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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스토어(feat. 쇼핑몰)로 1억 달성하기까지·5,351·2018. 11. 23

스마트스토어 쇼핑파트너존, 보고 계신가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편리한 쇼핑파트너존 기능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근육돌이입니다. 


오늘은 스마트 스토어를 운영하면서 쇼핑파트너존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 부분을 잘 확인하지 않으시더라고요.


쇼핑파트너존에서 할 수 있는 부분이 어떤 것이 있을까 체크해봅시다.


1. 네이버 광고 구좌 입찰 구매 

2. 네이버 쇼핑 노출 관련 정보 수정

3. PC/모바일 노출수, 클릭수 확인

4. 네이버 쇼핑 인기 검색어

5. 1:1 문의하기


해당 부분을 간단하게 같이 알아볼까 합니다.


1. 네이버 광고 구좌 입찰 구매

네이버에 다양한 입찰 관련 쇼핑박스부터 시작해서 트렌드 팩과 대시보드 배너 입찰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해당 입찰의 시간이나 입찰 구좌 수는 쇼핑파트너존에서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하며, 광고의 가이드는 해당 쇼핑파트너존의 입찰신청 상단에 보시면 가이드를 다운로드해서 확인하고 입찰을 진행해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쪽에 추후 많은 노출을 위한 광고를 진행하려면 이 부분을 잘 확인하고 진행하면 됩니다.



2. 네이버 쇼핑 노출 관련 정보 수정

네이버 쇼핑 관련 쇼핑몰 입점 이후에 정보 수정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스마트 스토어의 경우 모든 정보가 최적화가 된 상태로 등록이 되어있습니다. 대표 카테고리 설정을 할 수 있으며 자신의 상품의 대표 카테고리를 수동으로 해서 설정해주는 것이 어느 정도 스토어의 노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상품의 구매건수 노출도 쇼핑파트너존 정보 수정에서 노출 안 함으로 수정이 가능합니다. 퇴점 신청도 가능하며 퇴점을 할 경우 네이버 쇼핑에 노출이 안 되는 점 그리고 퇴점 이후 1개월 뒤에 다시 입점 가능한 점이 있습니다.



3.  PC/모바일 노출수, 클릭수 확인

PC와 모바일의 노출수와 클릭수를 봐야 하는 이유는 해당 나의 상품의 노출 대비 클릭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즉 내가 해당하는 카테고리에 상품이 잘 업로드되었는지 그리고 그 해당 카테고리에서 내 상품이 얼마나 클릭을 잘 받고 있는지 확을 위해서는 꼭 이 부분을 체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쇼핑 검색을 통해서 들어온 클릭에 대한 점수를 부여한다고 했습니다. 해당 클릭수가 많고 노출 대비 클릭률이 높을 경우 더 많은 노출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는 이야기겠죠. 그래서 어떤 상품에 어떤 이미지, 어떤 상품명 이런 부분에 대한 고민의 성과 측정을 숫자로 보기 위해서는 쇼핑파트너존 해당 모바일, PC 리포트를 확인해서 성과 개선을 하시면 좋습니다.




클릭률이 좋다는 것은 상당히 고객들에게 좋은 상품의 이미지와 상품 매칭이 잘 되었다고 판단해도 무관하겠죠~ 이러한 부분을 잘 파악해서 내 상품이 얼마나 경쟁력이 있는지 어느 정도 유추해볼 수 있습니다. 해당 클릭은 쇼핑 검색을 통한 클릭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4. 네이버 쇼핑 인기 검색어

네이버 쇼핑 인기 검색어는 현재 지금 가장 많이 사람들이 검색하고 있는 검색어를 100위까지 보여줍니다. 현재 네이버 쇼핑의 흐름이나 상품의 흐름을 파악할 때 간단히 참고하면 좋은 순위 지표입니다. 이미 순위가 올라간 상품을 우리가 다시 준비해서 팔기엔 늦지만 해당 흐름을 체크해서 추후 시즌에 다시 한번 해당 상품의 검색어의 노출을 노려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유행은 돌고 시즌은 돌아오기 때문이겠죠?



5. 1:1 문의하기

1:1 문의하기 기능으로 다양한 업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 가격비교 관련도 해당 쇼핑파트너존 1:1 문의를 통해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가격비교에 대한 정보를 수정하거나 가격비교 신청 그리고 다양한 쇼핑 관련 문의들을 해결되지 않는 부분을 어설프게 아는 사람보다는 1:1 문의를 통해 해결하거나 답을 얻는 것이 더 빠르고 정확한 업무처리가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서 스마트 스토어의 매출의 효율을 잡아보시고 좀 더 좋은 순이익이 많이 남는 매출을 일으켜 보시길 바랍니다. 파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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