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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여름, 어떤 마케팅 캠페인이 성과가 좋았을까?
오늘도 브랜드의 성장을 위해 고군분투하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바쁜 하루를 보내고 계실 마케터님! 여러분을 위해, 최근 성과가 좋았던 커머스 마케팅 캠페인을 분석해 보았습니다. 이번 여름 시즌 동안 빅인 고객사에서 실행한 모든 마케팅 캠페인 중 가장 높...
CRM 마케팅 성공 사례 모아 보기
마테크 전문 기업 빅인사이트에서 고안한 CRM 마케팅 사이클 은 고객이 구매하기까지의 여정에서 문제가 되는 구간을 파악하고 해결을 위한 액션을 자동화하는 프로세스입니다. CRM 마케팅 사이클에 따라 고객을 분류하고, 각 고객 그룹에게 필요한 액션을 잘 설계한다...
고객도 반기는 광고 문자 발송법
이커머스 시장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마케터 입장에서는 경쟁해야 하는 상대가 많아졌다는 의미인 동시에, 고객 입장에서는 너무 많은 대체 브랜드가 생겨났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이런 상황 속에서도 고객이 우리 브랜드에 꾸준한 관심을 갖도록 유도...
쇼핑몰 데이터 분석할 때 필수로 봐야 하는 데이터는?
쇼핑몰 데이터 분석, 마케터님은 어디까지 보고 계신가요? 쇼핑몰에서 트래킹 하는 데이터는 산업군이나 브랜드가 처한 상황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케팅 액션을 고민하는 대부분의 이커머스 마케터들이라면 기본적으로 봐야 하는 데이터가 있음은...
CRM 마케팅을 위한 필수 지침서 (2)심화편
시리즈의 기본편에서는 CRM 마케팅에서 목표로 해야 하는 세부 지표와 고객 분류 시 고려해야 하는 점을 알아보았습니다. 쪼갠 목표를 달성하고 궁극적으로 매출을 올리기 위해서는 알맞은 타겟에게 알맞은 액션을 해야 합니다. 나아가 이 과정을 자동화하기 위한 프로...
CRM 마케팅을 위한 필수 지침서 (1)기본편
CRM 마케팅을 실행하는 방법은 산업군과 기업별로 다양하지만, 큰 틀에서 보면 아래와 같은 과정으로 진행된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목표 설정 > 고객 분류 > 액션 플랜 수립 > 고객의 행동 유도 모든 단계에서 기억해야 할 주요 내용과 구체적인 실행 방법을 인지한다...
격변하는 광고 시장에서 휩쓸리지 않는 브랜드로 살아남는 법
광고의 흐름이 매스미디어 중심에서 측정 가능한 디지털 매체로 넘어온 후 개인정보 보호 이슈와 쿠키 지원 중단에 맞닥뜨리기까지. 광고주들은 변화무쌍한 시기를 겪어왔습니다. 작년 한 해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불과 수년 전까지만 해도 디지털 광고 시장은 독보적...
마케터의 통념을 부수는 데이터 분석 (3)
지난 시리즈 글에서는 회원으로 가입하는 고객의 행동에 대한 가설을 세우고 데이터로 검증하며, 더 많은 회원 가입과 구매를 유도하기 위한 액션 플랜을 수립하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재구매 주기에 대한 가설을 세우고 데이터로 검증하여 마케팅 시나...
마케터의 통념을 부수는 데이터 분석 (2)
지난 시리즈 글에서는 고객이 어떤 경로로 우리 웹사이트에 들어오는지에 대한 가설을 세우고 데이터를 분석하여 회원으로의 가입과 구매를 유도하는 마케팅 방법을 살펴봤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회원으로 가입하는 고객 행동에 대한 가설을 세우고 더 많은 고객에게 회...
마케터의 통념을 부수는 데이터 분석 (1)
디지털 마케팅을 실행하는 데에 있어서 끊임없는 가설 설정과 A/B 테스트는 효율적인 마케팅을 위한 필수 업무입니다. CRM 마케터는 여러 가설을 세우며 다양한 마케팅 액션을 수립할 수 있고, 액션이 얼마나 효과적인지를 테스트하며 지속적으로 성과를 고도화해 나갈 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