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의 추정치에 따르면 2025년 온라인 광고 시장 규모는 전년대비 5% 증가한 10조 6,480억 원으로 매년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유튜브와 숏폼 시청의 일상화, AI 서비스의 부상 등으로 모바일 기기의 사용량은 더욱 증가하고 있고, 디지털 광고의 중요성도 이와 비례하여 증가합니다.
복잡해지는 디지털 환경에서 효과적으로 광고를 집행하기 위해서는 소비자들이 어떤 것을 보고, 어떤 광고에 주목하며, 어떤 매체에서 영향을 받는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리포트에서는 1) 배너&동영상 광고, 2) 인플루언서 광고, 3) 스마트TV 광고에 대한 소비자들의 이용행태와 인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INDEX
1. 배너 & 동영상 광고
- 가장 주목하게 되는 배너 광고 유형
- 가장 주목하게 되는 동영상 광고 유형
- 더 기억에 남는 동영상 광고
- 동영상 광고 적정 길이
- 동영상 광고 적정 반복 시청 횟수
2. 인플루언서 광고
- 인플루언서가 광고하는 제품 구매 경험
- 인플루언서 광고 제품 구매 빈도
- 제품 구매에 영향을 미친 인플루언서의 활동 플랫폼
- 인플루언서의 광고를 보고 주로 구매하는 제품의 카테고리
- 인플루언서 광고 제품을 구매하는 이유
- 인플루언서 광고 제품 구매 후 만족도
- 인플루언서 광고 시 제품에 대한 호감도
3. 스마트TV 광고
- 스마트TV 이용 여부
-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TV (FAST) 시청 경험
- 가장 주목하게 되는 스마트TV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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