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님, 'RMN'이란 단어를 들어보셨나요? 미국 마케터의 82%가 현재 RMN을 활용하고 있다고 답할 정도로 해외에서는 RMN을 적극 활용중이라고 합니다. CPG(Consumer Packaged Goods) 업계의 81%는 RMN에 더 많은 미디어 비용을 지출할 계획이 있다고 해요.
RMN이 도대체 무엇이고 이커머스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 것인지 인크로스의 <마켓인사이트 - 이커머스 광고의 미래, RMN> 리포트에서 자세히 알아보세요!
INDEX
(2022.04) 인크로스 마켓 인사이트 리포트 <이커머스 광고의 미래, RMN>
: 풍부한 데이터로 이커머스의 새 장을 열다
[서론]
- 광고 매출로만 310억 번 아마존
- 해외에서는 이미 대세인 RMN
[본론]
- RMN의 정의
- 왜 RMN에 주목할까?
- RMN에는 어떤 광고 상품이 있을까?
- RMN 선두주자 아마존은 어떻게 하고 있을까?
- 미국 RMN 4대 천왕 정리해봤습니다: 아마존 DSP, 홈디포 Retail Media +, 타겟 Roundel, 월마트 Walmart Connect
- 국내 RMN은 주로 ‘추천 상품’ 구좌 위주
- 네이버쇼핑은 퍼스트파티 데이터와 알고리즘 활용한 선물 추천
- 왜 RMN인가? RMN의 장점 ① 퍼스트파티 데이터의 활용 ② 개인 정보 보호 ③ 정교한 타겟팅 ④ 전환 시점에 광고 가능
[전망]
- 이커머스 플랫폼은 데이터 확보를 위해 락인 전략에 힘쓸 것
- 이커머스 플랫폼의 정교한 AI 도입, RMN 시장 선점하는 KEY 될 것
- 소비자 구매 여정에 따른 RMN 미디어 플래닝 중요해질 것
- RMN 대량 구매하여 관리하는 광고 네트워크 활용도 높아질 것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해주세요.
※ PDF 파일로 제공됩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