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네이버 전체메일 발송기능(feat. 영상편집 노트북)

2018.12.14 10:31

sonbadak

조회수 1,653

댓글 1

요새 왜 자꾸 전체메일 발송이 안될까요?


네이버에서 일부로 막는건지....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는데


요새 수시로 전체메일 발송이 안되네요..ㅡㅡ


그나저나, 요즘 영상 편집 노트북 하나를 구매해서 아주 잘 쓰고 있어요. 


2021년 10월 말에 갤럭시S21+가 사용하다가 너무 뜨거워서 견디지 못하고 아이폰 13 프로로 바꿨더랬죠..


애플이 자랑하는 극강의 연동성을 위해 쓰던 윈도우 10 노트북도 맥북에어 m1으로 바꿨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평범한 문과 대학생으로, 사진이나 영상 편집, 음악 작업은 일체 하지 않으며 오히려 MS오피스와 한글2020이 매끄럽지 않은 모습이 계속 마음에 걸렸습니다 ㅠㅠ


아이패드 에어 프로 차이도 극심한데 말이죠 ㅜㅜ

맥OS에서 MS오피스를 편집한다고 해도, 맥에서 보이는 폰트와 윈도우(받는 사람)에서 보이는 폰트가 다를 뿐더러..


파일 업로드시 한글 깨짐 현상을 클라우드나 카톡 등으로 해결한다고 해도, 과제 등을 대학 온라인 시스템에 파일을 업로드해야 할 일이 자주 생기는데 그 때는 어쩔 수 없이 윈도우 노트북을 빌려서 업로드했습니다.


하지만 매번 그럴 수는 없는 노릇..

dslr 카메라로 찍어놓고 싶은데...


맥용 한컴오피스도 자기 혼자 2014 VP에 멈춰있길래 최신 서식이 깨질 염려도 됐고, 아무리 한글 웹에서 편집한다고 해도 인터넷 연결+20분마다 새로고침 해줘야 하는 수고가 이만저만이 아니었습니다.


그리하여.. 대한민국에서 맥북+아이폰 조합의 시도를 하던 문과 대학생은, 다시 ARM에서 x86으로 넘어가는,

일종의 '항복 선언' 을 하게 됩니다.

갤럭시탭 s6 라이트가 좋듯이..


일단 x86 윈도우 환경으로 다시 넘어오니.. M1의 쾌적함과 전성비가 그립지만 오피스와 한글, 국내 각종 사이트들이 원활하게 돌아가는 모습을 보면서 또 다른 만족감을 느꼈습니다.

로봇 물걸레 청소기 쓰고있는데 이것만큼 좋았습니다.

카페마케팅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