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님은 단풍잎 이야기 게임에서 일어났던 일을 혹시 알고 계신가요? 확률형 아이템에 대한 확률 조작 등으로 인해 게임 이용자들이 대거 분노한 사건입니다. 이후 확률형 아이템에 대한 규제 움직임이 가시화되고, 이러한 상황 속에서 P2E 등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제시되고 있다고 해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1~2월 호> 리포트에서 게임 업계 최신 이슈와 게임 산업 주요 트렌드를 확인해보세요!
목차
1. 글로벌 이슈 포커스
2021년 게임산업 주요 이슈 결산 및 전망
- 게임산업의 변곡점이 될 2021년
- 메타버스 트렌드로 확대된 게임산업의 기능성
- 확률형 아이템에서 P2E 게임으로
- 역동성 회복한 콘솔업계
- 게임산업에서도 중요성 커지는 ESG
- 니치시장에 머문 구독서비스와 VR
2. 글로벌 게임산업 동향
- [시장] 숫자로 보는 2021년 게임시장
- [시장] e스포츠, 암호화폐와 기성 스포츠 인사 등 새로운 이해관계자들 가세 중
- [기술] UCC형 인터랙티브 게임 제작 플랫폼 '리치캐스트'
- [사회문화] 북미 최초의 게임 스튜디오 노조 출범, 게임산업의 노조 확산 예고
- [정책] 모든 디지털 미디어 이용장애의 기준점이 될 게임 이용장애 질병코드
- [BM] 차세대 관전 모드, 대기 시간이 아닌 새로운 수익 창출 공간으로 진화
- [기업] 징가, 블록체인 게임에서도 리더십 발휘할까
3. 글로벌 이머징마켓
- [지역] 인도 게임 시장 총아로 떠로은 모바일 e스포츠
- [지역] 동남아시아 e스포츠 시장 성장세
4. 게임 캘린더
- [리뷰] 세계 최대 게임 시상식 TGA 2021
- [프리뷰] 오프라인으로 돌아온 GDC 2022
5. 부록
-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산업 관련 보고서 목록
- 콘텐츠정책금융제도 안내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첨부 파일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 PDF 파일로 제공됩니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막내운영자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