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실외에서 마스크 착용을 하지 않아도 된다고 해요! 그러한 까닭에 화장품 업계에서 큰 변동이 일어날 것으로 보이는데요-
뷰스컴퍼니의 <5월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채널 분석> 리포트에서 자세히 알아보세요!
[총평]
온라인몰 주력 서비스가 돋보임
(1) 카테고리 확장
(2) 선물하기 서비스 홍보
(3) 올라이브 판매 제품 카테고리 다양화
[온라인]
<건강 올령>
- 건강의 달 맞이로 파워팩 진행 (오프라인 공통)
- 푸드올로지 / 오쏘몰이뮨 / 비비랩
- 카톡공유 이벤트 진행 : 애플워치 1등 증정 - 건강과 관련된 제품으로 컨셉 일치
- HEALTHY LIFE : 강하나쌤 추천 영양루틴 주제로 스토리 속에 제품 추천
- 올라이브 X 건강올령 : 세노비스, 얼라이브, 이너랩 등 제품 판매 / 브랜드 10% 할인 쿠폰 방송시 사용 가능
ㄴ 올라이브에서 뷰티 제품 뿐만 아니라 건기식 제품 판매 진행
<가정의 달 - 라니케이크>
- 주문 제작 케이크 판매 / 서울지역 당일 배송 / 전 상품 무료 배송
<가정의 달 - 선물하기>
- 최대 3천 포인트 페이백 / 기프트 대전 쿠폰 발급
<카테고리 확장>
- 캠핑 제품 판매
<구달X동구밭>
- 올리브영 온라인몰 단독 '클린 마켓' 진행
- 리미티드 솝 키트 판매
- '머리부터 발 끝까지 플라스틱이 남지 않는 비누'로 소비자가 와닿을 수 있는 장점 어필
[오프라인]
<페리페라 X 오뚜기>
- 과자 포장을 연상하게 하는 MZ세대 저격 패키지 판매
- 판매 수익금 20% 보호종료청소년 자립 지원
<필리밀리 X 레오제이>
- 오프라인 매장 메세지 : EYE 착!하다
- 올리브영 PB 브랜드 필리밀리, 온라인몰 단독 선런칭, 유튜버 콜라보 판매 등을 통해
공구 마켓처럼 진행하여 유저 적극 유입
- 런칭 후 올라이브 진행하여 재 품절
<라네즈>
- 네오 색조 라인으로 구성
- 네오 블루 히알루로닉 크림 + 네오 쿠션 기획세트로 구성하여 기초, 색조 함께 푸시
<오쏘몰 이뮨>
- 7일분 증정시 레터카드 증정
- 14일분 구매시 2입 추가 증정
<동국제약 마데카>
- 5월 가정의달 맞이로 기프트세트 구성 + 플라워 카드 증정
-#엄마에게 #딸에게 #친구에게
- 아이키 콜라보 제품 판매
- #초고속탄력충전 컨셉 -> 아이키 에디션 구매시 탄력충전키트 증정 ( 배터리 처럼 키트 제작)
<더마비>
- 레그케어 + 바디케어
- 레그케어: 여름시기에 맞춰 풋크림 & 풋샴푸 함께 판매
ㄴ 타사의 경우 풋샴푸만 단독으로 파는 브랜드 등이있으나 풋크림과 엮어 보완할수있는 제품으로 구성
- 바디케어: 무드 내러티브 라인 출시
<플리프>
- 맨즈 케어 중 유일한 '클린뷰티'를 메인으로 내세우는 브랜드
- 화해 어워즈 남성 올인원 1위 마크 활용
<피카소 스파츌라>
- 피카소 X 함경식 아티스트
- 현재 메이크업 도구 중 가장 핫한 아이템
-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도 품절
- 추후 다양한 브랜드와의 콜라보 기대
<스페셜 존: 딜라이트 프로젝트 & 아모레퍼시픽 큐브미>
- 두 브랜드 함꼐 스페셜존 구성
- 딜라이트 프로젝트 > 제품 2개 이상 구매시 스티커 증정
- 큐브미> 세븐틴 팬덤 활용 , #저당비건음료 서브 키워드 활용하여 이전과 다른 장점 어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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