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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 성장을 위한 마케팅 & 고객관리 ·21·2025. 07. 22

✅의료계 뉴스 : 메디하이 픽뉴스 7월 두번째

#의료인폭행. #부실대응

01/계속되는 의사 폭행…"검경 부실 대응" 도마 의료계 우려

아주대병원 응급실에서 교수가 보호자에게 폭행당한 사건이 단순 폭행으로 처리돼 벌금 100만 원에 그치자 의료계가 반발하고 있습니다. 피해자는 응급의료법 위반임을 명확히 했지만, 검찰은 약식기소로 마무리했습니다. 의료계는 법 적용 부실로 응급실이 폭력에 무방비로 노출됐다고 비판하며 재수사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신경성형술, #실손보험 

02/척추·관절병원, 신경성형술 '실손보험 분쟁' 증가 주의

신경성형술 시술과 관련해 실손보험 분쟁이 증가하면서 척추‧관절병원들의 주의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비급여 항목인 신경성형술은 병원 간 가격 차가 크고, 입원 필요성이 인정되지 않으면 통원비만 보상돼 환자 항의가 잦습니다. 금융당국은 신중한 안내를 당부하며, 의료기관에서는 실손보험 관련 안내를 자제하는 분위기입니다.

#개원가, #관리급여 

03/치열해진 개원가 '생존 경쟁' 갈수록 격화

의정사태 이후 개원의 수가 늘고, 생존 경쟁 심화로 진료과 경계가 무너지며 비급여 진료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특히 피부·미용 분야에 비전문의 진입이 급증하면서 가격 경쟁이 과열되고 있습니다. 동시에 정부는 실손보험 규제와 ‘관리급여’ 도입 등 비급여 통제를 강화해 개원가의 부담이 커지고 있습니다.


#네이버리뷰, #상습악플

04/환불 거절하자 치과 리뷰에 상습 악플

치과 진료비 환불을 거절당한 환자가 네이버 리뷰에 반복적으로 악성 댓글을 남긴 사건에 대해, 법원이 해당 환자에게 500만 원의 벌금형을 선고했습니다. 환자는 과잉진료를 주장하며 총 6차례 악성 리뷰를 작성했으며, 법원은 이를 명예훼손 및 의료영업 방해로 판단했습니다. 재판부는 게시 경위와 내용 등을 고려해 치과 원장에게 위자료 지급 책임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랜딩페이지, #AB테스트

05/병원 랜딩페이지 디자인 A/B테스트로 ‘전환율 3배’ 올린 사례

메디하이 디자인팀은 랜딩페이지 성과 저하를 해결하기 위해 ‘고객 공감형 랜딩B를 제작하였고, A/B 테스트 결과 전환율이 약 3배 향상되는 성과를 냈습니다. 증상 중심의 콘텐츠 구성과 직관적 디자인이 주효했으며, 성과 기반 디자인의 중요성을 확인한 사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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