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마케팅을 여러 마케팅 대행사와 업체에 맡기려고 할 때
많은 실장님들과 원장님이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요즘 업체들 다 비슷비슷하던데요?”
“결국 돈만 쓰고 실환자는 안 와요.”
“병원 내부 인력도 바빠서 제대로 응대도 못 해요…”
이럴 때일수록 단순한 '광고'가 아니라 '결제'까지 이어지는 구조를 봐야 합니다.
병원의 입장에서는 환자가 결제한 시점이야말로 진짜 성과이기 때문이죠.
병원 마케팅 비용, 이렇게 비교해보셨나요?
결제가 실제로 발생했을 때만 비용이 나간다면?
위픽부스터는 예약·방문뿐 아니라 ‘결제 기준’ 성과 측정도 가능합니다.
실제 진료로 이어진 고객만을 광고 성과로 인정한다는 뜻이죠.
📌 최근 광고를 진행했던 한 브랜드는
직접 고객의 입장으로 DB를 남기고 콜 상담을 받아본 뒤
“콜 응대하시는 분의 목소리도 좋았고 너무 친절하게 잘 설명해주셔서 믿음이 갔다”
라는 피드백과 함께, 추가 브랜드까지 위픽부스터에 맡기셨습니다.
중요한 건 ‘마케팅 결과’ 뒤에 있는 '사람'입니다
환자가 얼마나 만족하고 결제로 이어졌느냐는 재방문을 선택하는 이유가 되기도 합니다.
공장형 병원에 지친 환자들은 “내가 기억되고 있다”, “정말 나를 위해 상담해준다”는 감정에 민감합니다.
위픽부스터의 CRM은 환자별 메모, 리드 추적, 즉각 알림 기능을 통해
단순 광고 이상의 ‘환자 응대 시스템’으로 작동합니다.
병원 마케팅, 이제는 “우리 병원도 좋고, 우리 환자도 좋은” 구조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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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 입장에선 성과 없으면 비용도 없는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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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자 입장에선 기억되고 응대받는 경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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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운영자는 리포트 없이도 실시간 성과 확인 가능
이제는 단순한 병원 마케팅 비용 비교가 아니라,
성과 이후의 환자 경험까지 설계된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 결제 기준 병원 광고, 위픽부스터로 시작해보세요.
바로 위픽부스터를 도입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위픽부스터가 우리 병원 진료과에 맞는지, 현재 상황에 맞는 성과 기준은 무엇인지,
10분 무료 상담으로 간단하게 확인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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