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변하는 광고 시장에서 휩쓸리지 않는 브랜드로 살아남는 법
광고의 흐름이 매스미디어 중심에서 측정 가능한 디지털 매체로 넘어온 후 개인정보 보호 이슈와 쿠키 지원 중단에 맞닥뜨리기까지. 광고주들은 변화무쌍한 시기를 겪어왔습니다. 작년 한 해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불과 수년 전까지만 해도 디지털 광고 시장은 독보적...
마케터의 통념을 부수는 데이터 분석 (3)
지난 시리즈 글에서는 회원으로 가입하는 고객의 행동에 대한 가설을 세우고 데이터로 검증하며, 더 많은 회원 가입과 구매를 유도하기 위한 액션 플랜을 수립하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재구매 주기에 대한 가설을 세우고 데이터로 검증하여 마케팅 시나...
마케터의 통념을 부수는 데이터 분석 (2)
지난 시리즈 글에서는 고객이 어떤 경로로 우리 웹사이트에 들어오는지에 대한 가설을 세우고 데이터를 분석하여 회원으로의 가입과 구매를 유도하는 마케팅 방법을 살펴봤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회원으로 가입하는 고객 행동에 대한 가설을 세우고 더 많은 고객에게 회...
마케터의 통념을 부수는 데이터 분석 (1)
디지털 마케팅을 실행하는 데에 있어서 끊임없는 가설 설정과 A/B 테스트는 효율적인 마케팅을 위한 필수 업무입니다. CRM 마케터는 여러 가설을 세우며 다양한 마케팅 액션을 수립할 수 있고, 액션이 얼마나 효과적인지를 테스트하며 지속적으로 성과를 고도화해 나갈 수 ...
프로모션 후반부에 성과를 극대화하는 마케팅 전략은 무엇일까?
지난 1탄에서는 프로모션 초반부 마케팅 전략을 살펴보았습니다. 핵심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프로모션 초반부에는 프로모션 혜택을 많은 신규 잠재 고객에게 알리는 것이 중요하다. D사는 퍼포먼스 마케팅으로 브랜드 인지부터 구매까지 이어지도록 유도했다. 이때 캠페...
프로모션 초반부엔 어떤 마케팅 전략이 효과적일까?
저물어 가는 2022년, 이 글을 읽고 계신 마케터님은 다가오는 연말 시즌 프로모션을 어떻게 준비하고 계신가요? 연말은 크리스마스, 블랙프라이데이 등 대규모로 진행되는 프로모션이 넘쳐나는 시기입니다. 이 시즌은 고객도, 브랜드도 손꼽아 기다리는 쇼핑 대목이지요. ...
고객 반응을 이끌어내는 단계별 캠페인 자동화하기
지난 글에서는 빅인에서 고객사의 쉬운 CRM 마케팅을 위해 자체적으로 개발한 빅인 마케팅 사이클이 무엇인지와 개발 프로세스는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고, 고객을 분류하고 각 고객 그룹의 상태를 파악하는 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시리즈 제1탄. 충성 고객을 몰고 오는 ...
풀퍼널 마케팅으로 구매 전환율을 약 2배 상승시킨 M사의 성공 사례
풀퍼널 마케팅이란 고객 여정 전반에 필요한 메시지를 때에 맞게 제공하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유입 고객을 충성 고객으로 만드는 마케팅의 전 과정을 의미하지요. 디지털 마케팅 시장에 등장한 지 그리 오래되진 않았지만, 이커머스 마케터라면 한 번쯤은 들어 봤을 키워...
충성 고객을 몰고 오는 빅인 마케팅 사이클
CRM 마케팅이 브랜드 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 등 기존의 디지털 마케팅과 가장 크게 다른 점은 신규 고객 유치보다 기존 고객과 탄탄한 관계를 구축하는 데에 집중한다는 점입니다. 궁극적인 목표는 수많은 경쟁 브랜드 속에서도 우리 브랜드에서 꾸준한 재구매를 일으키...
CMF 전략으로 매출을 약 630% 성공시킨 M사의 성공 사례
퍼포먼스 마케팅에서 많은 고객과 우리 브랜드를 이어주는 연결고리는 무엇일까요? 바로 캠페인 소재입니다.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는 캠페인 소재는 고객과 브랜드를 이어주는 하나의 매개체이자 퍼포먼스 마케팅의 성패를 가르는 핵심이기도 하지요. 따라서 마케터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