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누적탑승객 100만명, 스타트업 항공사 에어프레미아 이야기

신용성의 마케팅 Talk Talk·15,919·2012. 08. 06

가치 위에서 빛나는 소셜마케팅

먼저 말씀 드립니다만 저는 소셜마케팅 전문가가 아니며

트위터나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 서비스를 적극 활용하고 있지도 않습니다.

 

그러니 아래의 내용은 전문가의 시각이 아니라

초짜의 시각임을 전제하여 주심이 좋겠습니다.

 

저는 소셜마케팅 교육을 여러 곳 다녀보았는데

주로 외국 사례나 대기업 사례를 늘어놓는 것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실제 우리 중소사업자들이 어떻게 적용해야 하는지 영감(insight)을 주는 곳은

찾기 어려웠습니다.

 

그게 많이 아쉽기는 하였습니다만

그래도 교육을 다니면서 공통적인 매커니즘은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 소셜마케팅을 성공하기 위해서는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야 한다.

* 많은 사람들의 참여를 유발하기 위해서는 인플루언서를 확보하든지 스스로 인플루언서가 되어야 한다.

* 사람들이 특정 인플루언서에게 관심을 보이는 이유는 그들이 특정 '가치'를 지향하기 때문이다.

* 때문에 소셜마케팅을 집행할 때에는 먼저 '가치'에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 사업자는 어떤 '가치'를 지니고 있고, 인플루언서와 그의 지인들이 어떤 '가치'에 관심을 두는지를 파악한 후 서로를 연계하는 형태로 기획이 이뤄져야 한다.

 

소셜의 진화가 거듭될수록 우리가 지행하는 공동 선의 가치가 더욱 빛을 더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이것이 바로 기업들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이 아닌가도 생각해보게 됩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블로그
신용성
안녕하세요. 아이보스 대표 신용성입니다.
여러분과 소중한 인연 나누고 싶습니다.

온라인마케팅 통찰 교육 : www.i-boss.co.kr/ab-goods-241
페이스북 : www.facebook.com/pyggal
댓글 4
댓글 새로고침

당신을 위한 추천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