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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스토어(feat. 쇼핑몰)로 1억 달성하기까지·2019. 03. 10

제발 검색 노출하기 전 체크리스트

언제까지 1위 노출하면 매출이 상승할 거라 생각하시나요?

오늘 우연하게 검색 노출에 관련해서 유튜브에서 어떤 마케터 분이 영상을 올린 것을 보았습니다. 그 영상을 보면서 많은 생각이 들더군요. 이제는 정말 모든 사람들이 방법에 대해서는 많이 알기 쉬운 시대가 되었구나. 예전에는 대행사들끼리 쉬쉬하면서 했던 이야기를 유튜브 영상에서 떡 하니 올려서 다 알 수 있게 쉽게 설명하더군요.

 

그 영상에는 실제로 가능한 방법들로 이뤄져 있어 많은 사람들이 유용하다고 판단할 만한 영상이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해당 영상에서는 그냥 내 상품의 키워드나 혹은 상품의 글을 검색 노출만 시키면 매출이 발생이 될 겁니다. 도움이 될 겁니다.라고 1차원적인 전달뿐이었습니다.

 

이게 왜? 문제가 될까요? 마케팅을 어느 정도 해본 사람이라면 검색 노출이 진짜 정답은 아니다!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단순하게 상품을 홍보하는 글을 써서 검색 노출을 시킨다

-네이티브 하게 실제 제품을 언박싱( 제품 구매 후 박스 뜯으면서 리뷰 형식)으로 노출시킨다.

 

너무 극단적인가요? 실제로 이렇게 극단적으로 차이가 나는 포스팅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언박싱도 얼마나 디테일하게 제품의 장점을 잘 전달하는가? , 그리고 고객들이 얼마나 설득이 될 만한 상황을 연출하는가? 이런 부분에 차이 때문에 실제 판매 전환이 많이 차이 납니다.

 

그래서 딱 이거 5개 만이라도 체크하고 검색 노출을 생각해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검색 노출 업체 엄청 많습니다. 그냥 해달라면 돈 주면 다해줍니다. 제발 아까운 돈 버리지 말고 아래 5가지 체크리스트 정도는 체크하고 마케팅을 진행하시면 좋겠습니다.

 

제품 홍보 전 꼭 체크 5개

1.상품에 대해서 잘 알고 있는가?

2.상품을 보여줄 때 어떤 방식으로 보여줄 것인가?

3.키워드를 검색하는 사람이 누구인가?

4.왜 내 상품을 써야 하는지 명확한 장점 전달이 가능한가?

5.전환 추적 방식은 어떻게 할 것인가?

 

왜 이 체크 리스트를 하라는 이유는 다음 편에서 한번 소개해드리고 이렇게 체크하고 전달하는 광고와 그냥 모르겠다 그냥 홍보나 해야지 상단에 노출되면 그냥 팔리겠지 하면서 올리는 것과 전환율은 확실히… 몇 배 이상 난다는 것을 저도 실제로 체감해봤습니다.

 

바보같이 허무하게 돈을 낭비하지 말고 똑똑하게 돈을 쓰는 것도 중요합니다.

100만 원 써서 100만 원 매출 만들려고 하시나요?

100만 원 써서 200만 원 매출 만들려고 하시나요?

그건 여러분들이 얼마나 디테일하게 잘 세팅하냐에 따라 결정이 될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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