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삼립이 알려주는 브랜드 컬쳐와 팬덤의 출발점

2022년 7월 6일(수) ~ 7월 7일(목) 09:30 ~ 18:00 | 주관 : (주)아이보스, 김소희트렌드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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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 키워드 조합기 프로그램 로그인이 되지 않아요.
  • 모임(단톡) 입장이 안돼요.
  • 정회원 인증이 안돼요.
  • 게시글을 삭제하고 싶어요.
  • 아이보스 프로그램은 소셜 로그인 기능이 도입되기 이전에 만들어져 소셜 로그인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프로그램 이용 시 로그인 할 수 있는 계정을 확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키워드 조합기의 경우 웹 버전으로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아이디/비밀번호 확인하기 : https://www.i-boss.co.kr/ab-184140-638
    웹 버전 키워드 조합기 : https://www.i-boss.co.kr/ab-subkey
  • 1. 모임에 참여가 안될 때 아이보스 모임은 신청 후 승인을 통해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승인은 영업일 기준 2~3일 정도 소요될 수 있으며, 카카오톡을 통해 입장 코드를 알려드립니다.
    소요 기간 이후에도 승인 코드를 받지 못 하신 경우 문의하기를 통해 문의를 남겨주세요.

    2. 모임에 참여했는데 갑자기 이용이 안될 때 아이보스 이용 규칙에 맞지 않는 활동을 하실 경우 이용이 제한되어 내보내기 되셨을 수 있습니다.
    문의하기를 통해 내보내기 되신 모임 이름, 대화명, 내보내진 날짜를 남겨주시면 확인 후 입장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 (재)입장 시 반드시 아이보스 모임 이용 규칙을 확인해주세요.
    모임 이용규칙 : https://www.i-boss.co.kr/ab-6515-2
  • 정회원 인증의 경우,하나의 계정에 하나의 번호만 가능하며 다른 계정으로 번호 인증은 1회만 가능합니다.
    기존 계정에서 다른 계정으로 정회원 인증을 원할 시, 새로운 계정에서 인증을 시도하시면 번호를 재인증하는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만약 정회원 인증시 지속적으로 오류가 발생한다면 화면 캡처와 함께 문의하기를 남겨주시면 확인 도와드리겠습니다.
  • 바이럴 서비스 게시글 / 대행의뢰 의뢰글 / 댓글이 달린 게시글은 직접 삭제하실 수 없습니다.
    하단의 문의하기를 통해 삭제를 원하시는 게시글 링크를 남겨주시면 삭제를 도와드리겠습니다.

    ※ 게시글 삭제 시 작성자 본인 계정의 게시글만 바로 삭제가 가능하며, 게시글 작성자와 요청자가 다르거나 비회원으로 문의하신 경우 본인 확인 후 삭제가 진행됩니다.
  • 소셜 로그인이 자꾸 실패해요.
  • 세금계산서를 발행하고 싶어요.
  • 아이보스에 광고를 진행하고 싶어요.
  • 캐시를 환불하고 싶어요.
  • 사용하시는 브라우저에서 해당 서비스(네이버, 구글, 페이스북, 카카오)에 다른 아이디로 로그인 되어있는 경우, 로그인 시 새로 가입하는 것으로 인식하여 회원가입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에서 로그아웃하신 뒤 다시 로그인을 해주시거나 시크릿 모드(크롬 : 컨트롤+쉬프트+N / 익스플로러 : 컨트롤+쉬프트+P)로 이용해보시기를 권장합니다.

    ※ 구글 로그인 시 실패하시는 경우 구글의 인웹 웹뷰 정책으로 인해 일부 어플을 통한 구글 로그인이 불가능합니다.

    카카오톡이나 네이트온 등 앱을 이용해 아이보스에 접속할 경우, 구글 로그인 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아이보스 앱 / 모바일웹(네이버, 사파리 등) / PC를 이용하여 로그인을 시도해주세요.

    관련 공지사항 : https://www.i-boss.co.kr/ab-74540-944

    위와 같은 방법을 통해서도 소셜 로그인이 해결되지 않으신다면 오류가 나타나는 화면 스크린샷과 함께 하단의 문의하기를 통해 문의 남겨주세요.
  • 아이보스 서비스를 결제하실 때는 별도의 세금계산서를 발행하고 있지 않습니다.

