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동네 빵집과 마케팅 이야기
우리 동네 빵집과 마케팅 이야기 저희 아파트 1층에는 파리바게트가 있습니다. 그리고 도로 건너편에는 소위 말하는 동네 빵집이 하나 있습니다. 예전에는 대형 프랜차이즈로 인해 동네 빵집이 하나둘씩 사라져 갔었지요. 하지만 요즘은 사정이 그렇지만은 않은 것 ...
네이버 외의 채널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2편
네이버 외의 채널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1편(http://www.i-boss.co.kr/ab-74668-384 )에 이어서 네이버 외의 채널이라 함은 어디를 말하는 것일까? 유저가 많아야 한다는 전제조건이 붙으므로 누구나 알만한 서비스들이다. 우선 떠올릴 수 있는 것은 페이스북, 카스, 인스타그램, ...
네이버 외의 채널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1편
네이버 외의 채널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위의 주제에 대해 이야기 하기 전에 잠시 과거로 눈을 돌려 인터넷마케팅의 역사를 되짚어보자. 인터넷 비즈니스가 처음 시작될 때 마케팅 수단은 배너광고(Display Ad)가 주를 이뤘었다. 이어서 배너광고를 달 수 있는 매체의 ...
검색 조회수와 노출수의 관련성에 대해
검색 조회수와 노출수의 관련성에 대해 네이버 키워드광고 진행 시 조회수와 노출수라는 개념이 나온다. 매우 기본적인 내용이기는 하지만광고 초보를 위해이 개념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자. * 조회수 : 지난 30일간 네이버에서 해당 키워드를 검색한 횟수이다. 관...
많은 돈을 번다는 것의 의미
많은 돈을 번다는 것은 무슨 의미를 지니고 있을까요? 우선,`돈을 번다는 것`은 누군가와 `거래`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거래`는거래 당사자가 서로`이익`을 보고자 합니다. 따라서 누군가가 `많은 돈을 번다는 것`은정상적인 거래 관계에서는 `구조적으로 어려운 일`...
경영자로서 직원에게 지니는 원죄
경영자로서 직원에게 지니는 원죄 직원a가 있고 직원b가 있다고 가정하자. 입사는 a가 먼저 하였고, b가 입사하였을 때, a는 b의 선임이었다. 그러나 b는 빠르게 성장하였고 이윽고 a를 추월하였다. b의 능력이 a를 초월할 때 회사는 직급과 연봉을 그에 맞추어 줘야 한다. ...
회사는 투자를 하지 않으면 경쟁력이 떨어진다는 말
아주 익숙하고도 당연하게 여겨지는 문구입니다. `회사는 투자를 하지 않으면 경쟁력이 떨어진다.` 그런데 참으로 수시로 스스로 돌아봐야 할 말인 것 같습니다. * 무엇에 대한 경쟁력을 높여야 할 것인가? 사업에는 여러가지 프로세스가 관여하고 있어 다수의 경쟁력이 ...
마케팅을 위해 로그분석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는 이유
로그분석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는 이유 로그분석 서비스를 단지 홈페이지에 방문한 접속자수를 파악하는 것 정도로만 활용하고 있는 사업자가 많다. 만약 이 목적이라면 간단한 카운터 하나만 달면 된다. 굳이 로그분석 서비스를 이용할 필요가 없다. 하지만 `체계적이...
스무고개와 마케팅은 닮았다?
스무고개와 마케팅은 닮았다. 어린 시절 누구나 스무고개 퀴즈를 해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상대방이 생각하고 있는 단어에 대해서 질문을 하나씩 던져가며 범위를 좁혀서 결국 그 단어를 찾아내는 게임이다. 마케팅 업무도 이와 닮았다. 마케팅의 모든 답은 `고객`에게 ...
이해하고, 이해받고, 합의점 도출하고.
이해하고, 이해받고, 합의점 도출하고. 학교에서 공부하는 것과 사회에 나와 일하는 것 그 성과를 거두는 측면에서 가장 큰 차이는 공부는 혼자만 잘 해도 그만이지만 일은 나 혼자 잘 한다고 해서 되는 것은 아니라는 점. 다른 사람과의 협업을 이끌어내는 능력이 무엇...
