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스마트스토어 12억 매출 할 수 있더라!
이 시대의 최고의 퍼포먼스 마케터 염따? 스마트스토어 이렇게도 10 억 매출할 수 있더라! `염따가 누구야?` 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염따는 바로 힙합 랩퍼 입니다. 라고 말하면 그래서 그 사람이 누구야라고 궁금하실 겁니다. 요즘 핫한 채...
컨텐츠 쉽게 만드는 5가지 방법
세상에서 가장 쉽게 컨텐츠를 만드는 방법 현재 우리가 사는 2019년 어떤 사업이든 컨텐츠가 중요한 시대입니다. 컨텐츠를 만드는 것이 쉽다 어렵다. 다양하게 사람들이 이야기를 합니다. 컨텐츠를 만드는 게 어려울까 쉬울까? 그리고 하나의 비즈니스를 성공시키는 컨텐...
패션쇼핑어플 지그재그를 통해 배우다
패션 아이템을 판매하는 쇼핑몰 운영자분들이 보면 좋은 글입니다. 혹은 다른 상품에도 같은 형태로 실험을 해본다면 더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는 하나의 포인트가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게임에서 킬각이라고 하는데 적이 되는 챔피언을 죽일 수 있는 타이밍을...
과열 경쟁속 스마트스토어 현실
오늘은 한참 이슈가 많은 ~ 이야기를 풀어 볼까 합니다. 가격비교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가격비교란 기능 자체가 나와있는 것이 바로 상품의 가격을 좀 더 고객들이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네이버 쪽에서 만들어 놓은 기능입니다. 순기능과 같은 아주 좋은 기능입니...
언제까지 기획만 하고 생각만 할 거예요?
오늘은 쇼핑몰이나 스마트 스토어에 상품을 업로드하고 난 뒤에 모든 마케팅을 진행할 때 하게 되는 기획을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기본적인 자신만의 시스템을 만든 사람이라면 기획을 그렇게 오래 하지 않아도 다양한 값의 기획안이 나올 거라 생각이 듭니다. 제가 항...
제발 검색 노출하기 전 체크리스트
오늘 우연하게 검색 노출에 관련해서 유튜브에서 어떤 마케터 분이 영상을 올린 것을 보았습니다. 그 영상을 보면서 많은 생각이 들더군요. 이제는 정말 모든 사람들이방법에 대해서는 많이 알기 쉬운 시대가 되었구나. 예전에는 대행사들끼리 쉬쉬하면서 했던 이야기를 ...
시즌의 중요성
너무 당연한 이야기라 하지만 당연한 것이 가장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번 이야기를 당연하게 풀어보겠습니다. 상품을 판매하면서 느끼는 아주 큰 본질은 바로 상품 제품 서비스 가 구매를 하는 사람들에게 매력적인 것이 좋은 상품이라 이야기를 합니다. 그렇다...
럭키투데이가 쓸모없다고?
안녕하세요 근육돌이입니다. 다들 설 연휴 잘 보내셨나요! 오늘은 설 연휴 간 노출이 되면서 하루 매출이 8 배 이상 오른 스마트 스토어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오늘은 짧고 강력하게 해당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바로 럭키투데이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
쇼핑몰 창업 대란 시대에 억 매출하는 공식
최근에 주변에 친구들 이야기만 들어봐도 온라인 쇼핑몰 창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젊은 층의 사업의 시도가 많아지고 있는 시대입니다. 제일 접근하기 쉽고 창업하기 어렵지 않게 생각하는 것이 바로 온라인 쇼핑몰이 아닐까 생각하고 많은 청년들이 온라인 쇼...
스마트스토어 리텐션을 그리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 새로운 기능이 등장을 했습니다. 바로 등급 기능 입니다. `이 기능이 왜 나왔을까요?`라는 의문을 던져 보았습니다. 이런 기능이 추가되는 이유는 바로 ` 리텐션`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이 기능과 함께 스마트 스토어 리텐션에 대해서 한번 이...
스마트 스토어도 브랜드를 키워야 한다.