    대신 가상계좌 결제 > 현금영수증 > 지출증빙으로 신청하시면 해당 현금영수증이 세금계산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 점 참고해주세요.

    현금영수증 신청 관련 문의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FAQ > 결제 > 현금영수증을 신청하지 못 했어요.
    - FAQ > 결제 > 현금영수증을 잘못 발행했어요.
  • 아이보스에는 보스님의 서비스를 알릴 수 있는 광고 상품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광고 종류와 문의처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아이보스 광고 안내 : https://www.i-boss.co.kr/ab-3138
  • 캐시를 충전하신 후 사용하신 캐시를 제외한 남은 캐시에 대하여 전체/부분 취소를 해드릴 수 있습니다.

    1. 카드로 결제하신 경우 카드사에 요청하여 전체/부분 취소를 통해 환불이 요청됩니다. 실입금까지는 카드사의 사정에 따라 며칠 소요될 수 있습니다.

    2. 가상계좌로 결제하신 경우 결제 당시 입금자와 동일한 입금자명의 통장사본을 하단의 문의하기를 통해 문의 남겨주세요.
    문의 확인 후 실제 입금일까지는 1~3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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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비밀번호를 잃어버렸어요.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잃어버리셨다면 ID/PW 찾기 페이지에서 자주 사용하시는 이메일을 가입 여부와 가입 방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이메일로 회원가입한 경우 : '해당 이메일로 가입된 정보가 있습니다.'

- 소셜 로그인으로 회원가입한 경우 : '(소셜 이름) 계정으로 연동하셨습니다. 소셜 로그인으로 로그인하세요.'


이메일로 회원가입을 하셨다면 비밀번호 찾기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ID찾기 하단의 PW찾기에서 이메일을 입력하시면 해당 이메일로 임시 비밀번호를 발급해드립니다.


※ 소셜 로그인으로 가입하신 경우 아이보스에서 비밀번호 찾기가 불가능합니다. 해당 소셜 서비스에서 진행해주세요.

※ 임시 비밀번호 발급 메일이 오지 않는 경우, 하단의 문의하기를 통해 문의 남겨주세요.


ID/PW 찾기 페이지 : https://www.i-boss.co.kr/ab-find_id_p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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닉네임을 변경하고 싶어요.

우측 상단 프로필 아이콘 > 정보수정 > 닉네임 변경을 통해 닉네임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닉네임 변경 시 아래의 유의사항을 꼭 확인해주세요.


※ 닉네임 변경은 계정당 한 번만 가능합니다.

※ 한 번 변경한 닉네임은 더 이상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닉네임을 변경하더라도 기존 닉네임으로 작성한 게시글의 작성자명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 상업적인 홍보, 사행성, 성인 등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타인에게 오해를 일으키고 불쾌감을 주는 닉네임은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닉네임 변경 페이지 : https://www.i-boss.co.kr/ab-chg_nickna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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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메일을 변경하고 싶어요.

우측 상단 프로필 아이콘 > 정보수정 > 이메일의 [이메일 변경] 버튼을 통해 이메일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간혹 사용하시는 이메일의 도메인 주소에 따라 인증메일이 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인증메일이 오지 않는 경우 하단의 문의하기를 통해 문의 남겨주세요.


이메일 변경 페이지 : https://www.i-boss.co.kr/ab-modify_ema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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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아이보스 이용에 불편이 있으셨나요?

아이보스에 건의하실 사항이 있으시다면 문의하기를 통해 언제든지 건의 전달을 부탁드립니다.


우측 상단 프로필 아이콘 > 정보수정 > 하단의 [회원탈퇴] 버튼을 통해 탈퇴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탈퇴 시 아래의 유의사항을 꼭 확인해주세요.


※ 회원 탈퇴를 신청하시면 해당 아이디는 즉시 탈퇴 처리되며 이용 불가능합니다.

※ 탈퇴 시 남아있는 캐시, 리터, 이용권 등은 모두 소멸처리 되며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 탈퇴 시 사용했던 닉네임은 재가입 시 다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아이디와 연계된 모든 서비스는 회원정보 삭제로 인해 작성자 본인을 확인할 수 없으므로 수정 및 삭제 처리가 원천적으로 불가능 함을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회원탈퇴 페이지 : https://www.i-boss.co.kr/ab-withdraw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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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증 메일이 오지 않아요.

스팸 메일함을 확인해주세요.


