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잉여를 어디서 만들 것인가?
잉여를 어디서 만들 것인가?자의에 의해서든 타의에 의해서든 많은 사람들이 창업 전선으로 뛰어들고 있다. 그리고 자신의 일인 만큼 그 어느 때보다 열의를 지니고 열심히 일한다. 하지만 노력만큼 뚜렷한 결실을 얻기는 쉽지 않다. 대체 왜 열심히 노력하고 있음에도 불...
쉬운 일은 어렵게, 어려운 일은 쉽게
쉬운 일은 어렵게 하고어려운 일은 쉽게 하는 것이 좋다.쉬운 일은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므로그냥 해서는 티가 나지 않는다.그러므로 `차별화`를 위한 플러스 알파가 있어야 한다.어려운 일은 누구나 할 수 없는 일이므로해내는 것 자체가 쉽지 않다.누구든지 시작하다가...
착한 사람의 세 가지 유형
우리는 착한 사람을 좋아한다.사람들이 착한 사람을 좋아하니우리 스스로 착한 사람이 되는 것 또한 좋아한다.하지만 착한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손해`를 감수해야 한다.사람들은 `손해`를 감수하지 않는 한 착한 사람이라 불러주지 않기 때문이다.세상에는 착한 사람들이...
시스템에 의한 매출 증대에 주목하라
시스템에 의한 매출 증대에 주목하라매출을 높이기 위해서는 우선 고객을 최대한 많이 유입시켜야 한다. 그것이 웹사이트이건 오픈마켓에 상품을 등록한 페이지이건 혹은 오프라인 매장이건 어떤 곳이라 해도 고객을 많이 유입시킬수록 매출은 따라서 늘게 되어 있다. 고...
방임인가? 권한 위임인가?
방임과 권한 위임의 사이부하 직원이 의욕을 지니고 능동적으로 일을 하기 위해서는 권한을 위임하는 것이 좋다.그러나 이를 현실에 적용하기는 쉽지 않다.상사의 눈에 부하 직원의 생각이나 업무 처리 방식이 그리 믿음직스러워 보일 가능성은 높지 않으므로 불안과 초조...
재구매 비율을 확인하고 계시나요?
재구매 비율 확인하고 계시나요? 우리 매출은 크게 둘로 나눠서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첫구매와 재구매입니다. 첫구매는 우리로부터 구매 경험이 없는 고객이 구매하는 것을 말하고 재구매는 구매 경험이 있는 고객이 다시 구매하는 것을 말합니다. 오픈 초기에는 아무...
상품별 성과 측정 하고 계시나요?
현재 상품별로 성과를 측정하고 계시나요?인터넷마케팅의대표적인 성과 측정 방식은 아래 매출 공식을 이용하는 것입니다.매출 = 유입수 X 결제율 X 객단가유입수가 낮으면 홍보가 잘 안 되어 있다는 의미가 되는 것이고결제율이 낮으며 상품성이 낮거나 홈페이지에 잘 표...
당신의 클릭비용은 객단가에 비해 몇 % 수준인가?
인터넷마케팅 컨설턴트 양성을 위한 첫번 째 이야기클릭비용과 객단가의 비교클릭비용 : 키워드광고나 배너광고를 통해서 고객을 홈페이지에 1회 유입시키는 데 소요되는 평균 비용. 유입비용 :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을 홈페이지에 1회 유입시키는 데 소요되는 평균 비...
병원 등 오프라인 사업자의 매출 수식
병원 등 오프라인 사업자의 매출 수식병원 등의 오프라인 사업자인 경우는 매출 수식을 조금 깊이 파고 들어야 합니다.기본적인 매출 수식은 아래와 같지요.매출 = 유입수 X 전환율 X 전환가치이 수식은 쇼핑몰 등의 온라인 사업자에게는 실질적인 매출 수식이 될 수 있지만...
모바일광고의 유입비용과 유입가치
모바일의 유입비용과 유입가치 * 유입비용 : 고객을 홈페이지로 1회 유입시키는 데 소요되는 평균 비용. (비용/유입수) * 유입가치 : 홈페이지로 고객을 1회 유입시킴으로써 발생시킬 수 있는 가치. (매출/유입수 = 전환율 X전환가치) * 유입가치는 유입비용보다 높아야 한다....
어려운 일을 해야 한다.
