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를 런칭하고 일주일째 페북 광고를 집행 중입니다..
광고 소재 테스트하여 효율 좋은 소재만 집행하고 있고
트래픽 광고로 돌리고 있는데 전환이 거의 없네요...
어제 오늘 3~400명이 랜딩페이지를 조회했는데 아무도 사지를 않습니다..
컨설팅 업체 맡겨서 랜딩페이지 수정도 해보고
광고 소재와 상세페이지의 매칭, 네이버페이, 프로모션 등
할 수 있을만한 것들은 다 해보고 있는데도 전환이 안 나와서 너무 답답합니다...
뭐가 문제인 걸까요 ㅠㅠ,,
실무자들의 답변
답변 1. 트래픽이 많은데 전환이 일어나지 않는다면 ...
트래픽이 많은데 전환이 일어나지 않는 게, 광고 소재 자체가 좋거나 재미있어서 들어가는 경우도 있을 것 같고, 제품에 대한 매력도가 높다면 (높다고 판단된다면) 가격적인 이슈도 생각해 봐야 할 것 같고, 같은 류의 제품군들에서 가격이나 특히 중요한 니즈 등을 분석해서 반영하는 것도 고려해 봐야 할 것 같기도 하네요~
답변 2. 구매 전환이라면 전환 캠페인으로 설정하셔야 합니다.
캠페인의 목표가 구매 전환이라면 전환 캠페인으로 캠페인 목적을 설정하셔야 합니다.
클릭이 많아도 전환이 안 일어나면 의미가 없으니까요. 페이스북에서 추천하는 일주일에 50건의 전환이 아니더라도 전환이 일어나야 그걸 기준으로 페이스북이 데이터를 만들고 타게팅을 정확하게 해주게 됩니다.
저는 전환 캠페인으로 세팅하고 소재를 지울 때 클릭당 비용보다도 랜딩 페이지 조 회당 비용을 기준으로 높은 소재를 비활성화시킵니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전체 광고의 랜딩 페이지 조 회당 비용이 낮아지고 결과 당 비용이 조금씩 낮아지는 효과를 보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수정하셨는데도 전환이 안 일어난다면 소구점을 다시 뽑아보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광고 소재와 랜딩 페이지(상세페이지)의 소재 둘 다 테스트를 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도움이 될 추천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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