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마케팅 이렇게 하는 거 맞을까요?

2023.07.12 14:30

군고구마라떼

조회수 1,639

댓글 14

ㅎㅎ 안녕하세요 디자인으로 입사해서 사수 없이 혼자 고군분투 하고 있는 마린이입니다

현재 운영하는 스마트스토어에서 매월 3일정도 정기적으로 행사를 진행하는데요

지난달에 비해 행사 매출이 너무 저조해서 ㅠㅠ 제가 야매로 분석을 해봤는데

이렇게 하는 게 맞는지 여쭤봅니다......



1. 쇼핑검색광고 유입 70%수준

+예산 줄어듦, 또한 고가 상품 광고 비중이 높아져 전환이 더 떨어졌을 수도

해결 방안 : 평상시 네이버 예산 줄이고 행사 진행 기간 동안의 쇼핑검색광고 예산 늘리기


2. 성과형디스플레이광고 유입 2배 UP

네이티브 이미지로 진행해봤으나 효과가 별로 없는 듯

해결 방안: 앞으로는 기존대로 스마트채널,배너형으로 진행


3. 통합검색 유입 오히려 UP

주요 키워드에는 문제가 없는 듯?


4. 톡톡 유입 20% 하락

가설 1. 제목에 혜택 내용을 적음 -> 호기심 하락, 클릭 x 가능성

가설 2. 알림받기 고객이 크게 늘지 않음.. 매 달 오는 혜택이라고 생각하니까 관심 떨어졌을 가능성

해결 방안 : 알림받기 고객을 늘리는건 현실적으로 어려워보이니 톡톡 소재 기존과 비슷하게 만들기


5. 이번달 인스타광고/GDN 안돌림

하지만 지금까지 전환 찍힌 적 x... 알게모르게 효과가??

해결 방안 : 인스타/GDN 재활성화


6. 파워링크 유입 그대로 (고가 제품이라 파워링크 적립 금액이 큼)

구매 결정 단계까지 간 고객은 많은데 막판에 떨어진걸까?

해결 방안 : 구매를 결정지을 수 있는 부분 (사은품 등..) 건드려보기


7. 카탈로그 유입 약 30% 하락

상품에 대한 관심도 하락? 하지만 키워드 검색량은 6월보다 늘어남

혹은 카탈로그 순위 하락? 근데 애초에 순위가 높던 카탈로그도 아니라..


8. 네이버쇼핑>서비스>공통부분 유입 많음

공통 부분이 무엇인지 알아내야 함


9. 네이버쇼핑-검색 유입 UP

역시나 제목 키워드에는 문제 x?


10. 기타 SNS 유입 비슷


11. 체류시간 70%수준

가설 1. 주요 키워드에서 우리보다 메리트 있어 보이는 상품이 광고를 진행함, 제품 사양만 보고 바로 나갈 가능성

가설 2. 상세페이지의 문제.. 하지만 달라진게 없음

해결 방안 : 상세페이지 수정, 사은품이나 가격 혜택보다 제품의 장점을 위로 올림




적다 보니 많이 길어졌네요

이런식으로 분석하는게 맞을까요? 

혹시 해오시던 분들은 더 큰 문제가 보이시는지 궁금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목록
댓글 14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