오늘도 열심히 판매를 위해서 힘쓰고 매출을 키우기 위해서 머리 아프게 생각을 하고 있는 판매자 여러분들에게 스토어 브랜딩에 대해 이야기를 시작해봅니다. 오늘 이야기는 바로 브랜딩입니다. 그냥 나는 쇼핑몰 하고 장사할 건데? 브랜딩이 필요해? 그냥 매출만 올리...
쇼핑몰(스마트 스토어) SNS 광고 기획 시 오류를 찾다
너무 당연한 이야기를 해서 민망하지만 사람은 누구나 실수를 하는 듯 합니다. 이야기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SNS 홍보 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콘텐츠입니다. 누구나 콘텐츠에 대해서 가장 많이 고민하고 어떻게 전달을 해야 고객들이 반응하는지 매번 실험의...
고객후기를 통한 스토어 방향잡기 실전
이전에 스마트스토어를 개선하는 최고의 방법을 소개를 했습니다. 스마트스토어 개선하는 최고의 방법 : https://www.i-boss.co.kr/ab-74668-823 다양한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적으로 느껴보는 방법 중 가장 좋다고 생각하여 추천을 드렸습니다. 이 방법을 제가 기존에는 500개~1000...
스마트스토어 개선하는 최고의 방법
많은 스마트 스토어 운영하시는 분들의 고민은 항상 어떻게 내 스토어를 운영하면 좋을지에 대해 고민이 많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그런 고민에 대해서 저도 초기 스마트 스토어 운영 시 많은 생각을 하고 고민을 가졌습니다. 그렇게 고민하던 중 하나 생각이 떠올랐습...
기회의 땅 틱톡에서 쇼핑몰 홍보하기
10대들이 많이 사용한다고 알려진 틱톡에서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을까요? 핫한 플랫폼이라고 생각하면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라고 생각하지만 또 다른 재미와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는 플랫폼이 있습니다. 글로벌 플랫폼으로 틱톡이라는 영상 기반 SNS 플랫...
스마트스토어도 V커머스가 시작된다.
오늘은 V 커머스와 스마트 스토어 간단한 이야기를 함께 해볼까 합니다. 12월 6일 날 오픈된 기능 바로 윈도 스토어 판매자에게 제공되는 기능입니다. 각 카테고리별로 다르지만 영상과 GIF 움직이는 이미지를 보여주자는 의미로 새로 기능이 생긴 부분입니다. 바로 영상과 ...
업데이트된 쇼핑 SEO 가이드 파해쳐보기
네이버 SEO가이드 알고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고 계신가요? 운영하는 대표님들을 뵈어 오면서 SEO 가이드를 전혀 보지 않고 상품을 먼저 일단 등록하자라는 마음을 가지고 등록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실상 네이버에서 원하는 점수 구조에 맞게 상품을 등록하는 것...
스마트스토어 쇼핑파트너존, 보고 계신가요?
안녕하세요. 근육돌이입니다. 오늘은 스마트 스토어를 운영하면서 쇼핑파트너존을 활용하는 방법에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 부분을 잘 확인하지 않으시더라고요. 쇼핑파트너존에서 할 수 있는 부분이 어떤 것이 있을까 체크해봅시다. 1. 네이버 ...
상품명 정확도 어떻게 운영하시나요?
안녕하세요 근육돌이입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제가 경험한 이야기를 풀어드릴까 합니다. 상품을 업로드할 때 가장 중요한 부분이 어떤 것이라 생각하시나요? 다들 많이 알고 계시는 부분인데요 바로 상품명입니다. 상품명을 어떻게 정하는가에 따라 상품의 키워드 노출...
스마트스토어 썸네일 이미지의 중요성
안녕하세요 근육돌이입니다. 이렇게 칼럼으로 찾아뵙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누구나 생각은 하고 있지만 놓치고 있을 만한 상품 메인 썸네일 이미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네이버 쇼핑에서 검색되는 썸네일의 크기와 노출되는 상품들의 이미지를 유심히 보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