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립 클라우드 마케터의 인사이트 노트: 고객 경험을 위해 중요한 3가지 (feat. 디지털 마케팅 임팩트)
안녕하세요, 그립 클라우드의 마케터 재선입니다. 경기 불황은 장기화 되고 있고, 트렌드는 언제나 그렇듯 빠르게 바뀌고, 생성형 AI로 인해 기업 및 개인이 기술과 콘텐츠를 다루는 방법도 변화하고 있습니다. (항상 그래왔지만😂) 요즘은 더욱 어떻게 하면 잠재고객에게 ...
위기에도 매출이 꺾이지 않는 브랜드의 비결
2024년 현재, 중국발 이커머스 플랫폼의 국내 진출이 가속화되면서 시장 경쟁은 더욱 심화되고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상품으로 무장한 중국 플랫폼의 등장은 국내 브랜드들에게 큰 위협으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브랜드들은 어떻게 살아남아...
2024년 D2C 중심 전략이 필요한 이유
D2C(Direct to Consumer)란, 브랜드가 중간 유통 단계를 제거하고 소비자에게 직접 제품을 판매하는 비즈니스 모델입니다. 2024년 중국발 이커머스의 국내 침투에 따라 가격 경쟁력 확보 및 충성 고객 확보의 관점에서 D2C는 포기할 수 없는 전략이 되었습니다. 자사몰 구축은 브랜...
2024년을 지배할 여행 트렌드와 여행 상품의 라이브 판매 동향은?
라이브커머스는 소비자가 여행 상품을 접하고 구매하는 데 익숙한 채널로 자리 잡았습니다. 2023년 엔데믹 이후 해외여행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방송 수도 증가하며 라이브커머스 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습니다. 다양한 여행사와 플랫폼은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현지 생중...
사계절 내내 매출 기회를 만드는 커머스 전략
이커머스 업계가 많은 도전에 직면했던 작년 에 이어, 2024년 역시 경기 회복을 체감하기가 쉽지 않을 전망 인데요. 올해도 이어질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 매출을 내고 살아남기 위해서는 어떤 전략이 필요할까요? 사계절 내내 고객의 지갑을 잘 열리게 하는 전략 중 하나...
2024년, 쇼플루언서의 시대가 온다
한때 재치 있는 입담과 센스 있는 게임 방송 진행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유튜버 대도서관을 기억하시나요? 대도서관 이외에도 초통령이라 불리는 도티, 유튜브에서 인기를 끌었던 개그맨 유상무`까지. 소식이 궁금한 인플루언서와 개그맨들이 많은데요. 이들은 모두 쇼...
2024년을 지배할 5가지 라이브커머스 트렌드
2023년 라이브커머스 업계는 도전이 가득했습니다. 엔데믹 시대가 본격적으로 열리면서 소비자의 발걸음이 오프라인으로 향하고, 온라인 시장의 정체가 시작 되었죠. 여기에 인플레이션과 금리 인상으로 소비 및 투자 심리가 위축되며 세계 경제는 둔화 하였는데요. 2022년 ...
경기 불황에도 잘나가는 비즈니스의 생존법
경기 불황과 마케팅 경쟁 과열로 신규 고객을 유치하기가 어려워지면서, 단골 고객을 만드는 것이 비즈니스에 있어 무엇보다 중요해졌습니다.친밀한 소통 과유대 관계 를 통해 단골을 만드는 것은 오프라인에만 한정된 것이 아닌데요. 온라인에서도관계형 커머스 를 통해 ...
저물어가는 이커머스? 잭팟 터지는 비결
2023년, 커머스 업계는 많은 도전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이커머스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며 처음으로 온라인 쇼핑의 비중이 60%를 넘었고, 오프라인 쇼핑을 뛰어넘었습니다. 하지만 거침없이 성장하던 이커머스 시장에도 위기의 신호가 감지되었는데요. ...
모바일 시대, 전환율을 높이는 커머스 해법
2010년대 초반 스마트폰이 대중적으로 보급되면서 시작된 모바일 커머스 시대 . 간편 결제 시스템의 발전과 다양한 버티컬 플랫폼의 등장으로 지난 10년간 모바일 커머스 시장은 크게 성장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미지와 텍스트로 이루어진 PC 중심적인 상세 페이지가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