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아이보스 큐레터를 구독하세요.

마케터에게 한 조각의 아이디어를 더해드립니다.
마케팅 트렌드, 뉴스, 도서 정보를 보내드리는 큐레터를 지금 구독해주세요!

큐레터 구독하기
제목
보스님, 라이브 커머스를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고민하고 계신가요?
발행일
2019.05.27|
추천
0|
조회수
1,015
아이보스 큐레이션 뉴스레터

자고로 영상의 시대입니다. 영상으로 콘텐츠를 소비하고 영상으로 상품을 구매하는 시대입니다.

영상 콘텐츠를 생산하고 소비하는 대표적인 플랫폼으로는 유튜브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영상을 매개로 하는 커머스 플랫폼으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당장 떠오르는 것이 없습니다.

중국에는 타오바오 쯔보가 있으나 우리나라에서는 기존의 커머스 업체들(종합쇼핑몰 및 소셜커머스 업체들)이 이제야 관심을 지니고 활용도를 넓혀가는 수준입니다.

이쯤 되면 V커머스를 위한 전문 플랫폼이 나올 법도 하다는 생각을 하고 있던 차에 '그립'이라는 서비스가 오픈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쯔보와 마찬가지로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이라 합니다. 

V커머스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그립의 김한나 대표님을 만나 직접 이야기를 들어봤습니다.

보스님 함께 보시죠.

          자세히 보기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오늘은 모바일 커머스에 대해 얘기해볼까 해요. 이게 참, 한국과 중국과 미국이 그 양상이 무지 다르게 가고 있는데요. 특히 홈쇼핑 관계자 여러분은 주목하셔야 할 듯요. 1. QVC 파워 ... 더보기
강의를 들어주시는 수강생 분들 혹은 미팅하는 클라이언트분들에게 종종 묻곤 한다. 90% 이상의 답변은 '남들이 많이 한다', '주변에서 좋다더라', '누구는 SNS로 매출을 이만큼 냈다더라 ... 더보기
청년실업 등의 문제로 삶은 팍팍해졌지만, 요즘 세대의 청년들은 각자 자신들만의 방식으로 사회, 문화, 경제를 주도해나가고 있습니다. 현대경제연구원은 '2018년 국내 10대 트렌드' 조사를 ... 더보기
8년간 라이브스트리밍 솔루션 제작 개발업체입니다. 현재 라이브방송 솔루션의 시장을 체크 해봅니다. 소비패턴 2017년 주목해야 할 소비 트랜드 스트리밍 쇼퍼(Streaming Shopper) ... 더보기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