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스마트스토어와 자사몰의 비교 분석 중 의문점??

2023.03.30 17:23

asdd3qft

조회수 1,743

댓글 3

스마트스토어와 자사몰을 고민중에 있는 예비 셀러입니다.. 선택을 찾다보니 의문점이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스마트스토어와 자사몰을 비교해서 장단점을 비교하면 누구나 다 알고 있습니다.


스마트 스토어
장점: 
네이버 라는 플랫폼에서 시작할 수 있어서 초반 노출이 그나마 용이하다, 관리가 편하다, 쇼핑 검색 노출에 용이하다 등

단점 : 플랫폼 입점 수수료(매출액 대비), 리마케팅의 제한적 요소, 필수 불가결적인 가격경쟁 등

자사몰
장점: 브랜딩 특화, 자유롭고 다채롭게 마케팅 가능, 가격 경쟁에서 어느정도 자유로움

단점: 초기 노출이 외부유입말고 불가능, 운영하기에 스마트스토어보다 많은 것을 알아야함, 사이트 유지/구축에 생각보다 시간을 써야함





대충 이렇게 알고 있습니다.
제가 궁금한 점은 두가지입니다.

1. 스마트스토어의 장점 중 [초기 노출 용이]에 대한 내용인데, 스마트 스토어로 키워드를 잘 잡는다고 한다 한들 [초기 노출 용이] 부분이 스마트 스토어의 장점으로 꼽힐만큼유의미 한가요? 

제 생각에는 ”어차피 신생 스마트 스토어라면 초기에 노출이 거의 되지 않는다“ 라는게제 생각이거든요..
결국 초기에 외부 유입으로 시작하는 건 동일한데, 리뷰가 쌓이고 매출이 늘어나면 자연적으로 서서히 키워드 상단에 노출이 되기 때문에 그 점에서 유리할까요? 

그런 점에서는 자사몰은 어느정도 규모를 키워도 신규 고객은 결국 외부 유입으로 진행 되어야하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광고비가나가는데 스마트스토어는 상단 노출이 어느정도 되면, 검색유입으로도 많이 들어와서 그런걸까요?


2. 자사몰의 장점 중 각종 픽셀 설치의 자유도 덕분에 리마케팅 등의 마케팅이 다양해지는 장점이 있는데 확실히 커뮤니티를 보면 리 마케팅의 장점이 보이긴 합니다만, 리마케팅으로 효과를 못 보신 분들도 있고 당연히 대행사 입장에서는 리마케팅의 장점을부각할수 밖에 없다고 생각이 드는데..
(대행사 분들 기분 나쁘셨다면 죄송합니다ㅜ 그런의도는 아닙니다..)

리마케팅이 그정도로 효과가 있어서, 자사몰을 선택하는 주요한 계기가 될 정도의 효과일까요?

저는 자사몰 쪽으로 생각이 거의 굳혀졌는데, 자본이 많지 않은대신 브랜딩 채널을 운영하려고 하고 있습니다만.. 자본이 많지 않은 시점에서(심지어 사입) 이게 맞는 선택인지 고민이 됩니다 ㅜㅜ 

많은 보스님들의 의견 항상 감사드립니다.(_ _)


 모바일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목록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