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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난받을 자신 없다면 돈 벌 생각마라.
비난받을 자신 없다면 돈 벌 생각마라. 제목이 좀 자극적이긴 합니다만, 당연히 이 말이 의미하는 바가`돈 벌려면 나쁜 짓도 서슴지 않아야 한다.`라는 것은 아닙니다. 이 말은 그저 `일리가 있네` 정도로만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우리나라 말에 `모난 돌이 정 맞는다.`라는...
온라인마케팅, 전환에 관심기울여야 할 때
온라인마케팅, 전환에 관심 기울여야 할 때온라인 사업의 발전 단계를 크게 3기로 나누어보고자 합니다.1기는 창업의 시기였습니다. 사업자들의 가장 큰 관심거리는 `창업` 그 자체였습니다. 오프라인 사업자들이 온라인에 먼저 진출했다는 이유만으로도 경쟁 우위를 점하...
아름다움의 관리로 매출을 상승시켜보자.
아름다움의 관리 사람들은 `아름다운 것`을 좋아합니다. 여자는 잘 생긴 남자를 좋아하고, 남자는 예쁜 여자를 좋아합니다. 사람들은 몸매가 예쁜 사람들을 좋아합니다. 또 목소리가 아름다워 노래 잘 부르는 사람을 좋아하고, 멋진 추임새로 아름답게 춤추는 사람을 좋...
사막 위의 오아시스 그리고 걸어가는 자
우리는 사막을 여행하고 있는 여행자. 오랜 여행 끝에 피로와 이로 인한 갈증은 극에 달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저기 멀리 오아시스가 보입니다. 몇몇 사람들이 자동차를 끌고 가서 양수기를 설치하여 물을 퍼올리기 시작하는군요. 그리고 뒤에 사람들이 빨리 따라오지 못하...
내 고객의 구매 조건은 무엇일까?
내 고객의 구매 조건은 무엇일까? 사람마다 가치관이 다릅니다. 무언가를 생각하고 판단하는 기준이 다르다는 것이지요. 당연히 무엇인가를 구매하고자 할 때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어떤 고객은 그저 그 상품이 존재하기만 해도 구매를 쉽게 결정해 버리는가 하면 다른 ...
나에 대해 정확히 진단할 수 있는 방법
내가 바라는 나의 모습과 실제의 나의 모습 사이에는 누구나 괴리가 있기 마련입니다. 대체적으로 그 괴리가 클수록 불행을 느끼게 되고 그 괴리가 작을수록 만족을 느끼게 됩니다. 그렇다면 우리 자신은 그 괴리가 얼마나 클까요? 그것을 진단하는 아이보스만의 방법을 ...
무엇을 주고 무엇을 받고 있나?
고객에게 주는 것은 무엇이며 받고 있는 것은 무엇입니까?고객에게 주는 것이 그저 `상품`에 지나지 않고고객에게 받는 것이 그저 `돈`에 지나지 않지는 않습니까?고객에게 줘야 할 것도 많고 받아야 할 것도 많습니다.사실 저는 `고객`이라는 단어를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
기본부터 생각하는 키워드광고 2
기본부터 생각하는 검색광고 2 - 최대클릭비용의 의미기본부터 생각하는 검색광고 1에서검색어의 성격을 대표키워드와 세부키워드로 나눠볼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대표키워드는 조회량이 많아 매출 규모를 담보해야 하는 사업자라면 필히 사용해야 하는데, 문제는경쟁으...
온라인마케팅 문제 해결 : 객단가와 전환율을 높이는 방법 1
온라인마케팅 문제 해결 : 객단가와 전환율을 높여라아이보스는 온라인마케팅의 문제 해결을 위한 3대 요소로서 CPC를 낮출 것, 객단가와 전환율을 높일 것을 강조하였습니다. 특히 사업자는 자신의 사업을 선순환 구조에 안착시킬 것이냐, 악순환의 구조 속에서 헤매도록 ...
나는 어떤 매체에 어떤 내용을 노출시키고 있나?
나는 어떤 매체에 어떤 내용을 노출시키고 있나?우리의 홍보 마케팅은 결국 특정 매체에 특정한 내용을 노출시키는 것입니다.매출은 `전환수 X 객단가`인데, 일단 객단가는 차치하고 전환수를 늘리면 매출이 상승하게 됩니다. 여기서 전환수는 `유입수 X 전환율`입니다.결국...
