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비밀번호를 잃어버렸어요.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잃어버리셨다면 ID/PW 찾기 페이지에서 자주 사용하시는 이메일을 가입 여부와 가입 방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이메일로 회원가입한 경우 : '해당 이메일로 가입된 정보가 있습니다.' - 소셜 로그인으로 회원가입한 경우 : '(소셜 이름) 계정으로 연동하셨습니다. 소셜 로그인으로 로그인하세요.' 이메일로 회원가입을 하셨다면 비밀번호 찾기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ID찾기 하단의 PW찾기에서 이메일을 입력하시면 해당 이메일로 임시 비밀번호를 발급해드립니다. ※ 소셜 로그인으로 가입하신 경우 아이보스에서 비밀번호 찾기가 불가능합니다. 해당 소셜 서비스에서 진행해주세요. ※ 임시 비밀번호 발급 메일이 오지 않는 경우, 하단의 문의하기를 통해 문의 남겨주세요. ▶ ID/PW 찾기 페이지 : https://www.i-boss.co.kr/ab-find_id_pw |
닉네임을 변경하고 싶어요. 우측 상단 프로필 아이콘 > 정보수정 > 닉네임 변경을 통해 닉네임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닉네임 변경 시 아래의 유의사항을 꼭 확인해주세요. ※ 닉네임 변경은 계정당 한 번만 가능합니다. ※ 한 번 변경한 닉네임은 더 이상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닉네임을 변경하더라도 기존 닉네임으로 작성한 게시글의 작성자명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 상업적인 홍보, 사행성, 성인 등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타인에게 오해를 일으키고 불쾌감을 주는 닉네임은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닉네임 변경 페이지 : https://www.i-boss.co.kr/ab-chg_nickname ↑ 맨 위로 |
이메일을 변경하고 싶어요. 우측 상단 프로필 아이콘 > 정보수정 > 이메일의 [이메일 변경] 버튼을 통해 이메일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간혹 사용하시는 이메일의 도메인 주소에 따라 인증메일이 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인증메일이 오지 않는 경우 하단의 문의하기를 통해 문의 남겨주세요. 이메일 변경 페이지 : https://www.i-boss.co.kr/ab-modify_email ↑ 맨 위로 |
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아이보스 이용에 불편이 있으셨나요? 아이보스에 건의하실 사항이 있으시다면 문의하기를 통해 언제든지 건의 전달을 부탁드립니다. 우측 상단 프로필 아이콘 > 정보수정 > 하단의 [회원탈퇴] 버튼을 통해 탈퇴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탈퇴 시 아래의 유의사항을 꼭 확인해주세요. ※ 회원 탈퇴를 신청하시면 해당 아이디는 즉시 탈퇴 처리되며 이용 불가능합니다. ※ 탈퇴 시 남아있는 캐시, 리터, 이용권 등은 모두 소멸처리 되며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 탈퇴 시 사용했던 닉네임은 재가입 시 다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아이디와 연계된 모든 서비스는 회원정보 삭제로 인해 작성자 본인을 확인할 수 없으므로 수정 및 삭제 처리가 원천적으로 불가능 함을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회원탈퇴 페이지 : https://www.i-boss.co.kr/ab-withdrawal ↑ 맨 위로 |
인증 메일이 오지 않아요. 스팸 메일함을 확인해주세요. 또는 사용하시는 이메일의 도메인 서버에서 아이보스 메일을 차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용하시는 메일 환경설정 > 스팸설정 > 수신허용에서 'sendonly@i-boss.co.kr' 메일 주소/도메인을 추가해주신 후 다시 인증을 시도해주세요. 위와 같은 방법으로도 아이보스 인증 메일 수신이 어려우신 경우에는 아이보스 측에서도 별도의 조치를 취해드리기 어렵기에 다른 이메일이나 소셜 로그인으로 회원가입을 부탁드립니다. ↑ 맨 위로 |
소셜 계정을 연동하고 싶어요. '우측 상단 프로필 아이콘 > 정보수정 > 설정' 페이지에서 소셜 계정을 연동하여 로그인하실 수 있습니다. ※ 구글 로그인의 경우 인웹 웹뷰 정책으로 인해 연동이 불가능합니다. ※ 연결 해제를 원하시는 경우 해당 소셜 페이지에서 해제가 가능합니다. * 소셜 계정 연동 페이지 : https://www.i-boss.co.kr/ab-6485 ↑ 맨 위로 |
연동한 소셜 계정을 해제하고 싶어요. 연동하신 소셜 계정은 해당 소셜 페이지에서 직접 해제가 가능합니다. 1. 네이버 로그인 > 프로필 옆 내정보 > 보안설정 > 네이버와 연결된 서비스 관리 > 아이보스 웹사이트 '철회하기' 버튼 * 네이버 보안설정 페이지 : https://nid.naver.com/user2/help/externalAuth?lang=ko_KR 2. 페이스북 설정 및 개인정보 > 내 Facebook 정보 > Facebook 외부 활동 > 내 Facebook 외부 활동 관리 > 아이보스 사이트 > 아이보스 사이트 활동 지우기 * 페이스북 외부 활동 관리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off_facebook_activity 3. 구글 설정 > 데이터 및 개인 정보 보호 > 사용 중인 앱 및 서비스의 데이터 > 내 계정에 액세스할 수 있는 타사 앱 > 아이보스 > 액세스 권한 삭제 * 구글 내 계정에 액세스 할 수 있는 앱 : https://myaccount.google.com/permissions?continue=https://myaccount.google.com/data-and-privacy 4. 카카오 카카오톡 앱 > 더보기 > 설정 > 카카오 계정 > 연결된 서비스 관리 > 외부 서비스 > 아이보스 > 연결 끊기 ※ 소셜 페이지에서 연결된 서비스를 해제하더라도 아이보스에서 소셜 로그인 시도 시 재연결이 가능합니다. ※ 구글 로그인의 경우, 연동을 해제하면 재연동이 불가합니다. ↑ 맨 위로 |
소셜 로그인이 자꾸 실패해요. 사용하시는 브라우저에서 해당 서비스(네이버, 구글, 페이스북, 카카오)에 다른 아이디로 로그인 되어있는 경우, 로그인 시 새로 가입하는 것으로 인식하여 회원가입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에서 로그아웃하신 뒤 다시 로그인을 해주시거나 시크릿 모드(크롬 : 컨트롤+쉬프트+N / 익스플로러 : 컨트롤+쉬프트+P)로 이용해보시기를 권장합니다. ※ 구글 로그인 시 실패하시는 경우 구글의 인웹 웹뷰 정책으로 인해 일부 어플을 통한 구글 로그인이 불가능합니다. 카카오톡이나 네이트온 등 앱을 이용해 아이보스에 접속할 경우, 구글 로그인 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아이보스 앱 / 모바일웹(네이버, 사파리 등) / PC를 이용하여 로그인을 시도해주세요. 관련 공지사항 : https://www.i-boss.co.kr/ab-74540-944 위와 같은 방법을 통해서도 소셜 로그인이 해결되지 않으신다면 오류가 나타나는 화면 스크린샷과 함께 하단의 문의하기를 통해 문의 남겨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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