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카페 3차 아이디 구별법과 테스트 방법

2021.05.10 15:17

봉탁

조회수 9,723

댓글 14

최근 최적화 블로그 저품질 웨이브가 잦아지면서 가격이 점점 더 오르는 것, 맛집이나 제품 리뷰 키워드에서 뷰탭에 카페 구좌가 늘어나고 있는 것 때문에 카페로 뷰탭 검색노출을 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카페를 통해 VIEW탭 검색노출을 하려고 하시는 분들 또한 많아지고 있는데요. 혹시 카페 2차 아이디와 카페 3차 아이디의 차이점은 정확히 구분하고 계신가요?


카페탭에만 노출시 2차

VIEW탭에도 노출시 3차


작성한 글의 제목 중 일부 단어를 PC에서 검색했을 때 카페 탭에서만 노출될 경우 2차 최적화, 같은 방법으로 모바일에서도 검색이 되면 3차 최적화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즉, VIEW에 노출을 원하신다면 3차 최적화를 구매하여 사용하셔야 합니다.


카페 최적화 아이디 테스트 방법


원고를 작성하여 노출이 되는지 확인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대부분의 대행사에서는 번거로움 및 동일한 기준에서 테스트를 하기 위해 한줄 테스트를 많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테스트와 같은 이치인데요.


한줄테스트의 경우 대행사마다 사용하는 키워드가 다르지만 테스트의 근본은 모두 동일합니다. 그렇기에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키워드를 기준으로 간략하게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카페 최적화 아이디 확인을 위해서는 가장 먼저 최적화 카페에 글을 작성하셔야 한다는 점, 물론 최적화 카페라고 해서 모든 게시판이 노출되는 것은 아닙니다. 우선 VIEW탭 카페구좌에 노출을 위해서는 하단 조건이 필요합니다.


1. 3차 최적화 아이디

2. 3차 최적화 카페

3. 최적화 게시판


대부분의 대행사에서 사용하는 한 줄 테스트 키워드인 ‘투체인즈앤일리아스’ 키워드를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1. 네이버에 ‘투체인즈앤일리아스’ 검색

2. 현재 시점을 기준으로 펜타스톰 공식 카페가 많이 보입니다.

3. 이를 바탕으로 펜타스톰 공식카페가 최적화 카페라는 게 확인됨

4. 펜타스톰 공식 카페에 가입 후 자유게시판 (최적화 게시판이며, 테스트가 가능한 게시판으로 확인됨)제 제목과 내용에 ‘투체인즈앤일리아스 OOOOOO’를 동일하게 작성합니다.

5. 이 때 OOOOOO은 임의의 숫자를 넣어주며 제목과 내용에 숫자가 동일해야 합니다.

6. 여기서 주의할 점은 본문에 한 번을 작성하던, 두 번을 작성하던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테스트를 하고 있는지를 확인하여 이와 동일하게 테스트를 진행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7. 만약 다른 사람들이 본문에 키워드를 두 번 넣었다면 똑같이 두 번 작성하셔야 합니다.

8. 현재 기준 ‘투체인즈앤일리아스’ 키워드는 제목에 1번, 본문에 1번 작성되었습니다. 이와 동일하게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대략 20분에서 1시간이면 결과가 나옵니다. 모바일에 제대로 노출 중인지, 카페 탭에서만 노출 중인지를 확인하시면 2차와 3차 최적화의 구분이 확실하게 됩니다.


카페마케팅카페아이디카페3차아이디카페상위노출모바일상위노출
목록글쓰기
댓글 14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