브랜드명 키워드 조회수에 대한 인사이트 몇 가지
브랜드명 키워드 조회수에 대한 인사이트 자사의 브랜드가 고객에게 얼마나 인지되어 있을까? 이에 대해 대기업은 전통적으로 시장조사 등의 방법으로 파악하는 것이 가능하겠지만 중소기업은 비용 문제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다. 그나마 온라인을 마케팅으로 활용하고...
광고 캠페인의 목적 6가지
광고 캠페인의 목적 6가지 광고주가 광고를 진행하는 `궁극적인` 목적은 명확하다. 바로 매출 증대에 있다. 하지만 광고 노출이 바로 매출로 이어지는 것만은 아니다. 광고주의 상황에 따라 실제 매출로 이어지기 위해서는 거쳐야 할 단계들이 있다. 사업자는 이 `거쳐야 ...
CPA 광고에 대한 개요
CPA 광고에 대한 개요 객단가가 높은 서비스 업종은 대체적으로 고객을 구매로 이끌기 위해서 `설득`의 과정을 거친다. 설득은 보통 전화로 이뤄지기 마련이므로 고객의 전화 수신 동의(이하 고객 DB)를 얼마나 잘 획득할 수 있느냐가 관건이다. 그러므로 마케팅 성과를 측정...
광고를 대하는 우리의 자세
사업자의 매출을 증대하기 위해서는 방문객을 늘려야 한다. 그리고 방문객을 늘리는 가장 `손쉬운` 방법은 바로 `광고`다. 이러한 광고에 대해 사업자는 어떤 생각을 지니고 있을까? 광고는 적이다. 비용이 들어가는 광고는 하고 싶지 않다. 하지만 안 할 수가 없다. ...
돈 없으면 사업하지마?
지금으로부터 10년전인 2004년에 일반 소호사업자로 빙의하여 적었던 글인데.... 제가 적은 글이긴 하지만 지금 다시 봐도 가슴 절절하네요. --------------------------------------------- 사업을 할 때 종자돈이 마련되어 있어야 하는 것은 자명한 사실이다. 고객을 끌어들이고 싶어하...
인터넷마케팅 전략에 대해 낙서하기...
사업이란 고객의 수요에 대해 사업자가 솔루션을 제공하고 그에 대한 대가를 받는 행위이며 마케팅은 그 활동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는 것이다. 우선 사업자가 판매를 하기 위해서는 특정 수요를 지니고 있는 고객을 `발굴`해야 한다. 이때 유...
효과적인 키워드광고를 위한 7단계 프로세스
키워드광고 진행을 위한 7가지 단계 키워드광고가 아직 익숙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 7가지 단계를 제안합니다. 일반적인 내용이기는 하나 조금은 아이보스의 관점이 내재되어 있습니다. 1단계. 광고주가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을 홈페이지에 전시한다. `랜딩페이지 구현...
홈페이지 방문을 늘리는 일곱 가지 방법
홈페이지 방문을 늘리는 일곱 가지 방법 인터넷마케팅을 단순화하면 고객을 사업자의 거점(홈페이지, 블로그, 카페 등)으로 유입시킨 다음 결제로 전환시키는 과정이라 할 수 있다. 사업자의 현재 상황에 따라 유입에 대한 비중을 늘려야 할 수도 있고 전환에 대한 비중...
유입마케팅의 과제는 무엇일까?
유입마케팅이라는 표현은 아이보스에서 만든 것으로 홈페이지로 고객을 유입(방문)시키는 일련의 마케팅 활동을 일컫습니다. 그렇다면 `유입마케팅의 과제 `는 과연 무엇일까요? 언뜻 생각하면 `최소한의 비용으로 유입수를 최대한으로 늘리는 것 ` 정도로 생각하기 ...
보이지 않는 것에 대한 쟁탈
사업자는 수익과 비용을 생각합니다. 비용은 최대한 줄여야 하고 수익은 최대화하여그 차익을 극대화하는 것이 일단 사업자가 해야 할 일입니다.하지만 이는 말처럼 간단하지 않고 매우 복잡한 양상을 띠고 있습니다.그래서 이를 실행에 옮기는 것이 생각보다 난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