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크리플래닛에서 전합니다·360·2025. 04. 02

은퇴 후에도, 열정은 계속된다

프로 야구 선수들의 인생 2막, ‘유튜브 채널’을 소개합니다

드디어 프로 야구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 

에디터는 자타공인 찐 야구팬인데요. 경기를 관람할 때마다, 한때 뜨겁게 외치던 이름들이 떠오릅니다.

 

은퇴한 선수들은 요즘 어떤 삶을 살고 있을까, 궁금할 때가 있지 않으셨나요? 이제 방송을 통해 그들을 자주 접할 수는 없더라도, 그들의 인생 제 2막을 엿볼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유튜브’인데요.

 

나를 사랑해주는 팬분들에게 근황을 들려주고, 다양한 재미를 선사해드릴 수 있는 창구.

오늘은 KBO 개막 맞이, 전 야구 선수들의 ‘유튜브’ 활용법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선수들의 채널, 한번 둘러보실게요

 



Youtube 채널 [유희관희유] 

- 구독자수 : 20.7만명

- 주요 연령대 : 3050 

- 대표 콘텐츠본격 KBO 입덕시키기 ‘흥행단장’(좌), 게스트 초청 콘텐츠 ‘한잔희유’(우)

 

 

야구를 모르는 분들에게조차 익숙한 얼굴, 유희관 선수의 채널을 소개합니다. 왕성한 채널 활동과 함께 골든글러브에 선정될 선수들을 예측해보거나, 직접 경기 라인업을 짜보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프로야구 직관 콘텐츠로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기도 했죠.





Youtube 채널 [이대호 [RE:DAEHO]] 

- 구독자수 : 49.5만명 

- 주요 연령대 : 3050 

- 대표 콘텐츠  유망주와 함께하는 ‘거포를 찾아서’(좌), 게스트 초청 콘텐츠 ‘야구돼장 이대호’(우)

 


‘은퇴 이후의 삶, 또 하나의 홈런을 위해 도전하겠습니다.’ 소개 문구마저 가슴 뜨거워지는 조선의 4번 타자, 이대호 선수의 채널입니다. 구독자 분들과의 친밀한 Q&A와 함께, 다양한 게스트 초대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오프더레코드로, 선수 시절에 채 다하지 못했던 이야기들을 다루곤 하여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Youtube 채널 [슈퍼소닉이대형] 

- 구독자수 : 20.7만명 

- 주요 연령대 : 2040

- 대표 콘텐츠 게스트 초청 콘텐츠 ‘뤂토브리그’(좌), 꼼꼼 분석 콘텐츠 ‘전력분석’(우)

 


경기 해설 리뷰 콘텐츠는 물론, 이대형 선수 또한 다양한 현역 선수분들을 초대하여 깊은 대화를 나눕니다. 선수들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가감 없이 들어볼 수 있는데요. 그의 차분한 목소리와 진행은 구독자 분들로 하여금 꼭 그 자리에 함께하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기도 하죠.

 


 

 



 

 ​

채널과 어울리는 협업 카테고리 알아보기

 


선수님들은 종종 콘텐츠 속에서, 구독자 분들을 위해 다양한 상품과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소개하고는 합니다. 채널과 착 맞는 상품 광고는 구독자들이 비교적 적은 거부감을 느끼게 할 뿐 아니라, 브랜드와 선수&채널 이미지 모두에 효과적인데요.

 

전 프로 선수들과 어울리는 상품 카테고리는 무엇일까요? 한번 가볍게 둘러보시겠습니다.




추천 1 : '푸드' 카테고리 

- 경기 직관에 빠질 수 없는 ‘음식’ 

 

 


[출처] Youtube [유희관희유] 채널 <야구장 갈 때 꼭 챙겨야 하는 국민 간식과 함께 유희관 승요 복귀 가능? | KBO흥행단장 | 삼성 라이온즈vs두산 베어스 4.30 | with.프링글스>

 

 

‘야구장’ 하면 ‘먹거리’가 바로 떠오르죠. 유희관 선수도 야구 경기를 직관하는 콘텐츠 속에서, 자연스럽게 과자 광고를 녹여냈습니다. 






 추천 2 : (의외로?) '뷰티' 카테고리 

- 야외 활동에 ‘피부 관리’는 필.수.니.까. 

 

 

[출처] Youtube [이대호 [RE:DAEHO]] 채널 <얼굴만 봐도 재미있는 자욱이 만났습니다ㅣ야구돼장 이대호 EP 16-1 구자욱>

 

구자욱 선수, 실력 뿐 아니라 ‘미모’로도 유명한 선수죠. 이대호 선수의 경우, 그런 구자욱 선수를 초청한 콘텐츠 내에서 피부 관리 제품 소개를 함께 녹여냈습니다. 





추천 3 : '건강/피트니스' 카테고리 

- 물론, 운동 선수에게 최우선은 '건강'

 

 

[출처] Youtube [슈퍼소닉이대형] 채널 <이대형이 뽑은 이대형9명 vs 이대호9명 |양현종 선수 Pick 은!? (일명 류중일감독 밸런스게임)>

 

 

 

 

현역 선수에게도, 이제는 은퇴한 선수에게도 건강 관리는 필수이죠. 이대형 선수는 채널 내에서 건기식 제품 홍보를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 현역 시절 선수들의 특성을 잘 알고 있다면, 더더욱 딱 맞는 상품을 추천할 수 있겠죠. 그런데 얼굴과 이름은 알지만, 그들이 어떤 콘텐츠를 주로 제작하고 있는지, 그 콘텐츠들이 여러분 상품의 광고에 적합할지 아리송한 경우라면요?

서로에게 이득이 될 광고는 어떻게 진행할 수 있을까요?

 

 

 

 



 

 

 

광고주 여러분께서 희망하시는 소구포인트와 잘 맞는 채널을 찾아보려면, 이전에 소개해드렸던 ‘광고 레퍼런스 검색 꿀팁’을 바탕으로 적절한 키워드를 검색하여 채널에서 발행했던 광고 콘텐츠들을 확인해보시거나, 레퍼런스 검색 사이트를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크리플래닛의 ‘광고 콘텐츠 검색기’를 활용하시면 더욱 편리하게 확인해보실 수 있구요!

 

 

또한 소개해드린 채널들처럼, 한 명의 크리에이터 고정 출연보다, 게스트가 함께 출연하는 콘텐츠들도 꾸준히 제작되고 있는데요.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 기획력이 전반적으로 높아진 요즘이기에, 보다 다양한 시각으로 광고 기획을 진행해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똑똑한 인플루언서 마케팅, 크리플래닛에서!

 


오늘은 전 선수들의 유튜브 채널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다음 이 시간에 또 재밌는 이야기로 찾아뵙도록 할게요 😊

 

 

© 2025 Clacorporation Corp., All rights reserved.

유튜브콘텐츠유튜버광고인플루언서마케팅크리플래닛광고협업
크리플래닛
인스타그램 부터 유튜브, 블로그까지
가장 쉽게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하는 방법 크리플래닛입니다.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인켓팅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당신을 위한 추천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