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1년('24년) 이내 디지털 디바이스를 구매한 896명을 대상으로 새로운 브랜드/제품 인식 경로를 조사했는데요. 그 결과, 10명 중 4명 가량(39.8%)이 플래그십 스토어와 팝업스토어 등과 같은 '브랜드 체험 공간'을 통해 새롭게 알게 된 브랜드 또는 제품이 있다고 답했어요.
이러한 경험은 30대(44.8%)에게서 두드러지게 나타났고, 20대(43.8%)가 그 뒤를 이었어요. 실제로 팝업스토어로 대표되는 브랜드 체험 공간은 2030대 사이에서 브랜드를 오감으로 경험해보는 계기이자 일종의 놀이와 문화 공간으로 자리 매김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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