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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흐름 제대로 읽기! 목표만 잘 설정해도, 마케팅 너도 혼자 할 수 있어!!

2022.01.21 16:33

단미큄

조회수 3,314

댓글 9

안녕하세요! 단미큄 입니다 😊



오늘은 가장 초반인 마케팅 목표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까 해요!

‘목표’라 하면, 너무 크고 작은 목표부터 굉장히 포괄적이지만,

오늘 이야기 해보고자 하는 ‘목표’는 바로

마케팅 진행 시 효율 상승을 위한 목표를 어떤 식으로 잡아야 좋을지! 관련된 이야기를 해보려 해요


제가 이러한 이야기를 가져와 본 이유는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광고를 막 돌리기 시작했는데,

어느 정도를 기춘치나 목표로 잡아야 할지 모르겠다’, 라는 고민을 많이 하시더라구요.


또, ‘지금 효율이 좋은건지 잘 모르겠다’ 혹은 ‘지금 잘 돌아가고 있는지 모르겠다’,

이제 어떤 방식으로 운영을 해줘야할지 모르겟다’ 라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으시고,

종종 평균보다 높은 효율임에도 불구하고 잘못된 큰 목표 때문에,

증액과 같은 추가적인 진행 타이밍을 놓치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저희가 페이스북 셋팅 할때만 생각해봐도, 내가 원하는 방향이 다수의 노출 혹은 유입이라면

비교적 CPC, 예산 대비 노출, 도달이 높은 트래픽을,

내가 원하는 방향이 아묻따, 구매라면 직접적인 구매를 할 만한 사람들을 타겟을 집중적으로 찾는 전환 광고를 선택하듯, 때와 방향에 맞는 선택과 목표가 중요한 법이죠. !


약간의 예시를 들어드리자면,

내가 이번에 처음 광고를 돌리는 중이시라면, 냉정하게 처음부터 전환에 대한 기대 보다는ㅜ

유입수의 증가나 CPC나 CTR 등 반응도에 관련된 데이터 지표를 확인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해당 지표를 바탕으로 추가적인 타겟 확장 및 콘텐츠 별 증, 감액이던 복사 등

추가적인 조정을 해주는 것이 좋죠!


이어서 유입은 어느 정도 상향을 하고 있고 CPC와 같은 데이터도 안정화 되었다면,

다음으로는 전환 포인트를 찾는 것이 중요하겠죠!


지속적으로 들어왔다 나갔다 하는 사람이 있다면, 이어서 전환이 발생하였는지,

발생했다면 어떤 부분에서 전환이 발생하였는지를 확인하고,

해당 콘텐츠 바탕으로 추가적인 콘텐츠 작업을 해주는 것이 가장 좋은 순서입니다!


이젠 전환도 잘 나오고 유입 유지도 잘 된다! 라고 한다면, 이제 예산으로 가지고 놀 타이밍..!

여기서 중요한 건, 익히 아시고 계시듯이

페이스북에서도 광고를 갑자기 확 증액을 한다거나 하면 오히려 머신러닝이 과하게 돌아가면서

효율이 기존보다 무너지는 현상들이 확인될 때가 종종 있어서,

웬만하면 예산을 증액하고 싶으시다면 갑자기 확 올리기보단 조금씩 증액을 해주는 방향이 좋고,

나아가서 복사 셋팅을 통해 증액을 더 해주시는 방향도 좋답니다!


증액을 천천히 올린다면, 반대로 감액을 하는 경우가 생긴다면

갑자기 확 줄이기보단, 효율 추이에 따라 단계적으로 줄여주는 것이 훨씬 좋겠죠!?


위에서 말씀드린 부분들이 생각보다 되게 기본적인 부분들이고,

어쩌면 마케팅을 조금이라도 해보신 분들이나, 관심이 많으신 분이라면

익히 아시고 계실 부분일 수도 있으나, 생각보다 저 단계를 쉽게 지나치시거나

그냥 건너 띄어버리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늘 마케팅에 정답은 없고, 저 단계가 꼭 맞으리라는 법은 없지만,

그래도 이번에 막 광고를 시작하면서 어떻게 광고를 시작해야할지,

어떤 순서로 효율 추이를 보는게 좋을지를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어디까지나 저의 개인적인 견해와 경험에서 비롯된 이야기이니, 정답은 아니라는거..!!

그럼 오늘도 성장 중인 마린이 단미큄이였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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