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CJ 메조미디어] 디지털 광고 소비자 인식 조사

2025.07.30 12:20

박승준이

조회수 53

댓글 0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의 추정치에 따르면 2025년 온라인 광고 시장 규모는 전년대비 5% 증가한 10조 6,480억 원으로 매년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유튜브와 숏폼 시청의 일상화, AI 서비스의 부상 등으로 모바일 기기의 사용량은 더욱 증가하고 있고, 디지털 광고의 중요성도 이와 비례하여 증가합니다.


복잡해지는 디지털 환경에서 효과적으로 광고를 집행하기 위해서는 소비자들이 어떤 것을 보고, 어떤 광고에 주목하며, 어떤 매체에서 영향을 받는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리포트에서는 1) 배너&동영상 광고, 2) 인플루언서 광고, 3) 스마트TV 광고에 대한 소비자들의 이용행태와 인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INDEX


1. 배너 & 동영상 광고

- 가장 주목하게 되는 배너 광고 유형

- 가장 주목하게 되는 동영상 광고 유형

- 더 기억에 남는 동영상 광고

- 동영상 광고 적정 길이

- 동영상 광고 적정 반복 시청 횟수


2. 인플루언서 광고

- 인플루언서가 광고하는 제품 구매 경험

- 인플루언서 광고 제품 구매 빈도

- 제품 구매에 영향을 미친 인플루언서의 활동 플랫폼

- 인플루언서의 광고를 보고 주로 구매하는 제품의 카테고리

- 인플루언서 광고 제품을 구매하는 이유

- 인플루언서 광고 제품 구매 후 만족도

- 인플루언서 광고 시 제품에 대한 호감도


3. 스마트TV 광고

- 스마트TV 이용 여부

-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TV (FAST) 시청 경험

- 가장 주목하게 되는 스마트TV 광고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해주세요.

※ PDF 파일로 제공됩니다.

메조미디어배너광고동영상광고인플루언서마케팅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박승준이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김매니저

12.2311,20318

김매니저

11.284,1844

김매니저

11.286,0406

유리나

11.277,03813

유리나

11.1312,4151

유리나

10.252,9344

막내운영자

07.313,1774

마미손

08.2018,81040

박승준이

07.30541

박승준이

07.30532

박승준이

07.30522

박승준이

07.291411

박승준이

07.281120

박승준이

07.281700

박승준이

07.242280

박승준이

07.241970

박승준이

07.221770

박승준이

07.214392

박승준이

07.212911

박승준이

07.173200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