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CREATIVE IS THE NEW TARGETING
광고란 무엇일까요? 廣 넓은 광, 告 알릴 고 광고의 본질은 널리 알리는 것이죠. 즉,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는 데에 있습니다. 이를 광고 용어로 이야기하면 도달의 최대화(Reach maximization)라고 할 수 있을 거예요. 이와 동시에 마케터에게는 또 다른 고민이 생길 수밖에 없...
뮤지컬 티켓플레이션 시대를 종결지으려면
design by 슝슝(w/Midjourney) 아래 글은 2025년 02월 05일에 발행된 뉴스레터에 실린 글입니다. 역대급 호재를 누리지 못한 건 묵찌빠로 시작해 복화술까지, 2024년은 뮤지컬이 유행과 밈의 중심에 있었던 해 였습니다. 아마 `난 묵찌빠로 유학까지 다녀왔던 사실`로 시작하는 ...
요즘 대세 디저트, 수건케이크의 모든 것!
안녕하세요! 요즘 디저트 시장에서 가장 핫한 아이템, 바로`수건케이크` 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단어의 조합이 묘한 이 디저트는 그 모양과 맛으로 요즘 한국을 비롯해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트렌디한 간식인데요. 오늘은 수건케이크가 어디서 왔는지, 그리고 ...
이젠 MZ가 아니라 GG를 공략하라!
GG가 누구죠? (출처: 오픈AI를 통해 GG 세대를 그림) 요즘 MZ세대, 알파세대, 잘파세대 등 세대의 정의가 난무한 상황에서 또 다른 세대 별칭이 나왔습니다. 바로 GG 세대입니다. 제 기억 속의 GG는 Good Game 이었는데, 최근에 나오는 기사들에 GG가 꽤 많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GG...
기업의 경쟁력을 극대화할 핵심 전략, 데이터 마케팅
2025년이 시작된 만큼 올 한해, 고객들에게 좀 더 매력적으로 다가가고, 어떻게 하면 좀 더 경쟁력을 얻을 수 있을지 많은 기업들이 고민하실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데이터를 활용하는 것이 필수인데요. 데이터를 통해 고객들의 특징, 행동, 패턴 등을 파악할 수 있고, 그 ...
실무에서 자주 쓰는 영상 소스 사이트 4가지
`두둠(dudum.io )`이 `드롭샷매치(match.dropshot.io )`로 변경되었습니다. 영상 제작을 하다 보면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스톡 영상이 필요할 때가 많습니다. 셔터스톡, 게티이미지뱅크, 어도비 스톡과 같이 유명한 사이트들은 이미 대부분 알고 계실 텐데요. 오늘은 이들 외에도 ...
[2월 Z세대 PICK] 영타깃들이 chill하게 무기력을 이겨내는 방법
긴 설연휴가 지나고 현생 복귀하기 힘들지 않으셨나요? 이렇게 우울하고 무기력할 때 극복하는 방법 알려 드릴게요. 💥무기력 이겨내는 방법💥 1. 햄부기햄북 햄북어 햄북스딱스 사극 연기톤으로 읽기2. 그저 chill하게 여유 즐기기3. 애니마 공연 보면서 스트레스 풀기 이...
야놀자가 보여주는 HIP한 여행법
` 텍스트힙` 여행과 만나다 2025년, `힙` 트렌드의 최전선에 `텍스트힙`이 있습니다. 책 본문의 `텍스트(text)`와 유행을 뜻하는 `힙(hip)`이 결합된 이 신조어는, 문자를 매개로 한 진솔한 소통을 추구하는 새로운 흐름을 보여줍니다. 최근 이 독특한 감성이 `여행`과 만나 새로...
고연차 경력직의 AI 프롬프트 훔쳐보기
헬스클럽 멤버 여러분, 안녕하세요? `딥 시크` 등장 이후 AI 시장은 새로운 국면 을 맞이했어요. 시장 판도는 예측하기 어렵겠지만,AI가 우리 일상 속으로 더 깊숙이 들어올 것이라는 사실은 분명 해 보입니다. 연휴 기간에마음먹고 챗GPT와 마케팅 제안서 작성 프레임워크 ...
다이소가 건물주들의 최애 브랜드가 된 이유
design by 슝슝 (w/Midjourney) 아래 글은 2025년 02월 05일에 발행된 뉴스레터에 실린 글입니다. 이제 스세권보다 다세권 한때 `맥세권`, `스세권`이라는 단어가 유행했습니다. 역세권에서 파생된 표현으로,맥도널드나 스타벅스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입지 를 뜻하는데요. 이...
