😂 오늘 주제는 구글애널리틱스4(GA4)에서 사용자 행동(측...
[지아이코퍼레이션] 구글 애널리틱스4(GA4), 우리 웹사이트 어디서 가장 많이 들어올까?
안녕하세요! 지아이코퍼레이션에서 퍼포먼스 마케팅 그리고 데이터 분석을 하고 있는 최일해 팀장입니다🖐 이번 주제는 우리 웹사이트 어디서 가장 많이 들어오는지 유입 경로 에 대해 얘기할게요! ✅ 사용자 획득 보고서 ✅ 트래픽 획득 보고서 구글애널리틱...
[구글 애널리틱스4] GA4, 세션이란? UA와 어떻게 달라졌을까?
안녕하세요! 지아이코퍼레이션 해리 입니다. 이번 주제는 `세션(session)`인데요, ✅ 세션이 도대체 뭐지? ✅ UA(GA3) 세션과 어떻게 달라졌지? 라며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준비해보았어요! 구글애널리틱스 세션이란? 애널리틱스 설치도 끝났고, 이제 ...
구글애널리틱스4 (GA4) 내부 IP 차단하는 법
안녕하세요! GA 기반 퍼포먼스마케팅 에이전시, 지아이코퍼레이션입니다. 이번 편은 GA4에서 내부 IP를 차단하는 방법을 소개할게요! 잠깐, 내부 IP를 왜 차단해야 할까요? `데이터 정합성` 때문이죠. GA를 활용해 데이터를 분석하는 이유는 결국 고객 인사이트를 찾기 ...
구글애널리틱스4 (GA4) 스크립트 수정 없이 연동하는 법
안녕하세요! 퍼포먼스마케팅 에이전시, 지아이코퍼레이션입니다. :D 오늘은 구글애널리틱스 UA 버전만 쓰고 있는 분들을 위한 꿀팁! 이제 GA4로 넘어가야 하는데... 기존 UA 계정이랑 어떻게 연동하지? 유니버셜 애널리틱스 스크립트 코드가 웹사이트에 삽입되어 있는 상태...
GA 전환 기여모델로 성과 측정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 :-D 지아이코퍼레이션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GA), 잘 활용하고 계신가요? 오늘도 고군분투하는 마케터 여러분들을 위해 구글 애널리틱스 `전환 기여모델` 활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전환 기여모델을 보면, 광고 매체 별 성과가 달라질 수 있다? GA에...
구글 태그매니저로 페이스북 픽셀 설치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디지털마케팅 에이전시 지아이코퍼레이션입니다! 구글 태그매니저로 페이스북 픽셀을설치할 수 있다? 네, 설치 가능한 것뿐만아니라 매우 간단합니다! 개발팀에 스크립트 설치 요청하며 이중으로 고생했던 분들은 주목해 주세요~~ 꿀팁 나갑니다 :) 우선,...
구글애널리틱스4와 UA의 차이
안녕하세요. 디지털마케팅 에이전시 지아이코퍼레이션입니다! 2012년 `유니버셜 애널리틱스(Universal Analytics, UA)`가 출시된 이래로 자그마치 8년 만인 2020년 10월 중순에 구글애널리틱스4가 출시되었는데요! 앱과 웹 사용자 통합을 주요 골자로 하여 이벤트 자동 수집, ...
[구글 태그매니저] PC/모바일 구분 변수 생성하는 법
안녕하세요! 디지털마케팅 에이전시 지아이코퍼레이션입니다! 구글애널리틱스 시리즈 콘텐츠 기본설정편1. 계정/속성/보기 이해하기 기본설정편2. UTM 설정하기 기본설정편3. 목표 만들고 세팅하기1 기본설정편4. 목표 만들고 세팅하기2 구글태그매니저 콘텐츠 ...
[구글태그매니저] 트리거 그룹 생성 및 활용하기
안녕하세요. 디지털마케팅 에이전시 지아이코퍼레이션입니다 :D 오늘은 구글태그매니저에 대해 다뤄보려고 합니다! 1. 트리거 그룹, 그게 뭔데? 먼저 `트리거`가 무엇인지 한 번 짚고 넘어갈까요? 트리거란, 웹페이지 or 모바일 앱에서 양식 제출, 버튼 클릭, 페이지 뷰 ...
[구글애널리틱스] 목표 만들고 세팅하기2
안녕하세요. 디지털마케팅 에이전시 지아이코퍼레이션입니다! 이번에는 기본설정편4로 돌아왔는데요! 처음부터 차근차근 따라오고 싶은 분들은 아래 콘텐츠를 참고해주세요! 구글애널리틱스 이전 콘텐츠 기본설정편1. 계정/속성/보기 이해하기 기본설정편2. UTM 설정...
[구글 애널리틱스] 목표 만들고 세팅하기1
지난기본설정1, 2편에서 계정/속성/보기에 대해 알아보고 우리 사이트에 방문하는 사람들은 어디서 들어오는가? 에 대한 주제로 획득 보고서에 대해 다루면서 UTM 세팅을 해보았습니다. 유입채널을 구분했다면, 이제 채널 별 가치 평가가 이뤄져야 할 텐데요. 얼마나많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