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요즘 키워드 광고 효율 떨어진다는 분들 많던데, 저희는 이렇게 해봤습니다.

2025.07.01 00:35

광신컴퍼니

조회수 9

댓글 0

 안녕하세요.

저희도 검색광고(CPC) 중심으로 마케팅을 오래 운영해오고 있습니다.

최근 광고주 분들께 가장 자주 듣는 말이


“키워드 CPC는 계속 올라가는데, 전환은 그대로거나 오히려 떨어진다.”


였습니다.


비슷한 고민을 갖고 계신 분들도 많으실 것 같아

저희가 최근 테스트해본 방식들 간단히 공유드려봅니다.


✅ 최근 테스트한 방식들

✔ 유튜브 검색 광고(트루뷰 디스커버리)

  • 특정 키워드 검색 시 상단에 영상 광고가 노출
  • 일반 디스플레이보다 클릭 단가가 훨씬 저렴한 편이었습니다



✔ 네이버 브랜드 콘텐츠 검색 AD

  • 파워링크 대신 콘텐츠 형태로 노출돼서
  • 클릭단가가 낮고 사용자 신뢰도도 괜찮았습니다



✔ 크리테오 / 타불라 키워드 문맥 광고

  • 뉴스·블로그 콘텐츠를 보는 사용자에게
  • 키워드 문맥 기반으로 자동 노출되니, 브랜드 인지도+유입을 같이 잡기 좋더라고요






🤔 혹시 다른 방식 시도해보신 분 계실까요?

요즘 검색 광고 효율 때문에 다들 고민 많으실 텐데

비슷하게 이런 방식 시도해보셨거나,

다른 방법 테스트해보신 분 있으시면 공유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실제 운영하면서 느끼신 점들 들으면

저도 참고해서 다시 설계해보려고 합니다.


🔗 참고하실 분들 위해 살짝만 남깁니다

혹시 더 구체적으로 보고 싶으신 분 계실까봐

운영하면서 정리해둔 자료들 있는 페이지 살짝만 남겨둡니다.


👉 홈페이지 : https://persona.rest

👉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persona.rest/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persona_rest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광고 의도는 전혀 없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바일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광신컴퍼니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