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의 트렌드 뉴스레터 📧 큐레터

매주 2회 마케팅 트렌드, 뉴스, 도서 정보, 인터뷰를 큐레이션 해서 보내드립니다.

지금 구독하기
그만 볼게요

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스마트 스토어(feat. 쇼핑몰)로 1억 달성하기까지·7,325·2019. 03. 10

제발 검색 노출하기 전 체크리스트

언제까지 1위 노출하면 매출이 상승할 거라 생각하시나요?

오늘 우연하게 검색 노출에 관련해서 유튜브에서 어떤 마케터 분이 영상을 올린 것을 보았습니다. 그 영상을 보면서 많은 생각이 들더군요. 이제는 정말 모든 사람들이 방법에 대해서는 많이 알기 쉬운 시대가 되었구나. 예전에는 대행사들끼리 쉬쉬하면서 했던 이야기를 유튜브 영상에서 떡 하니 올려서 다 알 수 있게 쉽게 설명하더군요.

 

그 영상에는 실제로 가능한 방법들로 이뤄져 있어 많은 사람들이 유용하다고 판단할 만한 영상이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해당 영상에서는 그냥 내 상품의 키워드나 혹은 상품의 글을 검색 노출만 시키면 매출이 발생이 될 겁니다. 도움이 될 겁니다.라고 1차원적인 전달뿐이었습니다.

 

이게 왜? 문제가 될까요? 마케팅을 어느 정도 해본 사람이라면 검색 노출이 진짜 정답은 아니다!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단순하게 상품을 홍보하는 글을 써서 검색 노출을 시킨다

-네이티브 하게 실제 제품을 언박싱( 제품 구매 후 박스 뜯으면서 리뷰 형식)으로 노출시킨다.

 

너무 극단적인가요? 실제로 이렇게 극단적으로 차이가 나는 포스팅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언박싱도 얼마나 디테일하게 제품의 장점을 잘 전달하는가? , 그리고 고객들이 얼마나 설득이 될 만한 상황을 연출하는가? 이런 부분에 차이 때문에 실제 판매 전환이 많이 차이 납니다.

 

그래서 딱 이거 5개 만이라도 체크하고 검색 노출을 생각해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검색 노출 업체 엄청 많습니다. 그냥 해달라면 돈 주면 다해줍니다. 제발 아까운 돈 버리지 말고 아래 5가지 체크리스트 정도는 체크하고 마케팅을 진행하시면 좋겠습니다.

 

제품 홍보 전 꼭 체크 5개

1.상품에 대해서 잘 알고 있는가?

2.상품을 보여줄 때 어떤 방식으로 보여줄 것인가?

3.키워드를 검색하는 사람이 누구인가?

4.왜 내 상품을 써야 하는지 명확한 장점 전달이 가능한가?

5.전환 추적 방식은 어떻게 할 것인가?

 

왜 이 체크 리스트를 하라는 이유는 다음 편에서 한번 소개해드리고 이렇게 체크하고 전달하는 광고와 그냥 모르겠다 그냥 홍보나 해야지 상단에 노출되면 그냥 팔리겠지 하면서 올리는 것과 전환율은 확실히… 몇 배 이상 난다는 것을 저도 실제로 체감해봤습니다.

 

바보같이 허무하게 돈을 낭비하지 말고 똑똑하게 돈을 쓰는 것도 중요합니다.

100만 원 써서 100만 원 매출 만들려고 하시나요?

100만 원 써서 200만 원 매출 만들려고 하시나요?

그건 여러분들이 얼마나 디테일하게 잘 세팅하냐에 따라 결정이 될 겁니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gimin92님 외 48명이 좋아합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카카오스토리
  • 구글 플러스
  • 네이버 블로그
근육돌이
스마트스토어 식음료 카테고리 월매출 : 1억 3천만원
스마트스토어 식물인테리어 카테고리 월매출 : 5천만원
스마트스토어 액자인테리어 카테고리 월매출 : 1천만원

옥션,지마켓,11번가,쿠팡,티몬,위메프 마켓플랫폼 기획전 다수진행

운영가능 마케팅 채널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 유투브, 카카오,

현재까지 컨설팅 진행사례
잠옷카테고리 스토어 연매출 : 3억 , 마케팅비용 0원
잡화카테고리 스토어 월매출 : 1천만원 , 마케팅비용 0원
그외 다수 컨설팅 진행

댓글 16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당신을 위한 추천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