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DB수집을 위한 랜딩페이지 만드는 법

2025.07.25 17:12

이용현미디어

조회수 27

댓글 0

안녕하세요. 아이보스에서 '퍼널설계 방법'에 대해 안내드리고 있는 이용현입니다.


오늘은, DB를 수집할 때 제작해야 하는 랜딩페이지를 제작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저는 퍼널을 설계하면서 수많은 랜딩페이지들을 분석해보았기에, 제가 오늘 안내드릴 내용이 대표님께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



랜딩페이지의 핵심


랜딩페이지의 핵심은 '나의 상품을 구매할만한 사람들의 연락처를 확보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어야, 결국 메인상품을 판매할 수 있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를 위한 방법은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1. 처음부터 니즈가 있는 사람들의 DB를 받는다.

2. 일단, 니즈가 낮은 사람들의 DB를 확보하고, 점진적으로 이 사람들의 니즈를 개발시킨다.



위 2가지 중 어떤 전략으로 진행할 것인지는 '판매해야 하는 메인상품에 대한 고객의 인식도 / 광고비'에 따라 달라집니다. 따라서, 이는 대표님의 상황에 맞게 적용해주시면 됩니다. (판단에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댓글이나 저의 프로필의 링크로 질문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여, 랜딩페이지의 핵심이 무엇인지 안내드렸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랜딩페이지의 핵심은 '나의 상품을 구매할만한 사람들의 연락처를 확보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어떤 사람들이 나의 상품을 구매할만한 사람들인지' 판단이 안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지금부터 이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미끼상품 설계의 중요성


'나의 상품을 구매할만한 사람들'을 선별하기 위해서는 타게팅 기능을 사용할때도 있지만, 명확한 타겟이 없는 경우에는 타게팅 기능을 사용하기가 어려울때가 많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경우에는 '미끼상품'으로서 고객을 선별하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가 됩니다.



여기서, 미끼상품이란 '신청시, 전화상담을 무료로 진행해드리겠습니다'와 같은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해 사용하는 상품을 말합니다.


위 예시뿐만 아니라 '무료 7일 체험 / 건기식 7일 무료증정'과 같이 '메인상품 판매를 위한 진입장벽을 도와주는 상품'이라면 전부 미끼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미끼상품을 사용하게 되면, 고객은 '최소한의 성과'를 얻게 되고, 이로 인해 상품의 가치를 인식하면서 메인상품을 구매할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따라서, 이러한 미끼상품을 사용하는 것이 궁극적으로는 구매전환율에 더 도움이 됩니다.



그런데, 문제는 '어떠한 미끼상품을 설계해야 하는지'를 모를때가 많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지금부터 이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어떤 미끼상품을 설계해야 하는가


미끼상품의 목적은 '메인상품을 구매하고 싶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이 목적을 달성시키기 위해서는 '어떤 사람이 유입되는지'와 '메인상품이 무엇인지'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야만, 유입되는 사람이 마음에 들어할만한 미끼상품 종류를 선택할 수 있게 되고 / 메인상품을 구매하고 싶도록 만드는 방향에 맞추어 구체적인 컨텐츠를 설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대표님께서 미끼상품을 통해 구매전환율을 높이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잘 모르시겠다면 위 2가지를 점검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많은 도움 되실 것입니다.




랜딩페이지에 들어가야 하는 메인내용


그런데, 문제는 미끼상품을 결정했더라도 '메인내용에 어떤 내용을 넣어야 하는지'를 모를때가 많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가 이러한 경우 어떤 내용이 들어가면 좋은지 안내드리겠습니다.


바로 '대표님의 상품'이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는 수단'이 되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즉, '고객이 현재 겪고 있는 문제' -> 대표님의 상품 이용 -> '고객의 문제해결'이 되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이러한 구조로 진행하게 되면, 고객은 대표님의 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자신이 겪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합리적인 수단이 됩니다. 따라서, 이렇게 하면 구매전환율을 높일 수 있게 됩니다.


동시에, 위와 같이 '미끼상품을 잘 설계하고, 랜딩페이지의 내용을 효과적으로 배치하면' 고객에게 압박을 넣는 방식이 아닌 고객이 선택하는 방식으로 DB를 수집할 수 있게 되기에, 세일즈 연락이 쉽고 업셀링이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랜딩페이지에 어떤 내용이 들어가야 할지 잘 모르시겠다면, 위 내용대로 넣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런데, 위 내용을 보았더라도 '어떤 내용을 넣어야 할지 잘 모르시겠거나 / 대표님께서 1차적으로 만든 내용'을 검토받고 싶으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댓글에 구체적으로 질문해주시거나, 저의 프로필 링크로 질문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제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정리 : DB수집을 위한 랜딩페이지 만드는 법


감정적인 압박을 넣어서 DB를 수집하게 되면, 세일즈 단계에서 설득난이도가 높아지게 됩니다. 그리고, 재구매율이 떨어질 수 있게 됩니다.


따라서, 고객이 스스로 대표님의 상품을 구매하고 싶도록 만드는 것이 중요하며, 이를 위해서는 위에서 제가 안내드린대로 랜딩페이지를 제작해주시면 됩니다.


많은 도움 되실 것입니다.



이렇게 하여, 지금까지 'DB수집을 위한 랜딩페이지 만드는 법'에 대해 안내드렸습니다.


저는 아이보스에서 '퍼널을 설계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드리고 있는 '이용현미디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CPACPSDB마케팅전략랜딩페이지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이용현미디어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