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DMC리포트가 2050대 성인남녀 475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최근 1년 내 캐릭터 컬래버레이션이나 한정판 굿즈 프로모션으로 패션잡화(신발, 가방/지갑, 액세서리)를 구매한 경험이 있다는 응답은 20.8%에 그쳤어요. 하지만 향후 구매 의향이 있다는 응답은 52.4%로, 실제 구매 경험 대비 크게 높은 수치를 기록하며 소비 잠재력을 보여줬어요.
특히 액세서리는 구매 경험(26.3%)과 향후 구매 의향(57.7%) 모두 타 품목 대비 가장 높은 응답률을 보여주며, 굿즈 마케팅이 가장 활발하게 작동하는 영역으로 확인됐어요.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해주세요.
※ 한 장의 이미지로 구성된 PDF 파일로 제공됩니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박승준이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