이토록 자연스러운 PPL 광고 #띱 #스케치코미디
미디어 트렌드가 변하면서 공중파 개그 프로그램이 점점 사라졌고, 개그맨들도 더 이상 TV가 아닌 유튜브로 무대를 옮기기 시작했습니다. 자연스럽게 스케치 코미디 전성시대 가 열렸고, 숏박스, 띱, 180초 같은 채널들이 등장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죠. 오랫동안 희극 연기...
숏폼 마케팅 지원받아 주문 건수 5배 돌파한 연세샵의 자사몰 이야기
한 번쯤 SNS에서 빵 안에 크림이 꽉 차 있는 것으로 유명한 연세우유 생크림빵을 접해 보신 적 있을 거예요. 빠르게 입소문이 나면서 여러 편의점을 돌아다니신 경험이 있을지도 모르겠는데요. 출시한 지 2년 만에 5,000만 개 이상 판매되었다고 해요.또, 최근 2025년 국제식음...
랜딩페이지 첫 문장은 이렇게 씁니다
랜딩페이지의 효율은 첫 번째 섹션에서 결정됩니다. 여기서 충분한 기대감을 심어주지 못하면 고객은 스크롤을 끝까지 내리지 않고 떠나가죠. 영상도, 글도 빠르게 넘기며 소비하는 사람들은 시작이 어설픈 랜딩페이지를 참고 볼만큼 인내심이 많지 않습니다. 랜딩페이...
결제 앞단에서의 결제 경험은 왜 중요할까요?
온라인 비즈니스에서결제 전환율은 매출의 성패를 좌우하는 핵심 지표입니다. 마케팅에 막대한 비용을 투자해 고객을 유도하고, 최적화된 제품 페이지를 만들어도 결제 과정에서 고객 경험이 매끄럽지 않다면 매출로 이어지지 않습니다. 특히, 결제 실패는 사용자 경험에...
예약가치를 활용한 병원 마케팅 최적화 전략
대다수의 병원 원장님들과 마케팅 담당자분들은 매출을 높이기 위해서 유입경로를 최적화 하는 방법을 쓰실 것입니다. 하지만 이 때, 단순히 문의수나 문의단가(CPA)에만 초점을 맞추다보면, 최초의 목표였던 ROAS개선과는 다른 결론에 이르게 됩니다.이번 스토리에서는 문...
고객이 좋아하는 온드 미디어 콘텐츠 레퍼런스 모음.zip
개인정보 보호 이슈로 고객과의 소통,브랜딩이 점점 중요해지는 요즘.온드 미디어는 브랜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고객과 지속적인 접점을 만들어내는 중요한 수단으로 자리 잡았습니다.특히,이런 접점은 고객의 니즈와 브랜드 메시지를 조화롭게 녹인 콘텐츠를...
젠지한 엑스(구 트위터) 사용 설명서
2024년 많은 브랜드가 SNS에서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부계정 활용 전략을 택했는데요. 대표적인 성공 사례가 애슐리 도파민점 입니다.한 달 안에 애슐리 공식 계정 팔로워 이기면 우리가 공식 됨라는 쇼킹한 릴스에 많은 팔로워의관심을 받았어요. 그리고 실제 도...
국내 최초 유튜버 어벤져스 광고를 제작한 이유
안녕하세요. 브랜딩의 성장을 돕는 콘텐츠 마케터 유크랩 선우의성입니다. SK텔레콤에서 AI 서비스 에이닷의 브랜딩 관련 다양한 콘텐츠 마케팅을 담당했습니다. 에이닷의 출시 후, 약 6개월이 지난 시점 여전히 약한 브랜드 인지도를 획기적으로 높일 브랜드 마케팅 활동...
2025 마케터 워라밸 리서치 결과 보고서 🔍
2025년, 마케터들의 꿈과 일상을 엿볼 수 있는 설문조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설문에서는 `우리 마케터들, 대체 무슨 생각하며 살고 있을까?`라는 질문에 대한 답을 찾아봤는데요. 다양한 이야기를 들으며 공통점과 차이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함께 알아볼까요? ...
구글, 세일즈포스, LG전자는 뉴닉과 어떻게 협업했을까?
지난 아티클에서 마케팅 채널로서 뉴스레터의 장점 5가지 를 살펴보았는데요. 오늘은실제로 뉴닉 뉴스레터를 통해 마케팅을 진행한 광고 사례 를 소개해드릴게요. 아래와 같은고민이나 생각을 하고 있는 마케터, 홍보 담당자라면 지금부터 뉴닉 뉴스레터 광고 사례 함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