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광고 업계에서도 생성형 AI가 활발히 사용되고 있습니다.
AI는 제작 과정에서의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감축시켜주는 것은 물론, 크리에이티브 요소로서도 다양하게 활용되며 소비자의 주목을 끌어냅니다.
AI가 만들어낸 결과물이 점점 더 정교하고 자연스러워지면서 이를 이용한 광고 사례도 증가하고 있는데요.
이번 리포트에서는 소비자들의 생성형 AI 이용행태는 물론, 생성형 AI로 제작한 광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대해 조사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기업이 생성형 AI를 마케팅에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사례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INDEX
1. 생성형 AI 서비스 & 광고
- 생성형 AI 서비스 이용 경험
- 이용 경험이 있는 생성형 AI 서비스
- 생성형 AI로 제작한 결과물의 유형
- 생성형 AI의 이용 목적
- 생성형 AI의 이용 빈도
- 생성형 AI 서비스 만족도
- 생성형 AI에 대한 인식
- 생성형 AI로 제작한 광고에 대한 인식
2. 생성형 AI 마케팅 사례
- CASE 1. 토스 <박도영의 도박일기>
- CASE 2. 배달의민족X구글 <제미나이 홈파티 챌린지>
- CASE 3. 아메리칸 이글 <틱톡 Symphony 활용 사례>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해주세요.
※ PDF 파일로 제공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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