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유통업계, MZ세대 잡아라... 세계관 마케팅 활발

2022.10.07 11:13

막내운영자

좋아요 5

조회수 1,047

댓글 5

유통업계에 '세계관' 마케팅이 활발하다.


7일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2018년 기준 국내 캐릭터산업 시장 규모는 12조2070억원을 기록했으며, 연평균 7.8%씩 성장하고 있다. 다양한 브랜드가 자사 캐릭터를 활용한 세계관 마케팅에 열을 올리면서 올해는 그 시장 규모가 20조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hy는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선보인 사이버 아이돌 '하이파이브(HY-FIVE)'가 인스타그램 팔로워 6만5000명을 기록하면서 MZ세대를 중심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신세계그룹은 정용진 부회장의 닮은꼴 캐릭터 '제이릴라'를 앞세워 세계관 마케팅을 벌이고 있다. 굽네치킨도 지난해 캐릭터 '구울레옹'을 공개한 후 세계관 마케팅을 적극 펼치고 있다.

목록글쓰기
댓글 5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