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페이스북, 실무자들이 자주 묻는 질문 (FAQ) 모음

2020.09.08 18:37

김매니저

조회수 6,898

댓글 1

아이보스 질문답변 게시판에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을 모아봤습니다.

잘 저장해두시고 막히는 부분 있을 때 활용해보세요.



페북 광고 on/off 반복적으로 사용해도 괜찮을까요?
일일 예산으로 진행하는 광고를 임의로 on/off 기능을 이용해서 원하는 시간에 광고를 활성, 비활성 시킨다면   광고 효율에 큰 영향이 생길까요? 

답변 바로가기


페이스북 광고 질문 입니다...낮시간에는....
저희 근무시간 오전 9 ~오후 6시 까지는 접수율이 현저히 떨어진다는 점 입니다. 아무래도  저 시간에는  경쟁업체끼리 치열하다다보니 저희광고가 경쟁력이 떨어지는건지...  그렇다고 해도 너무 현저히 접수량, 디비 생성이 안되고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발생 되는 현상 입니다.  혹시 알고 계시거나 방법이 있으시면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바로가기


페이스북 전환광고 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보통 전환광고의 경우에 약 7일동안 모수가 50~100개 정도는 쌓여야한다. 라는 내용을 책이나 여러 인터넷에서 알게 되었는데요.  여기에서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저의 경우를 예를 들어보면 7일동안 100개 정도의 모수를 쌓았으니, 이제부터 광고가 최적화가 되어서 광고 효율이 올라간다는 뜻인가요?  그게 아니라면  이제 구매 모수를 쌓아놨으니, 쌓아놓은 모수를 시작으로 새로운 광고를 만들어서 다시 돌리기 시작해야 맞는 걸까요?  '7일동안 모수를 쌓아라' 라는 부분이 저에게 좀 헷갈리게 되어 이렇게 질문하게 되었습니다.

답변 바로가기


페이스북 전환
광고관리자에는 구매 전환이 3건이 일어난 걸로 보이는데 쇼핑몰 주문관리나 매출 관리를 보면 아무런 기록이 없습니다ㅜㅜ 어떻게 된 걸까요?ㅜㅜ

답변 바로가기

페이스북 전환 기간 질문드립니다
페이스북 전환 기여 기간이 기본적으로 광고 클릭 후 28일입니다. 근데 예를 들어 유저가 7/1일에 광고를 클릭하고, 7/25일에 구매를 했다면 광고관리자에서 잡히는 '구매'건수는 7/25일에 구매가 발생했다고 잡히는 건가요? 아니면, 광고 클릭이 발생한 7/1일 자 데이터에 구매가 집계되는 건가요?

답변 바로가기


페이스북 이미지에 아웃링크 거는 방법 궁금해요 (+예시)
페이스북 콘텐츠 작성 시 이미지 클릭 후 바로 아웃링크로 연결되게 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혼자 방법을 찾고 있는데.. 영 모르겠네요. 이런 경우 무조건 유로 광고 태운 건가요?

답변 바로가기

페이스북 더알아보기 아웃링크 버튼 넣은방법
페이스북 게시물에 <더 알아보기> 버튼 넣고  클릭 유도하는 것은 무조건 유료 광고 홍보인가요?  유료 or 무료라면  페북 어디서 저 설정을 할 수 있는건지요..

답변 바로가기


페이스북 광고 시 UTM 파라미터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페이스북 광고를 진행할 때 UTM 파라미터를 세팅하려고 하는데요,  이 경우엔 게재 위치별로 (페이스북, 인스타) UTM을 따로 설정해 줘야 하나요??

답변 바로가기


페이스북 잠재고객양식 오류 메시지 질문입니다.
광고는 대출 신청 광고로 하려고 하는데 혹시 대출이란 단어가 문제 되는 건 아닌지 싶어  모두 삭제하고 다시 했는데도 똑같네요... 혹시 이게 왜 그런건지 아시는 분 계시나요??

답변 바로가기


페이스북 맞춤타겟 고객리스트 작성 방법
페북 광고에서 고객리스트를 이용하여 맞춤고객을 업로드하려고 하는데요. 페북에 있는 예시 파일에서 얻은 것인데,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이 1. phone과 email 열이 왜 3개씩 있나요?  2. 빈칸으로 두고 메일, 번호, 이름, 도시 정도만 입력해도 되나요?  3. 영문으로만 작성 가능한가요?  아시는 분들 답변 부탁 드리겠습니다ㅠ_ㅠ!!

답변 바로가기


페북,인스타 광고 입찰가 높게 잡히는 이유
페북 광고에 인스타 광고를 집행 중인데 입찰가가 예전엔 200원 미만이었는데 갑자기 400원 이상으로 변했는데  왜 이렇게 입찰가가 높아지는 궁금합니다.

답변 바로가기


페이스북 일일지출한도 100만원이 최대인가요?
계속 쓰다 보니 100만 원까지 증액은 되었는데 100만 원으로 5번 이상 결제가 되어도 그 이상의 금액으로 증액을 해주진 않아서 궁금해서 질문 남겨봅니다^^

답변 바로가기


페이스북도 세금계산서 발행이 되나요?
찾아보니까 안 되는 것 같은데 그러면 다른 분들은 비용처리를 어떻게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바로가기



이 글이 도움 되셨다면, 여러분의 SNS에 공유하여 더 많은 이들에게 보여주세요. 
(지금도 같은 문제로 고민하고 있을 많은 이들을 위해 이 글이 널리 퍼졌으면 합니다)



페이스북 FAQ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어린아이보스님 외 19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