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커뮤니케이션의 수단으로서의 키워드광고
키워드광고에 대한 또 다른 해석 -커뮤니케이션의 수단으로서의 키워드광고키워드광고는 다른 어느 광고보다 구매율이 높고 광고를 접한 후 구매에 소요되는 시간이 짧다. 따라서 통상적으로 사업자들은 키워드광고를 자신의 온라인마케팅 포트폴리오에서 단기매출을 높...
키워드광고 분석을 넘어 해석이 필요할 때
키워드광고 분석을 넘어 해석이 필요할 때키워드광고의 경쟁이 치열해진 만큼 키워드광고를 진행하면서 최적화를 하지 않은 채 방치해 놓아서는 높은 효율을 기대하기 어렵다. 그래서 키워드광고를 진행할 때에는 `분석`이 중요하다고 한다.네이버 키워드광고 서비스를 ...
구글 대출 서비스에 대한 유감
구글 대출 서비스에 대한 유감구글이 중소사업자의 피와 고름까지 짜먹는 대출 서비스를 한다?구글이 대출 서비스를 한다고 하는데 이에 대해 심히 유감이다. 믿었던 도끼에 발등찍히는 기분이라고 할까? 작은 나라에서 좁은 생각을 하며 사는 나에게 구글의 대범하고도 ...
내가 아는 것의 종류
내가 아는 것의 종류사업을 하다보면 사업자가 알고 있어야 할 것이 많다. 그것을 알고 있느냐 모르고 있느냐에 따라 사업의 승패가 갈리기도 한다. 그래서 사업자가 되면 익히고 공부해야 할 것이 많아지게 된다. 여기저기 세미나도 다니게 되고 평소 접하지 않던 책도 구...
고객을 정의하고 있나?
고객 정의에 대한 필요성바야흐로 전환의 시대다. 유입을 위한 마케팅으로는 더 이상 차별화를 이룰 수 없고 홈페이지에 도달한 고객을 얼마나 잘 전환시키는 지가 사업자의 경쟁력을 가르는 시기에 도달해 있다.마케팅을 연구하는 사람에게 있어 영원한 숙제는 바로 고객...
온라인마케팅 8단계 법칙
온라인마케팅 8단계 법칙 쇼핑몰 매출 증대를 위한 온라인마케팅 8단계 법칙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물론 쇼핑몰에 국한된 것은 아니고 웹사이트 나아가서는 모든 중소사업자에게 해당되는 내용이기도 합니다. 참고로 이런 것들은 어차피 말장난 비슷한 것에 지나지 않습...
병원 마케팅, 유입이 아닌 전환에서 승부를 걸어라
병원 마케팅, 유입이 아닌 전환에서 승부를 걸어라의료법 개정으로 인해 병원 마케팅이 힘들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남들이 힘들어 할 때 반드시 누군가에게는 기회가 생기는 법입니다.의료법 개정이 매출에 실질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부분은 유입수와 전환율일 것으로 ...
실패하고 싶지 않다면 전제를 의심하라
실패하고 싶지 않다면 전제를 의심하라싸고 질 좋은 상품을 판매하면 처음에는 어려워도 언젠가는 성공할 것이라고 생각한 사업자가 있었다. 처음에는 사람들이 몰라서 그렇지 구매를 경험한 이들이 입소문을 내줄 것이기에 판매량이 증대될 것이어서 내 시작은 미약하여...
마케터가 알아둬야 할 사람의 속성 5가지
마케터가 알아둬야 할 사람의 속성 5가지사람은 이기적이다.따라서 take and give는 통하지 않는다. give and take 방식이어야 한다. 사업자가 돈 벌 생각하기 전에 고객의 이기심을 어떻게 충족시켜줄 것인지 그리고 직원의 이기심은 어떻게 채워줄 것인지부터 고민하라. 그 전제 ...
가치 위에서 빛나는 소셜마케팅
먼저 말씀 드립니다만 저는 소셜마케팅 전문가가 아니며트위터나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 서비스를 적극 활용하고 있지도 않습니다.그러니 아래의 내용은 전문가의 시각이 아니라초짜의 시각임을 전제하여 주심이 좋겠습니다.저는 소셜마케팅 교육을 여러 곳 다녀보았는데...
