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배달앱 브랜드 경쟁이 끝났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배달의민족이 압도적인 성과와 혁신으로 배달앱 시장의 토대를 구축했고, 요기요와의 치열한 경쟁을 거쳐 쿠팡이츠가 시장에 진입했습니다. 이제는 땡겨요와 두잇까지 가세하며 배달앱 경쟁은 여전히 현재 진행형입니다.
이러한 브랜드들의 끝없는 혁신과 노력 덕분에 배달은 우리의 일상을 완전히 바꿔놓았습니다. 과거 중국음식과 치킨 등 제한적인 메뉴를 책자를 보며 직접 전화로 주문하던 시절을 지나, 이제는 동네 맛집부터 디저트, 아이스크림, 심지어 장보기까지 모든 것을 집에서 해결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혁신을 통해 '배달'이라는 개념은 단순한 식문화를 넘어 전체적인 소비 문화로 확장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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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DEX
1. 배달앱 브랜드 인지도 경쟁
- 배달앱 인지도/상기도/최초상기도 순위
- 최초 상기도 vs 시장 점유율 비교
- 소비자 연령별 인지도 분석
- 배민이 옥외광고를 지속하는 이유
2. 배달앱 브랜드의 선호도 & 이용경험 경쟁
- 배달앱별 선호도 순위 & 이용 경험률
- 서베이 데이터 기반 분석 요기요, 쿠팡이츠, 땡겨요, 두잇의 브랜드 선호 및 이용경험 데이터 개별 분석
3. 배달앱 브랜드의 이미지 경쟁
- 배달앱 이용시 소비자의 고려사항
- 소비자가 배달앱에 기대하는 정서적&기능적 이미지
- 연령별로 달라지는 배달앱에 기대하는 이미지
- 배달앱의 옥외광고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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