또는 사용하시는 이메일의 도메인 서버에서 아이보스 메일을 차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용하시는 메일 환경설정 > 스팸설정 > 수신허용에서 'sendonly@i-boss.co.kr' 메일 주소/도메인을 추가해주신 후 다시 인증을 시도해주세요.


위와 같은 방법으로도 아이보스 인증 메일 수신이 어려우신 경우에는 아이보스 측에서도 별도의 조치를 취해드리기 어렵기에 다른 이메일이나 소셜 로그인으로 회원가입을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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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 계정을 연동하고 싶어요.

'우측 상단 프로필 아이콘 > 정보수정 > 설정' 페이지에서 소셜 계정을 연동하여 로그인하실 수 있습니다.


※ 구글 로그인의 경우 인웹 웹뷰 정책으로 인해 연동이 불가능합니다.

※ 연결 해제를 원하시는 경우 해당 소셜 페이지에서 해제가 가능합니다.


* 소셜 계정 연동 페이지 : https://www.i-boss.co.kr/ab-64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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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동한 소셜 계정을 해제하고 싶어요.

연동하신 소셜 계정은 해당 소셜 페이지에서 직접 해제가 가능합니다.


1. 네이버

로그인 > 프로필 옆 내정보 > 보안설정 > 네이버와 연결된 서비스 관리 > 아이보스 웹사이트 '철회하기' 버튼

* 네이버 보안설정 페이지 : https://nid.naver.com/user2/help/externalAuth?lang=ko_KR



2. 페이스북

설정 및 개인정보 > 내 Facebook 정보 > Facebook 외부 활동 > 내 Facebook 외부 활동 관리 > 아이보스 사이트 > 아이보스 사이트 활동 지우기

* 페이스북 외부 활동 관리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off_facebook_activity





3. 구글

설정 > 데이터 및 개인 정보 보호 > 사용 중인 앱 및 서비스의 데이터 > 내 계정에 액세스할 수 있는 타사 앱 > 아이보스 > 액세스 권한 삭제

* 구글 내 계정에 액세스 할 수 있는 앱 : https://myaccount.google.com/permissions?continue=https://myaccount.google.com/data-and-privacy





4. 카카오

카카오톡 앱 > 설정 > 개인/보안 > 카카오 계정 > 연결된 서비스 관리 > 외부 서비스 > 아이보스 > 연결 끊기


※ 소셜 페이지에서 연결된 서비스를 해제하더라도 아이보스에서 소셜 로그인 시도 시 재연결이 가능합니다.

※ 구글 로그인의 경우, 연동을 해제하면 재연동이 불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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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 로그인이 자꾸 실패해요.

사용하시는 브라우저에서 해당 서비스(네이버, 구글, 페이스북, 카카오)에 다른 아이디로 로그인 되어있는 경우, 로그인 시 새로 가입하는 것으로 인식하여 회원가입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에서 로그아웃하신 뒤 다시 로그인을 해주시거나 시크릿 모드(크롬 : 컨트롤+쉬프트+N / 익스플로러 : 컨트롤+쉬프트+P)로 이용해보시기를 권장합니다.



※ 구글 로그인 시 실패하시는 경우

구글의 인웹 웹뷰 정책으로 인해 일부 어플을 통한 구글 로그인이 불가능합니다.


카카오톡이나 네이트온 등 앱을 이용해 아이보스에 접속할 경우, 구글 로그인 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아이보스 앱 / 모바일웹(네이버, 사파리 등) / PC를 이용하여 로그인을 시도해주세요.


관련 공지사항 : https://www.i-boss.co.kr/ab-74540-944



위와 같은 방법을 통해서도 소셜 로그인이 해결되지 않으신다면 오류가 나타나는 화면 스크린샷과 함께 하단의 문의하기를 통해 문의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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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회원 인증이 안돼요.

정회원 인증의 경우,하나의 계정에 하나의 번호만 가능하며 다른 계정으로 번호 인증은 1회만 가능합니다.

기존 계정에서 다른 계정으로 정회원 인증을 원할 시, 새로운 계정에서 인증을 시도하시면 번호를 재인증하는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만약 정회원 인증시 지속적으로 오류가 발생한다면 화면 캡처와 함께 문의하기를 남겨주시면 확인 도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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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 계정이 따로 있나요?

아이보스에는 법인 계정이 별도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하나의 계정으로 사내 직원이 모두 사용하실 경우, 대표메일로 회원가입 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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