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 광고비를 늘려도 매출이 늘지 않는 이유
사업자의 인터넷마케팅 현황을 파악하여
현재 인터넷마케팅 비용 대비 수익률을 계산해보았더니
3,000%의 성과가 나오고 있었다.
이 경우 사업자는 인터넷마케팅을 확장해야 할까?
이론적으로는 '그렇다.'
아니 그렇게 해야 한다.
하지만 실제 사업자의 입장에서는 선뜻 결정을 내리지 못한다.
인터넷마케팅을 확장한다고 해서 과연 그 만큼 매출이 늘어날까?
여기에 대한 불안감으로 인해 섣불리 투자를 결정하지 못한다.
실제로 큰 맘먹고 광고 확장을 시도해보아도 금방 후회하고 만다.
비용을 늘린 만큼 매출이 늘지는 않는 것이다.
좋았던 인터넷마케팅 수익률만 하락하고 만다.
그렇다고 해서 현재 상태에 계속 머물고 있다가는
더 이상 성장을 하지 못하고 도태되기 십상이다.
이렇게 광고비를 늘려도 매출이 그 만큼 늘지 않는 이유는
일반적인 매출 성장 곡선이 사선형이 아니라 계단형이라는 사실에 있다.
인터넷마케팅에 대해 최적화를 하고
꾸준히 노력을 한다고 해도 어느 정도의 성과 개선은 있지만
'한 단계' 성장은 힘든 경우가 많다.
고객은 언덕에 줄지어 앉아 있는 것이 아니라
계단에 떼지어 모여 앉아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한 단계 수준의 성장을 위해서는
위 계단에 모여 있는 고객들의 성향을 파악하고
그들을 유입시키고 전환시키기 위한 시나리오가 필요하다.
그러한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면
단순히 인터넷마케팅 비용만 늘이는 것으로는
매출 확장을 기대하기가 힘들게 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