최대클릭비용 기반의 키워드광고 관리에 대한 함정
최대클릭비용 기반의 키워드광고 관리 시 유의 사항키워드는 저마다의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가치가 높은 키워드는 클릭비용이 높게 책정되고, 가치가 낮은 키워드는 클릭비용이 낮게 책정되기 마련입니다.가치에 비해 너무 높게 책정된 키워드를 사용하는 경우는 손...
프로 앞에서 은둔 고수는 없다.
무협지나 만화, 영화, 드라마, 소설 같은 곳에서는 `은둔 고수`가 등장합니다.속세를 등지고 깊은 산중에서 수련을 거듭하여세상에는 알려져 있지 않지만 그누구보다도 막강한 실력을 지닌 자들.행여 산 속에서 그들이 수련하는 모습을 우연히 바라보고또 겨루기라도 하게 ...
가치 창출과 가치 분배
언젠가 아이보스의 한 회원이 아래와 같은 질문을 주셨습니다.`사업자가 해야 할 일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요?`저는 이 질문에 대해 가치창출이라는 생각을 지니고 있습니다.사업자는 최소한의 비용을 들여 최대한의 이익을 내고자 합니다. 이를 다른 말로 극단적으...
블로그 검색최적이 망쳐버린 파워블로그의 꿈
파워블로그를 꿈꾸는 한 블로거가 있었습니다.이 블로거는 본인이 지닌 재주를 그림과 글로 풀이하여 블로그에 올렸고마치 친정 엄마가 딸에게 가르치듯 친절하고도 다정스러운 어투로 포스트를 작성하였습니다.멀리 시집간 딸이 혹은 낯선 곳으로 언젠가는 떠나야 할 딸...
아이보스가 나누는 마케팅 종류에 따른 구분 방식
온라인 사업을 하는 데 있어 필요한 마케팅 방법들을 한번 정리해보고자 합니다.아이보스는 이미 고객의 구매행동 결정 단계에 따라 마케팅 기법들을 정리한 바 있고, 이 내용을 통찰 교육에서 말씀 드리고 있기는 합니다만 이번에는 다른 각도에서 다시 정리해보고자 합...
미끼상품은 매출이 아니라 마케팅 비용이다.
미끼상품은 매출 증대를 위해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고객의 디비를 확보하고고객에게 구매 경험을 가지도록 하여차후 매출 증진을 위한 마케팅 노력이므로미끼상품 운용에 대해서는이를 매출이라 생각하여 마진을 남기려는 차원보다는마케팅 비용이라 생각하고 활용하는...
검색어의 성격에 따른 전환시나리오
검색어의 성격에 따른 전환시나리오마케터의 시각에서 검색어에 대한 정의는 다음과 같이 내릴 수 있다. 검색어는 고객의 수요가 함축되어 있는 단어 혹은 단어의 조합이다. 그러므로 검색어는 우리 마케터가 그토록 알아내기를 바라 마지않는 고객의 수요를 파악할 수 있...
이미지를 첨부하면 블로그 검색최적? 황당한 로직.
블로그 상위노출과 이미지 첨부에 대해온라인마케팅에서 블로그가 차지하는 비중이 높은 만큼 블로그에 글을 작성하여 그 글이 검색 결과에서 상위노출이 되도록 하는 것은 사업자에게 매우 중요하다. 이를 전문적으로 대행하는 대행사도 성행하고 있으며 프리랜서도 즐...
실패 확률이 높아질수록 성공 확률도 높아진다.
신용성의 마케팅의 역설 - 실패 확률이 높아질수록 성공 확률도 높아진다. ( 주의 : 마케팅의 역설은 다른 시각에서 바라보자는 차원에서 작성한 글이므로 내용을 곧이 곧대로 받아들이는 것은 위험합니다.) 한 사업자가 어떤 아이템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처음에는 ...
인터넷마케팅 - 광고비를 늘려도 매출이 늘지 않는 이유
인터넷마케팅 - 광고비를 늘려도 매출이 늘지 않는 이유 사업자의 인터넷마케팅 현황을 파악하여 현재 인터넷마케팅 비용 대비 수익률을 계산해보았더니 3,000%의 성과가 나오고 있었다. 이 경우 사업자는 인터넷마케팅을 확장해야 할까? 이론적으로는 `그렇다.` 아니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