어려운 일을 해야 한다.사업자가 어떤 일을 하려고 기획한다.그리고 그 기획 내용을 검토받기 위해 주위 사람들에게 묻는다.그들은 대답한다.좋은 내용이긴 한데좀 어렵지 않을까요?마음이 약한 사업자는 이때 풀이 죽을 수 있다.어려운 일을 해낼 자신이 없기 때문이다.다...
경쟁에서 죽을 거면 죽어버려라.
경쟁사는 궁극적으로 경쟁에서 이겨내야 하는 대상입니다.이러한 경쟁사를 우리는 어떻게 대해야 할까요?* 경쟁사는 비방의 대상이다.이상하게경쟁사에 대해서는 좋은 소리가 나오지 않습니다. 부당한 방법으로 우리의 고객을 앗아가고 있는 경우는 특히 그렇습니다. * 경...
자본의 논리와 소상인의 피눈물
자본의 논리에서 희생양이 되어버린 소상인들지난 7월 16일 PD수첩에서는 `벼랑 끝에 선 임차상인들`이라는 제목으로 종로, 가로수길 등의 임차상인이 당하고 있는 억울한 사연을 소개하였습니다.내용은 임대인이 리모델링, 재건축, 갑작스러운 임대료 인상 등의 이유로 임...
유사문서를 활용한 경쟁사 공격에 대해
유사문서를 활용한 경쟁사 공격에 대해특히 블로그마케팅에서 많이 나타나는 현상이죠.상위노출된 경쟁사의 포스트를 내리도록 하는 수법으로유사문서를 활용하는 것이 있습니다.다양한 검색 결과를 보여줘야 하는 검색엔진 입장에서동일한 내용의 문서가 있다면 이들 ...
직원은 정말 몸 값을 못할까?
직원은 정말 몸 값을 못할까? 사업자는 직원에게 연봉을 지급한다. 받는 사람 입장에서는 그 연봉이 작을지라도 주는 사람 입장에서는 결코 작지 않다. 게다가 직원에게 나가는 비용은 단지 연봉에서 끝나지 않는다. 직원을 채용하고 계약 관계를 해지하는 과정에서도 적...
당신이 고문에 굴복하는 시점은 언제입니까?
하기 싫은 상상이지만 이런 상상을 해보십시오.스파이로 활동하다가 적에게 붙잡힙니다.의자에 팔다리 묶인 채로 공포스러운 고문이 기다리고 있습니다.비밀을 털어놓으면 살려주겠다고 합니다.아무리 봐도 그냥 풀어줄 것 같지는 않고꼭 비밀을 캐낼 때까지 고문을 가할...
비용을 늘려라 그러면 비용이 줄어들 것이다.
비용을 늘려라 그러면 비용이 줄어들 것이다. 사업자는 주어진 자원을 효율적으로 운용함으로써 가치를 창출하고 이 가치에 값을 매겨 고객에게 전달함으로써 이익을 창출한다. 사업자가 창출하는 가치가 크다면 큰 수익을 취할 것이고 그렇지 못하다면 작은 이익에 ...
DB마케팅이 필요한 이유
사업자에게 현재 DB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느냐고 물어보면 그렇지 않다고 답변하는 경우가 많다. 어느 정도 필요하다고는 생각하고 있으나 눈앞에 닥친 일이 많다보니 후순위 작업으로 미뤄지고 있는 모양이다. 하지만 DB마케팅은 매우 중요하다. 이번 칼럼에서는 DB마케팅...
랜딩페이지 최적화를 위한 이해와 설득 그리고 행동에 대한 이해
이해와 설득 그리고 행동 고객은 어떤수요를 지니고 있다. 우리 사업자는 그 수요를 해결해줄 솔루션을 상품으로 구현하여 고객에게 제시한다. 만약 이 솔루션이 고객에게 적합한 것이고 가격까지 합리적인 데다가 잘 알리기까지 하면 사업자는 성공할 것이다. 그런데 우...
객단가가 낮은 사업자의 생존 방식
객단가가 낮은 사업자의 생존 방식 한 쇼핑몰 사업자가 있다. 사업자는 월 광고비용으로 400만원을 지출하고 있다. 방문객수를 확인한 결과 2만명이 방문하고 있었고, 전환수(결제수)를 확인한 결과 200건이었다. 이때 사업자가 현재의 광고비용으로 원활한 운영을 할 수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