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보스의 인터넷마케팅 문제 해결 방법 5
제목없음검색광고 노하우 - 객단가를 어떻게 상승시킬 수 있을까 2현재 검색광고 예산 400만원으로 월 2만명의 방문객을 유입시켜 월 1천만원의 매출을 내고 있는 광고주 아이보스씨. 이대로는 검색광고 비용이 매출의 40%나 차지하게 되어 적자 운영이 불가피한데, ...
아이보스의 인터넷마케팅 문제 해결 방법 4
객단가를 어떻게 상승시킬 수 있을까 1 현재 광고비 400만원으로 월 2만명의 방문객을 유입시켜 월 1천만원의 매출을 내고 있는 광고주 아이보스씨. 이대로는 광고비가 매출의 40%나 차지하게 되어 적자 운영이 불가피한데, 문...
아이보스의 인터넷마케팅 문제 해결 방법 3
미션 수행을 위한 4가지 방법아이보스는 `최소 유입수 계산 방식`과 `최소 광고비 예산 산출 방식`을 통해 목표 매출 2,000만원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4만명의 방문객과 800만원의 예산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인지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만한 광고 예산도 없거니와 설사 있...
아이보스의 인터넷마케팅 문제 해결 방법 2
목표매출을달성하기위해필요한광고 예산은?목표 매출을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광고 예산은?아이보스는 `최소 유입수 계산 방식`으로 목표 매출을 달성하기 위해 최소 4만명의 방문객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아이보스는 로그분석을 들여다보았습니다. 지금 사...
인터넷마케팅 문제, 숫자로 해결한다 1
제목없음 목표 매출을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 방문객수는? 한 광고주가 있습니다. 광고주명은 가칭 ` 아기보스 `로 하겠습니다. 아기보스의 월 목표 매출은 2천만원 입니다. 이런 저런 고정비를 제하고 집에 생활비라도 가져가려고 하면 이 정도 매출은 나와줘야...
블로그마케팅이 소셜미디어를 만나 바이럴마케팅이 되다
제목없음블로그마케팅이 소셜미디어를 만나 바이럴마케팅이 되다많은 업체들이 블로그마케팅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기업들이 블로그마케팅에 관심을 기울인 것은 돌이켜보면 블로그가 처음 나왔을 때부터이긴 합니다만 그 성격은 좀 달라진 것 같습니다. 예전에...
선수 생활 10년에 마케팅을 꿰뚫다 7
제목없음 Episode 7. 선수는 `률`이 아니라 `수`에서 결정난다. 남자 A : 평생 10명의 여성에게 대쉬를 했고 4명 성공했다.남자 B : 평생 100명의 여성에게 대쉬를 했고 20명 성공했다. 아마도 A는 자신에게 어울릴 법한 여성...
선수 생활 10년에 마케팅을 꿰뚫다 6
Episode 6. 사랑의 반대말은?솔로들이 이해하지 못하는 몇 가지 현상이 있다. * 여자들이 남자(특히 나)의 진심 혹은 진가를 몰라준다. * 남자들의 겉모습만 보고 판단한다. * 그러면서도 도저히 나보다 나을 것 없어 보이는 남자와 사귄다. * 나쁜 남자를 싫어하면서도 나쁜 남...
선수 생활 10년에 마케팅을 꿰뚫다 5
인터넷마케팅 10년에 연애 고수된 사연4 Episode 5. 바로 지금, 지금 그대로의 모습으로... 지질남씨는 아직 누군가를 깊게 사랑해본 적이 없다. 본격적인 연애로 돌입하기 전에 잠시 몇번의 만남을 가진 적은 있지만. 그는 꿈꾸고 있다. 첫사랑이 마지막 사랑이 되기를. 남자...
선수 생활 10년에 마케팅을 꿰뚫다 4
인터넷마케팅 10년에 연애 고수된 사연4 Episode4. 카사노바의 여름이 보다 뜨겁고 긴 이유 찌질한 남자 지질남씨. 비록 지금은 변변찮은 여자 친구 하나 없어 한 가지 행동을 해도 다 찌질하게만 보이지만 그에게 마냥 기회가 없었던 것은 아니다. 대학교를 다닐 때는 그의 탁...
