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메타 광고관리자에서 광고를 집행했는데, 페이스북에서만 광고가 나오는 경우

2023.02.11 13:53

asdd3qft

조회수 1,241

댓글 0

*본문 아래에 질문을 정리 해두었습니다..!!

페이스북 (메타) 광고 관리자에서 광고를 집행했습니다.

노출 위치는 인스타 스토리, 피드, 페이스북 스토리, 피드 이렇게 4가지로 타겟을 했는데 

오늘 첫날 예산의 1/3이상 사용이 됐는데 페이스북 피드에서만 노출이 되었고 인스타그램에서는 노출이 되지 않더라구요.

가만히 두면 인스타에서도 노출이 될까요? 아니면 인스타그램 노출 단가가 높아서 (제가 소액으로 집행함..) 나오지 않는 걸까요?

--------(번외 질문)

마케팅 쌩초보라서 또 질문드릴게 있습니다 ㅠㅠ 

제가 이때까지 애드센스만 해와서 CTR이 그래도 평균 5-10%사이는  나와줬는데 실제로 광고 집행을 하니 지금 70도달이 넘어가는 시점에서도 클릭수가 0입니다.. (광고 소재는 나름 괜찮다고 생각했고 주위 반응도 좋았습니다..ㅠ)

원래 일반적으로 광고를 집행했을때 CTR을 검색해보니 평균 0.1% - 0.2%정도 나온다고 하던데(당연히 일반화 시키지 못하지만..), 이게 맞는 수치일까용? 
대부분 선배님께선 CTR이 어느정도 나와야 소재 및 광고 집행 과정이 정상이라고 보시나요?

--------(번외 질문2)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랜딩페이지가 페이스북 픽셀을 심지 못하는 상황이라 트래픽 광고로 진행중에 있습니다. 페이스북 광고의 꽃은 픽셀(전환 광고)이고 픽셀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당연히 효율이 많이 나올 가능성이 떨어진다고 봤던 것 같습니다.

픽셀을 설치하여 전환 광고를 진행 한 것과 트래픽 광고를 진행 한 것과 당연히 전환 율에 대한 차이가 눈에 띄게 큰가요? (제가 알기론 트래픽으로 모수를 만들어서 전환으로 돌리는 방법, 두가지를 한꺼번에 집행하는 방법이 많이 사용된다고 들었습니다.)

혹시 개발자 분이 있으시면 github page(github.io로 도메인이 시작하는 무료 페이지 툴)을 사용하여 랜딩페이지를 만들어서 사용하시는 분이 계실까요?

-------(정리)

1. 첫날 예산 1/3이 사용됐는데 인스타그램에 노출을 설정했는데도 노출이 되지않고 페이스북 피드만 노출이 되고 있습니다. 이유가 뭘까요? 기다리면 괜찮을까요?

2. 선배님들 기준 CTR이 어느정도 나와야 광고 소재 혹은 광고 집행에 무리가 없다고 판단하실까요? (당연히 개인적인 부분이지만, 선배님들의 의견을 듣고싶습니다.)

3. 픽셀을 사용한 전환 광고와 트래픽을 사용한 트래픽 광고의 전환율 차이가 눈에 띄게 차이가 있을까요?

4. 픽셀을 심게되는 랜딩페이지를 사장님들은 어떻게 제작하시나요? (노코딩 툴 혹은 직접개발?)
혹시 노코딩 툴을 사용하신다면 추천 부탁드려도 될까요..?
(대부분 카페24같은 플랫폼을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있는데 저는 쇼핑몰은 필요없고 단일 제품 설명 페이지만 있으면 되는 상황입니다.)

5. 마케팅 공부하시는 개발자 분들 github page나 notion 사용하셔서 픽셀을 연결해보셨나용?


많은 질문에 너무 죄송하고 감사드립니다 선배님들 (__)...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asdd3qft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