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빅데이터 기반 타겟 광고 마케팅 전문 대행사 비즈그리다(주)입니다.😊
오늘은 최근 마케팅 시장에서 점점 영향력이 커지고 있는
인플루언서와 SNS 광고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소통이 더욱 밀접해지면서,
소비자들은 기존의 광고 매체보다 자신이 신뢰하는 인플루언서의 추천에 더 큰 영향을 받는 경향이 강해졌습니다.
이에 따라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브랜드 인지도 향상뿐만 아니라,
실질적인 매출 전환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SNS 인플루언서 광고를 어떻게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까요?
1) 인플루언서 SNS 광고란?
먼저,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기존 광고 방식과는 차별화되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인플루언서 개인의 채널을 통해 실제 경험을 기반하여 제품을 소개하는 방식으로,
특정 관심사나 라이프스타일을 공유하는 팔로워를 대상으로 하기에
보다 타겟팅된 마케팅이 가능함과 동시에 진정성있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에 효과적입니다.
2) 비즈그리다 인플루언서 광고 상품
[ 인플루언서 상품 소개 ]
✔ 협찬 광고
인플루언서가 계약된 게시물 1회 업로드 후 캠페인이 종료되는 일회성 콘텐츠 노출 방식으로
단순 제품 홍보나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 특화된 광고입니다.
콘텐츠의 형태는 게시물, 릴스, 스토리, 인스타 툰 등 원하시는 KPI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이 가능합니다.
1) 게시물 : 인플루언서의 자연스러운 제품 후기 및 브랜드 노출이 가능한 형태
2) 릴스 : 짧고 임팩트 있는 영상 형태로 높은 참여율과 바이럴 확산 가능성을 제공
3) 스토리 : 즉각적인 사용자 반응 측정 및 캠페인 최적화가 가능
4) 인스타 툰 : 복잡한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할 수 있는 형태로 브랜드 스토리텔링에 최적화된 콘텐츠
✔ 공동구매
일회성으로 콘텐츠가 노출되는 협찬 광고와 달리, 공동구매 형식의 광고의 경우
게시물 업로드와 함께 일정 기간 동안 인플루언서의 능동적인 추가 홍보 활동이 포함됩니다.
댓글 및 DM을 통한 지속적인 고객 응대와 스토리 재업로드, 하이라이트 고정 등 노출을 위한 추가 액션들을 유기적으로 진행합니다. 또한 팔로워 문의 시 적극적인 제품 추천 및 구매 유도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비즈그리다의 상품은? ]
비즈그리다 인플루언서 상품은
'섭외 > 계약 > 컨텐츠 가이드 > 검수 > 모니터링 > 보고서' 의 꼼꼼한 프로세스로
전략 수립부터 성과 분석까지 최대의 효율을 내기 위해 구성된 체계적인 인플루언서 마케팅입니다.
✔ 전담 매니저 배정
비즈그리다는 모든 캠페인에 전담 매니저를 배정하여, 실시간으로 광고 효과를 모니터링하고 밀착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광고의 성과를 극대화합니다. 즉각적인 피드백과 수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캠페인 진행 중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를 최소화합니다.
✔ 1:1 밀착 가이드 & 피드백
각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에서는 1:1 밀착 가이드가 제공됩니다. 각 콘텐츠가 브랜드 목표에 부합하도록 전반적인 방향성을 제시하고, 세밀한 피드백을 통해 더욱 효과적인 광고 콘텐츠로 발전시킵니다.
✔ 모든 콘텐츠 사전 검수 및 콘텐츠 가이드 제공
브랜드의 이미지와 메시지가 제대로 전달될 수 있도록, 콘텐츠는 업로드 전 철저하게 검수됩니다. 또한 직접 개별 콘텐츠 가이드를 전달하여, 보다 효과적인 콘텐츠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합니다. 사전 검수 과정에서 브랜드의 톤과 소구점이 정확히 반영되도록 하여, 최적화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 적극적 캠페인 독려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해 캠페인 참여도를 높이고, 자연스럽게 소비자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방향으로 광고 캠페인을 이끌어갑니다. 팔로워들의 적극적인 반응을 끌어내 해당 콘텐츠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독려 합니다.
3) 실제 진행 사례 및 성과
비즈그리다는 여러 브랜드들과의 협업을 통해 성공적인 캠페인을 진행해왔습니다. 최근 진행한 브랜드에서도 CPA(전환율)기반의 인플루언서 캠페인을 통해 효과적인 전환 결과를 얻고 있습니다.
단순하게 배포만 하고 인플루언서에게 맡기는 형태의 캠페인이 아닌 1:1로 개인 매니저가 A to Z 모든 과정에 참여하여 관리&감독하며, 리포트 히스토리를 바탕으로 캠페인을 구성하기 때문에 긍정적인 성과를 야기합니다.
✔ 콘텐츠별 전환 데이터 분석을 통해 최고의 효과 콘텐츠를 식별합니다.
✔ 인플루언서별 성과 비교를 통한 최고의 퍼포머를 발굴합니다.
✔ 브랜드 언급량과 감성 분석 등을 통해 정성적/정량적 반응을 모두 체크합니다.
✔ 성과 기반의 개선 방향을 담은 다음 캠페인 전략을 제안합니다.
현재에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비즈그리다의 SNS/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빠르게 확장하고 매출 증대에 성공하는 사례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브랜드의 성장과 광고 효율을 높이고 싶다면?
체계적으로 캠페인을 관리하고, 즉각적인 피드백을 통해 효과적인 전략을 실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사업 소개서 및 상품 소개서 첨부 확인 부탁드립니다.
문의만 하셔도 무방하니 언제든 편하게 연락주세요 :)
문 의 전 화 : 070-4047-4291
담당자 메일: minji@bizgrida.co.kr / marketing@bizgrid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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