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고로 영상의 시대입니다. 영상으로 콘텐츠를 소비하고 영상으로 상품을 구매하는 시대입니다.
영상 콘텐츠를 생산하고 소비하는 대표적인 플랫폼으로는 유튜브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영상을 매개로 하는 커머스 플랫폼으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당장 떠오르는 것이 없습니다.
중국에는 타오바오 쯔보가 있으나 우리나라에서는 기존의 커머스 업체들(종합쇼핑몰 및 소셜커머스 업체들)이 이제야 관심을 지니고 활용도를 넓혀가는 수준입니다.
이쯤 되면 V커머스를 위한 전문 플랫폼이 나올 법도 하다는 생각을 하고 있던 차에 '그립'이라는 서비스가 오픈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쯔보와 마찬가지로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이라 합니다.
V커머스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그립의 김한나 대표님을 만나 직접 이야기를 들어봤습니다.
보스님 함께 보시죠.
|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