선수 생활 10년에 마케팅을 꿰뚫다 3
제목없음 Episode3. 내가 진짜 사랑을 하고 싶은 이유 비록 아직 그럴싸한 연애 한 번 해보지 못한 지질남씨이지만 그는 항상 사랑을 꿈꾼다. 누군가를 내 목숨바쳐 사랑한다는 것은 얼마나 아름다운 일인가. 나는 사랑하는 그녀를 위해 레스토랑을 빌리고 악기 연주자들...
선수 생활 10년에 마케팅을 꿰뚫다 2
Episode2. 대체 내가 저 남자보다 못한 게 뭐야? 무슨 속상한 일이 있는지 동네 놀이터에서 캔맥주를 따고 있는 지질남씨. 그의 심경이 복잡한 이유는 번번이 실패하는 소개팅 때문만은 아니었다. 최근 버스 정류장에서 자주 보이는 여성이 있었는데, 질남씨 한 눈에 뻑이 갔...
선수 생활 10년에 마케팅을 꿰뚫다 1
Episode1. 소개팅 주선자에 목매지 말라 내가 원하는 이성상이 있다. 특별히 예쁘지는 않더라도 나긋나긋한 목소리에 나의 이야기를 잘 들어주는 사람. 특별히 내가 잘 나지는 못했다고 하더라도 나만을 사랑해주고 나의 실수를 감싸줄 수 있는 포용력 있는 사람.내가 원하는...
오버추어 광고 진행 시 키워드그룹의 의미
오버추어광고를 진행할 때 키워드그룹이 지니는 의미는 무엇일까요?오버추어광고와 구글광고는 `캠페인 => 그룹 => 키워드`의 3단계 계층적 구조를 지닙니다. 네이버의 클릭초이스는 `그룹 => 키워드`의 2단계이고요. 이런 구조에 따라 네이버의 클릭초이스는 키워드 하나 당...
스팸클릭에 대하여
부정클릭 혹은 스팸클릭이라는 부분에 대해 많이들 궁금하실 것입니다.저도 지식이 일천하여 깊은 뿌리 부분까지 알 수는 없으나 저보다 아직 경험이 작은 분들을 위해 조금 언급을 하자면...구글이라는 기업은 아시다시피 엄청나게 잘난 사람들이 취업하고 싶어하는 곳입...
돈도 좋지만 명분도 중요하다
이번에 기획을 하나 한 게 있는데 실수한 게 있었습니다.어떤 역할을 하실 분을 전국 단위로 모집하는 일이었는데 이 분들의 역할 규정을 매우 간단하게 하고 그에 대한 대가는 높게 책정을 하였습니다. * 하는 일은 최소의 업무* 자격 취득 또한 매우 간단* 수익은 높게 언...
키워드 광고비 상한제라도 있어야 하지 않을까?
광고비 상한제광고비 상한제 몽상하기0.1%의 법인이 전체 광고비의 48.6%를 사용한다고 합니다.또 상위 0.5%의 기업은 전체 광고비의 70.5%를 사용한다고 합니다.(30일 국세청이 발간한 `2007 국세통계 연보 참조)상위 20%가 전체의 80%를 차지한다는 파레토 법칙이 무색할 정도의 ...
클릭초이스의 오버추어 역전 현상에 대해
최근 클릭초이스의 광고 단가가 오버추어의 스폰서링크보다 더 비싸다고 하소연하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검색결과에서 스폰서링크가 클릭초이스보다 상위에 노출되기 때문에 스폰서링크의 광고 단가가 더 비싸야 하는 것이 정상일 것임에도 불구하고 역전 현상이 나타...
자동차 도로 위의 패러독스
제목없음자동차 도로 위의 패러독스상황 : 4차선의 자동차 전용 도로가 있다. 그리고 약 1~2Km 앞에는 우합류 지점이 있다.현재 운전의 목적이 오로지 `목적지에의 빠른 도착`에만 있다고 가정해보자. 그러면 운전자는 관습대로 1차선 운행을 할 것이다.적어도 3~4차선에서는 ...
사이트 첫방문자에게 가장 먼저 해야 할 일?
사이트 운영자는 각종 프로모션을 통해서 사이트로 방문객을 유입시킵니다.물론 방문객을 유입시키는 것만으로는 의미가 없습니다.뭔가 우리가 원하는 방향으로 `전환`을 해야 합니다.이를 위해 사이트를 처음 방문한 이에게 우리가 가장 먼저 취해야 할 일은 무엇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