세상의 부가 공평하게 나눠지지 않는 이유
Give n Take부를 획득(take)하기 위해서는 먼저 줘야(give) 합니다.등가교환의 법칙많은 부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그만큼 많은 가치를 줘야 합니다.주는 것의 차이받는 것이 차이가 나는 이유는 주는 것에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참고 글 : 와일드울프의 `아이보스 유감`http://www.i-...
아이보스마케팅 - 키워드 리스팅하기 1
아이보스마케팅 - 전체 검색어 리스팅하기 1아이보스마케팅에서는 검색어 기반의 마케팅을 우선적으로 하기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첫 번째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우리 웹사이트와 관련 있는 검색어를 모두 추출하여 이를 정리하는 것입니다.검색어를 추출할 때에는 ...
고객 연가(戀歌) 2
그녀의 입장(立場)그녀가 화를 냅니다.왜 화를 내는 지 이해할 수가 없습니다.그녀의 입장에서 한 번 생각해봅니다.그러니 더욱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내가 그녀라면 저러지 않을텐데...하지만 세월이 지난 후 다시 생각해봅니다.진정 내가 나를 떠나서 그녀의 입장이 되어 ...
고객 연가(戀歌) 1
태양 없이 살 수 있을까요?매우 무더운 날씨입니다.날씨가 무더운 것은 태양의 직사광선 때문입니다.하지만 태양 때문에 날씨가 무덥다고 하더라도태양 없이 살 수는 없는 노릇입니다.그녀 없이는 살 수 없는 것처럼요.때로는 그녀의 직설적인 태도에상처받는 일도 많았지...
아이보스마케팅 - 검색어 기반의 마케팅부터
아이보스마케팅 제 3원칙 - 검색어 기반의 마케팅부터인터넷마케팅에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습니다만아이보스마케팅에서는 검색어 기반의 마케팅부터 진행할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검색어 기반의 마케팅을 하라고 하는 것은 쉽게 말해 검색마케팅을 하라는 것이고검색마...
아이보스마케팅 - 이름을 부여하라 3
아이보스마케팅 제 1원칙 - 이름을 부여하라 3상품에 이름을 부여하면 이를 반드시 알려야 할까?당연한 이야기입니다.상품에 이름을 부여하면 두 가지 중요한 효과가 있다고 하였습니다.상품의 실체가 겉으로 드러나면서 고객이 인지하기 쉬워집니다.고객이 인지하면 이를...
아이보스마케팅 - 상품을 정의하라
아이보스마케팅 제 2원칙 - 상품을 정의하라아이보스마케팅 제 1원칙은 우리 상품에 이름을 부여하는 것이었습니다.상품에 이름을 부여하고자 하면 이런 고민이 들 것입니다.`대체 나의 상품이 뭐지?`우리 사업자의 대부분은 `생산자`가 아니라 `판매자`입니다.때문에 우리 ...
아이보스마케팅 - 이름을 부여하라 2
아이보스마케팅 제 1원칙 - 이름을 부여하라 2아이보스마케팅의 제 1원칙은 나의 상품에 이름을 부여하는 것입니다.이와 관련한 시(時) 한 편을 소개합니다.--------------------------------------------김춘수 - 꽃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 주기 전에는 그는 다만 하나의 몸짓에 지나지 않...
아이보스마케팅 - 이름을 부여하라 1
아이보스마케팅 제 1원칙 - 이름을 부여하라이름을 붙임으로써 다른 것과 구별되는 실존적 존재가 됩니다.나의 상품이 실존적 존재가 되면고객이 나의 상품이 무엇인지 분명하게 인지를 하게 되며나 스스로도 나의 상품이 무엇인지를 뚜렷이 인지하게 됩니다.고객이 나의 ...
배너광고와 키워드광고의 상관 관계
배너광고와 키워드광고의 상관 관계 인터넷광고에서 키워드광고 는 SA(Search Ad) 라 부르고 배너광고 는 DA(Display Ad) 라 부른다.키워드광고를 통해 유입된 방문객과 배너광고를 통해 유입된 방문객의 전환율(구매율)을 단순 비교해보면 어떤 광고가 높게 나올까? 답은 당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