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박시원 시리즈] 20살에 마케터로 뛰어들어온 새내기 박시원입니다!

2021.05.21 15:27

마케팅모먼트

조회수 4,095

댓글 10

[마케팅모먼트 박시원 시리즈]

20살에 마케터로 뛰어들어온 새내기 박시원입니다!

 

안녕하세요!!

고등학교 졸업하기도 전에 마케팅모먼트에 들어와 마케터로서 성장 중인 새내기 박시원 입니다!

 

저는 대학에 들어가 수업과 시험을 반복하는 것보다 직접 일을 배워가는 것이 더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이 들어, 무작정 사회에 뛰어들었습니다.

마케팅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고 시작한 제가 마케팅모먼트에서 어떻게 성장해왔는지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1. 부족한 기초 학습하기

입사 전 스스로 용어 공부를 하였으나 어려움을 느꼈습니다. 왜냐 처음보기도 했고 저에겐 많이 낮설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입사하고 난 후 직접 GFA를 다뤄보면서 용어를 이해하는 과정에서 재미를 느꼈습니다 그리고 제 사수님과 입사 선배분들이 너무도 친절하게 알려주셨습니다 :)

 

그 뿐만 아니라 비딩 체크하는 습관을 들였습니다

메모지나, 핸드폰 진동 알림으로 자주 비딩 체크하는 습관을 들이면서, 실시간 입찰가 조정으로 그래프 성과가 올라가는 것을 보고 중요성을 느꼈습니다!

 

 

2. 잘못된 점을 인정하기

2개월차에 한 업체의 담당자를 맡게 되면서 잘해야겠다는 마음만 앞서 실수들이 많았습니다.

 

첫째, 커뮤니케이션 능력 부족

처음으로 담당 업체와 소통 진행 시 말을 빙빙 돌리거나, 요구하는 내용이 아닌 엉뚱한 답을 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미숙하고 어려워했던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틀린점은 지적해주시고 피드백 해주시며, 많은 도움을 얻었습니다. 그 이후로도 소통 하는 방법을 찾아보거나, 다른 분들이 업체와 소통할 때 어떻게 대화하는지, 왜 그렇게 답변을 드린 것인지를 이해하고 많이 보았습니다, 그 후 소통 진행 시 데이터와 수치를 넣어 대화하는 방법도 길러왔습니다.

 

둘째, 제품 파악 미숙

업체마다 베스트 컨텐츠가 나오고, 효율이 오르고 있음에도 정확하게 업체만의 제품 본질 파악이 미숙하다는 점이였습니다

 

일반적인 제품 본질을 파악하는 것이 아니라 업체에서 가장 밀고 있는 소구와 주 내용은 무엇인지도 파악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야 어떻게 소재를 제작해 나가고, 내부 컨텐츠와 외부 컨텐츠를 일치시켜 이탈율을 낮춰가면서 전환율을 높일 수 있을지 구성해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디자이너분들과 작성했던 소구리스트와, 보고서, 상세페이지, 데이터 등을 자주 보고, 체크하면서 머릿속에 완벽하게 인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 밖에도 경쟁사, 그 외 업체의 레퍼런스들을 보면서 맡고 있는 업체의 주 소구를 대입해봅니다!

 

셋째, 업무 속도 부진

저는 이 부분을 보완하고자 회사에 들어와서 배우는 내용들은 모두 수첩에 기재합니다. 최근에는 녹음기를 활용하여 여러 번 들을 수 있도록 합니다!

 

그래서 매일은 아니더라도 주말에는 무조건 복습합니다. 날마다 배운 내용, 알려주신 내용들을 다시 확인하고, 공부하며 정리하는 습관을 들였습니다. 또한 속도가 느린점을 인정하고 매일 전날 그 다음날 해야 하는 일들을 미리 적어놓고 하나하나씩 체크하며 해야 할 일들을 미루지 않았습니다 해야할 일들을 기억하기 위해 시간 투자하지 않아도 되는 덕분에 업무 속도가 전보다 많이 빨라졌고, 다급하고 초조한 마음이 들기보다는 여유롭게 업무를 볼 수 있게 된 거 같습니다.

 

제 문제점을 파악하고 난 후 해결점을 찾아 배우고 학습한 이 모든 자료들이 업체 뿐만 아니라 나만의 데이터로 수집될 수 있었습니다!

 

3. 다양한 방법으로 GFA 운영하기

 

제가 운영하던 업체 중 효율이 점점 떨어지던 시기가 있었습니다. 기본적인 네이버 게재 위치로만 진행하기에는 한계가 있었다고 판단되어 조언들을 얻어 밴드라는 게재 위치를 확장 운영하였습니다. 이미지 뿐만 아니라 영상 또한 게재가 가능해지면서 광고를 보여주는 방법들이 많이 다양해졌고, 밴드의 효율이 좋아지면서 전체적으로 성과가 올랐습니다.

 

이것 뿐만 아니라 관심사, 구매의도 등을 적용하여 다양한 실험을 진행하다보니, 테스트 중에서도 좋지 않은 점과 좋은 점을 얻어나갔으며, 그 과정에서 앞으로 어떻게 진행할 것인지에 대한 진행 방향을 찾아 업체 성장 뿐 아니라 개인의 성장도 함께 성장하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저는 마케팅모먼트에 들어와 학습하고, 경험들 속에서 성공과 실패가 있으면 그것을 극복하고, 어떻게 진행할지 등 많은 질문들과 해답을 찾아가는 과정을 보내왔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과정으로 성장하는 마케터가 되려고 합니다!

 

제가 최근 다양한 곳에서 많이 본 글귀인데요

시작은 미비하나 끝은 창대하리라!

이처럼 빠른 속도로 성장하는 것도 좋지만 천천히 단계를 밟아가며 성장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5개월간 배워왔던 내용들을 이렇게 공유하게 되어 매우 기뻤습니다. 저처럼 처음으로 마케터에 뛰어들어오신 분들이 계시다면 공감이 되었다면 좋겠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더 성장해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NS마케팅모먼트GFA광고네이버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그믄흐르흐쓸튼드님 외 22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0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