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슈퍼마켓 체인 AEON이 직원들의 미소를 평가하고 표준화하기 위해 AI 시스템을 도입하면서 고객 괴롭힘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서비스 태도를 개선하는 데 기여했지만, 직원들이 기준에 맞춰 미소를 강요받는 것이 또 다른 괴롭힘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비판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2024.07.26 12:08
좋아요 4
조회수 601
댓글 0
일본 슈퍼마켓 체인 AEON이 직원들의 미소를 평가하고 표준화하기 위해 AI 시스템을 도입하면서 고객 괴롭힘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서비스 태도를 개선하는 데 기여했지만, 직원들이 기준에 맞춰 미소를 강요받는 것이 또 다른 괴롭힘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비판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총성 없는 전쟁, ‘물류 배송’ 현장을 혁신하고 있는 지능형 로봇들!
CMES
36세 억만장자 에이피알 김병훈 대표 역발상 전략
46살문영호
[심층 분석] 점점 선을 넘는 유튜브 댓글 봇 문제🤯
굿모닝MY브랜드
이용자 급감한 네플스, 진짜 위기일까?
윈들리팀
광고의 한계를 넓히는 광고인! 한국 세 번째 칸 그랑프리 주인공? 이노션 김정아 CCO
소마코
병원 설문폼 바꾼 뒤 전환율 2배? 마케팅팀의 A/B 테스트
메디하이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아테스형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