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2 핵심 요약드립니다. (Day1 요약은 자유게시판에 업로드 했습니다.)
Day2 핵심 인사이트
인덱싱 시그널 O – 실제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
인덱싱 시그널 X – 인덱싱에 직접 영향 없는 요소들
- Domain Age & History: DA 지수죠. (도메인 나이)
- XML Sitemap: 사이트맵은 발견 도구일 뿐
- Crawlability: 크롤링 가능성과 인덱싱은 별개
- Link Velocity: 링크 증가 속도 무관
- Logical Internal Linking: 내부링크 구조
- Readability: 가독성 점수
- Topical Authority: 주제별 권위도
- Content Depth & Comprehensiveness: 콘텐츠 깊이/포괄성
- Matching Search Intent: 검색 의도 일치도
- Structured Data: 구조화 데이터 활용
- Keyword in H1 Tag: H1 제목 태그 최적화
- E-E-A-T: 인덱싱 시그널 아님, 랭킹 시그널임
기타 인사이트
- robots 메타태그는 페이지에 접근할 수 있을 때만 작동한다 (Gary)
- JavaScript로 메타태그 삽입이 가능하지만 렌더링 시간이 더 걸린다 (Gary님이 Don’t Use JavaScript라고 함)
- Google은 약 10,000픽셀 높이까지만 렌더링한다 (Swit Tei 공식 확인)
- CNN 홈페이지는 5초에 한 번 인덱싱된다 (Gary님이 참석자 한 분의 질문을 받고 예시로 언급했는데, 뉴스 사이트를 운영하시는 웹마스터분들이나 광고주분들 참고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하루 140억 회 검색이 발생한다 (Daniel Waisberg, Search Console engineering team 팀, 이 내용은 다른 구글팀에서 주최하는 행사들에도 자주 나옴)
- 하루 400억 개 스팸 페이지가 새로 발행된다 (Gary가 완전 극혐하듯이 말했습니다. 이 정보는 완전 새로웠습니다.)
전체 글은 저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십니다.
도움 많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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