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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스토어(feat. 쇼핑몰)로 1억 달성하기까지·3,259·2019. 04. 21

패션쇼핑어플 지그재그를 통해 배우다

게임에서는 킬각, 패션에도 클릭각이 있다.


패션 아이템을 판매하는 쇼핑몰 운영자분들이 보면 좋은 글입니다. 혹은 다른 상품에도 같은 형태로 실험을 해본다면 더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는 하나의 포인트가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게임에서 킬각이라고 하는데 적이 되는 챔피언을 죽일 수 있는 타이밍을 이야기합니다. 우리가 상품을 보여주는 첫 번째 포인트가 고객에게 노출시킬 때 어떤 부분에 가장 먼저 노출이 될까요? 당연히 바로 '섬네일'이라는 이미지입니다.


지그재그라는 쇼핑몰을 한번에 보여주는 앱에서는 광고를 집행할 수 있는데요. 집행할 때 포인트를 잡을 수 있는 수단이 바로 이미지밖에 없습니다. 이미지에 텍스트를 넣거나 혹은 상품 상세페이지에 없는 이미지를 쓰면 반려를 당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표현할 수 있는 조건이 제약적인데요. 이미지의 클릭각이라고 하면 무슨 말이냐?! 고객들이 봤을 때 가장 제품이 부각되고 예쁘게 보이는 각도가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자 예시를 한번 보여드리겠습니다.




1번 각도 CTR 1%

 



2번 각도 CTR 1.5%



3번 각도 CTR 1.3%

 



4번 각도 CTR 2%

 



5번 각도 CTR 2.5%

 



6번 각도 CTR 2.1%



같은 이미지로 각도를 변경하거나 약간의 클로즈업을 해서 부각하면 고객들은 다르게 반응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A라는 이미지가 좌우 반전만 바꾸었는데 CTR 1%대 이미지가 2%대 의지로 바뀐다' 소름 돋지 않나요? 그리고 실제로 좌우 반전하면 사진의 느낌 자체가 완전히 바뀐다는 것도 느껴집니다. 


여러 테스트를 진행해보면서 얻은 결과물입니다.


여러분들은 섬네일로 어떤 이미지를 쓰고 있나요? 그냥 본인이 가장 예쁘다고 생각하는 이미지인가요? 이런 식으로 광고를 집행해보고 고객들의 클릭률을 파악한 다음에 새로운 광고나 제품업 로드 시 활용해보시면 성과가 더 좋아지고 제품 판매가 늘어나는 것을 느끼 실 수 있을 겁니다. 


사소한 것이지만 오늘의 각도는 클릭각! 바로 제품을 클릭하게 하는 킬링 각도!! 였습니다. 이런 자그마한 차이에서 엄청난 매출을 내는 사람과 소규모 매출을 내는 사람의 포인트가 갈리는 것이 마케팅입니다. 사소하지만 사소한 것이 모여 큰 시너지를 만듭니다. 하나하나 생각해보고 실험하고 좋은 결과를 얻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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