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DMC] 살까? 말까? 이미 산 사람 20.8%, 곧 살 사람 52.4%... 캐릭터 굿즈, 팬층 넘어 일상 소비까지 파고들다

2025.07.24 10:29

박승준이

조회수 96

댓글 0


지난 6월 DMC리포트가 2050대 성인남녀 475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최근 1년 내 캐릭터 컬래버레이션이나 한정판 굿즈 프로모션으로 패션잡화(신발, 가방/지갑, 액세서리)를 구매한 경험이 있다는 응답은 20.8%에 그쳤어요. 하지만 향후 구매 의향이 있다는 응답은 52.4%로, 실제 구매 경험 대비 크게 높은 수치를 기록하며 소비 잠재력을 보여줬어요.


특히 액세서리는 구매 경험(26.3%)과 향후 구매 의향(57.7%) 모두 타 품목 대비 가장 높은 응답률을 보여주며, 굿즈 마케팅이 가장 활발하게 작동하는 영역으로 확인됐어요.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해주세요.

※ 한 장의 이미지로 구성된 PDF 파일로 제공됩니다.

DMC미디어굿즈마케팅캐릭터콜라보야구굿즈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박승준이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김매니저

12.2311,14818

김매니저

11.284,1724

김매니저

11.286,0296

유리나

11.277,01313

유리나

11.1312,3471

유리나

10.252,9284

막내운영자

07.313,1704

마미손

08.2018,79140

박승준이

07.24940

박승준이

07.24960

박승준이

07.221180

박승준이

07.212721

박승준이

07.212080

박승준이

07.172500

박승준이

07.172170

박승준이

07.156280

박승준이

07.145770

박승준이

07.104510

박승준이

07.097392

박승준이

07.093970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