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나스미디어]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2024.11.28 11:34

김매니저

조회수 916

댓글 0


2025년의 디지털 미디어 시장은 어떤 모습일까요?

산업 전반에 침투한 AI,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한 초개인화 서비스.

디지털 미디어 시장은 이들을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나스미디어가 전망한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분야의 2025년 주요 변화 6가지를 살펴보세요.



<2025년 전망 미리보기>


2025 광고 시장 전망

2025년에는 디지털 생태계 확장과 AI 기술이 디지털 광고 시장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용자의 동영상 소비 형태가 다양해짐에 따라 세로형·CTV 광고 상품이 성장할 전망이며, IT 기술 진화에 맞추어 광고 또한 진화해 AI 자동화·초대형 DOOH 시장 규모가 커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장소의 콘텐츠화, 위치 기반 서비스의 확장성 주목

이제 우리 생활에서 뗄 수 없는 지도 앱은 AI를 만나 한 층 진화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메타, 틱톡 등 주요 플랫폼사들도 위치 기반 정보를 바탕으로 자사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을 발표하고 있죠. 위치 기반 정보는 앱·서비스 트렌드의 중심으로 발전할 것으로 보입니다.


새로운 콘텐츠 표준, 산업 경계를 넘나드는 숏폼

일시적 유행이 아닌 주요 트렌드로 숏폼이 자리를 잡았습니다. 커머스, 드라마, 영화, 음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숏폼 도입이 활발한데요. 2025년에는 AI 기술을 도입해 누구나 손쉽게 숏폼을 생산할 수 있는 시대가 도래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OTT 2.0 시대, 차세대 광고·미디어 플랫폼으로 진화

성숙기에 접어든 OTT 시장, 수익성 확보가 중요해진 시대입니다. 오리지널 콘텐츠로 몸집을 키우던 OTT들은 이제 흥행이 보장된 외부 콘텐츠를 수급해 독점화하는 전략을 구사하고 있고, 경매형 광고와 자체 광고 플랫폼 출시를 예고하며 광고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쇼핑 패러다임의 전환, 엔터테인먼트화되는 커머스

온라인 쇼핑의 중심이 가격 비교를 넘어 일상 속 즐거운 경험으로 전환되었습니다. SNS를 보다가 구매하게 된 경험 있으실 텐데요. 유튜브는 크리에이터와, 메타는 리테일사와 협력하여 쇼핑 채널 역할을 강화하고 있고 네이버와 카카오는 쇼핑 서비스 개편을 통해 2025년 초개인화 AI 쇼핑 시대를 열어갈 예정이에요.


생성형 AI 기술의 진보, AI 검색과 AI 에이전트 시장 부상

AI 기술의 진보로 생성형 AI 서비스가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생성형 AI는 실시간 검색 기능을 제공하며 검색 시장에 진출하고 있는데요. 2025년에는 다양한 AI 에이전트 서비스 출시 경쟁이 예상되며 검색, 일정 및 데이터 관리 등 다양한 일상 업무를 대신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해주세요.

※ PDF 파일로 제공됩니다.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김매니저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유리나

11. 131,4161

유리나

10. 251,2454

막내운영자

07. 312,1324

막내운영자

06. 261,0571

막내운영자

06. 181,7030

마미손

08. 2017,41238

김매니저

8시간 전960

김매니저

3일 전1082

김매니저

4일 전1532

김매니저

4일 전4321

김매니저

4일 전9172

김매니저

5일 전550

유리나

5일 전850

유리나

5일 전6302

유리나

5일 전3171

유리나

6일 전2281

유리나

11. 151,0222

유리나

11. 153251

유리나

11. 153641

유리나

11. 131900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