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디/비밀번호를 잃어버렸어요.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잃어버리셨다면 ID/PW 찾기 페이지에서 자주 사용하시는 이메일을 입력하여 가입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입력하신 이메일로 가입 이력이 있는 경우, 해당 이메일로 가입 방법 및 임시 비밀번호가 발급됩니다. ※ 아이보스 이메일을 수신거부하신 경우에는 메일을 받으실 수 없으므로 수신거부를 해제해주세요. ※ 임시 비밀번호 발급 메일이 오지 않는 경우 스팸 메일함도 함께 확인해주세요. ※ 가입을 진행한 이메일도 기억이 나지 않거나 가입하셨던 이메일 탈퇴 등으로 인해 임시 비밀번호 발급이 어려우신 경우 하단의 문의하기를 통해 문의 남겨주세요. ▶ ID/PW 찾기 페이지 : https://www.i-boss.co.kr/ab-find_id_pw |
닉네임을 변경하고 싶어요. 우측 상단 프로필 아이콘 > 정보수정 > 닉네임 변경을 통해 닉네임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닉네임 변경 시 아래의 유의사항을 꼭 확인해주세요. ※ 닉네임 변경은 계정당 한 번만 가능합니다. ※ 한 번 변경한 닉네임은 더 이상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닉네임을 변경하더라도 기존 닉네임으로 작성한 게시글의 작성자명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 상업적인 홍보, 사행성, 성인 등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타인에게 오해를 일으키고 불쾌감을 주는 닉네임은 사용하실 수 없으며, 관리자에 의해 임의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닉네임 변경 페이지 : https://www.i-boss.co.kr/ab-chg_nickname ↑ 맨 위로 |
이메일을 변경하고 싶어요. 우측 상단 프로필 아이콘 > 정보수정 > 이메일의 [이메일 변경] 버튼을 통해 이메일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간혹 사용하시는 이메일의 도메인 주소에 따라 인증메일이 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인증메일이 오지 않는 경우 하단의 문의하기를 통해 문의 남겨주세요. 이메일 변경 페이지 : https://www.i-boss.co.kr/ab-modify_email ↑ 맨 위로 |
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아이보스 이용에 불편이 있으셨나요? 아이보스에 건의하실 사항이 있으시다면 문의하기를 통해 언제든지 건의 전달을 부탁드립니다. 우측 상단 프로필 아이콘 > 정보수정 > 하단의 [회원탈퇴] 버튼을 통해 탈퇴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탈퇴 시 아래의 유의사항을 꼭 확인해주세요. ※ 회원 탈퇴를 신청하시면 해당 아이디는 즉시 탈퇴 처리되며 이용 불가능합니다. ※ 탈퇴 시 남아있는 캐시, 리터, 이용권 등은 모두 소멸처리 되며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 탈퇴 시 사용했던 닉네임은 재가입 시 다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아이디와 연계된 모든 서비스는 회원정보 삭제로 인해 작성자 본인을 확인할 수 없으므로 수정 및 삭제 처리가 원천적으로 불가능 함을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회원탈퇴 페이지 : https://www.i-boss.co.kr/ab-withdrawal ↑ 맨 위로 |
인증 메일이 오지 않아요. 스팸 메일함을 확인해주세요. 또는 사용하시는 이메일의 도메인 서버에서 아이보스 메일을 차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용하시는 메일 환경설정 > 스팸설정 > 수신허용에서 'sendonly@i-boss.co.kr' 메일 주소/도메인을 추가해주신 후 다시 인증을 시도해주세요. 위와 같은 방법으로도 아이보스 인증 메일 수신이 어려우신 경우에는 아이보스 측에서도 별도의 조치를 취해드리기 어렵기에 다른 이메일이나 소셜 로그인으로 회원가입을 부탁드립니다. ↑ 맨 위로 |
소셜 계정을 연동하고 싶어요. '우측 상단 프로필 아이콘 > 정보수정 > 설정' 페이지에서 소셜 계정을 연동하여 로그인하실 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 구글 소셜 로그인 서비스는 중단되어 연동이 불가합니다. (▶ 관련 공지사항 : https://www.i-boss.co.kr/ab-74540-1051) ※ 연결 해제를 원하시는 경우 해당 소셜 페이지에서 해제가 가능합니다. ▶ 소셜 계정 연동 페이지 : https://www.i-boss.co.kr/ab-6485 ↑ 맨 위로 |
연동한 소셜 계정을 해제하고 싶어요. 연동하신 소셜 계정은 해당 소셜 페이지에서 직접 해제가 가능합니다. 1. 네이버 로그인 > 프로필 옆 내정보 > 보안설정 > 네이버와 연결된 서비스 관리 > 아이보스 웹사이트 '철회하기' 버튼 * 네이버 보안설정 페이지 : https://nid.naver.com/user2/help/externalAuth?lang=ko_KR 2. 페이스북 설정 및 개인정보 > 내 Facebook 정보 > Facebook 외부 활동 > 내 Facebook 외부 활동 관리 > 아이보스 사이트 > 아이보스 사이트 활동 지우기 * 페이스북 외부 활동 관리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off_facebook_activity 3. 구글 설정 > 데이터 및 개인 정보 보호 > 사용 중인 앱 및 서비스의 데이터 > 내 계정에 액세스할 수 있는 타사 앱 > 아이보스 > 액세스 권한 삭제 * 구글 내 계정에 액세스 할 수 있는 앱 : https://myaccount.google.com/permissions?continue=https://myaccount.google.com/data-and-privacy 4. 카카오 카카오톡 앱 > 더보기 > 설정 > 카카오 계정 > 연결된 서비스 관리 > 외부 서비스 > 아이보스 > 연결 끊기 ※ 소셜 페이지에서 연결된 서비스를 해제하더라도 아이보스에서 소셜 로그인 시도 시 재연결이 가능합니다. ※ 구글 로그인의 경우, 연동을 해제하면 재연동이 불가합니다. ↑ 맨 위로 |
소셜 로그인이 자꾸 실패해요. 사용하시는 브라우저에서 해당 서비스에 다른 아이디로 로그인 되어있는 경우, 로그인 시 새로 가입하는 것으로 인식하여 회원가입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에서 로그아웃하신 뒤 다시 로그인을 해주시거나 시크릿 모드(크롬 : 컨트롤+쉬프트+N / 익스플로러 : 컨트롤+쉬프트+P)로 이용해보시기를 권장합니다.
* 23.11.02 추가 페이스북과 구글의 플랫폼 정책과 로그인 시스템의 잦은 변경으로 인해 원활한 로그인 기능 제공이 어려워 부득이하게 페이스북/구글 소셜 로그인이 불가합니다. ▶ 관련 공지사항 : https://www.i-boss.co.kr/ab-74540-1051 위와 같은 방법을 통해서도 소셜 로그인이 해결되지 않으신다면 오류가 나타나는 화면 스크린샷과 함께 하단의 문의하기를 통해 문의 남겨주세요. |
정회원 인증이 안돼요. 정회원 인증의 경우,하나의 계정에 하나의 번호만 가능하며 다른 계정으로 번호 인증은 1회만 가능합니다. 기존 계정에서 다른 계정으로 정회원 인증을 원할 시, 새로운 계정에서 인증을 시도하시면 번호를 재인증하는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만약 정회원 인증시 지속적으로 오류가 발생한다면 화면 캡처와 함께 문의하기를 남겨주시면 확인 도와드리겠습니다. ↑ 맨 위로 |
법인 계정이 따로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