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데이터가 없습니다.
김완진마케팅회사 아이로즈
바람의영혼최선을 다하는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습니다.
곤군YouTube Creator & Consultunt
이회계사세무사, 공인회계사
BGROW비그로우 BGROW
너드랩 : nerdlab.co.kr
채택답변옵티마이즈 안에서도 리디렉션 테스트가 있습니다.요즘에는 ab테스트를 권장하지 않아요. 시기에 따라 소재에 따라 상품상세는 다양한 원인이 있기 때문에 독립변수로 셋팅하더라도 결과값이 매우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전환이 올라가는 원인을 찾아보고 전체적인 상품상세 설계를 인지..
상세페이지랜딩페이지
답변저라면 asc로 50개 정도 묶어서 다시 드라이브 해볼 것 같아요
페이스북페이스북광고
답변에어브릿지추천드려요
아드리엘
답변인스타그램 슬롯프로그램의 정의가 뭘까요? 혹시 더 상세하게 말씀주실 수 있을까요? 인스타그램을 스케쥴하고 게시물 업로드를 자동화하고, 대쉬보는 이런 솔루션들은 많습니다만, 정확히 슬롯의 정의가 뭔지 잘 모르겠습니다. https://www.shoutmeloud.com/best-instagram-scheduler-tools.html 만약..
인스타그램
답변업종이 어떻게 되실까요? 만약 이커머스라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1번에 대한 답변을 드리자면, 이커머스라면 구매완료나 결제시작 장바구니의 상품데이터가 객체별로 들어가기 때문에 특정 자바스크립트의 객체지향으로 하여 파라미터를 잘 던저줘야합니다. 이로써 이건 담당자님..
퍼포먼스마케터퍼포먼스마케팅
답변카페24 픽셀로 구현해야하는 이유는 컨버젼 API 때문입니다. 예전에는 브라우저 클릭을 기반으로 바로 픽셀데이터를 전송했다면 (GTM도 동일) 카페24 sdk를 통해 자사 DB와 서버 to 서버로 통신하기 때문에 픽셀 전송이 가장 정확할 수 밖에 없습니다. 컨버젼 API에 대한 기초지식은 해당 블..
픽셀페이스북픽셀카페24구글태그매니저인스타그램광고
답변카탈로그 영역에 피드열 데이터가 있는데요. 여기에 link 라는 열이 있습니다. 해당열에 URL 데이터가 매번 스케쥴러로 자동 등록 되어야 데이터를 연동할 수 있습니다. 카탈로그 link영역에 UTM을 걸어서 자동화할 때 제품별로 데이터를 보고싶을 때 Link열 영역에 UTM을 자동화해줍니..
페이스북
답변무시하시면 될 것 같아요 보통 한사용자가 4번이상 구매이벤트를 발생시키면 메타입장에서는 상식적으로 이상하다고 보고 있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틱톡에서 이러한 현상이 많이 일어나긴합니다. 자동으로 크롤링해서 마치 구매가 많이 발생하는 것처럼 봇을 자동화 시켜 구매완료..
페이스북광고페이스북광고픽셀픽셀문제불필요한구매이벤트
답변원칙은 브랜드 1개사이트에 1개의 픽셀을 사용하는 점입니다. 보통 픽셀 안에는 프로퍼티 영역이 있습니다. 프로퍼티 영역에 데이터를 뷰티 쪽으로 카테고리를 추가하시고 특정 상품상세페이지의 번호가 존재하기 때문에 머신러닝이 다르게 학습할 수 있어요. 따라서 이벤트 텍소..
페이스북픽셀
채택답변네 어려운 질문이에요. 저는 개인적으로 페북광고를 잘한다는 것은 일단 컨텐츠를 잘만드는 것이라고 생각이 들어요. 두번째로는 페북광고로 Acquisition(유입)을 시켰는데 내부의 전환이 안되면 페북 광고를 잘할 수 없다고 봐요. 즉 비즈니스의 내부원인들을 개선시키는 전략과 Plan을 ..
답변추가적으로 확인해봐야할 지표는 도달율이에요 (도달/노출) 노출과 도달이 더 많이 된것은 현재 광고셋팅은 CBO로 했는지 ABO로 했는지에 따라 해석이 달라져요 만약 CBO(캠페인예산최적화)로 돌리신 것이라면 그만큼 머신러닝이 30대 광고에 몰렸기 때문에 그쪽으로 밀어준 이유가 있을..
페이스북메타광고관리자
답변전략 설계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해드리자면 월별 플랜 (예상 목표 데이터) 주간 데이터리뷰 ( 주간별로 성과 모니터링) 주간 아젠다 및 내부 러닝에 대한 정리 (원페이지문서) CSS 회고 ( 배움에 대한 러닝) 등등 입니다. 전략과 플랜을 혼동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플랜은 내가 ..
마케팅전략마케팅계획보고서
채택답변터치포인트에 대한 해석은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는데요. 그것보단 근본적인 퍼널을 고민해보시면 좋아요 첫번째로 기여하는것은 BrandAwareness에 가장 영향력이 미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페북/인스타가 많겠죠? 첫번째 기여의 해석은 브랜드 인지에 대한 기여 전환이 많이 일어..
GA4구글애널리틱스GA구글
답변페북 픽셀이 어떻게 구조화되어 설치되어있는지를 먼저 파악해보시고 디버깅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어트리뷰션 상 페북 -> 네이버 -> 구글의 경로로 구매가 되었을시 구글애널리틱스나 다른 1사 쿠키를 수집하는 툴들은 라스트클릭으로 데이터를 보고하지만 페북은 첫 앞단 시점으..
페이스북GA
답변가장 좋은것은 a/b테스트로 ux/ui에 대한 검증을 옵티마이즈로 a/b실험을 해보셔요. 3,000원을 강조한 것과 1초회원가입을 강조한 것중 어떤게 성과가 높은지 이런 가설들을 여러개 놓고 텍스트를 단순하게 가져가서 테스트해보시기를 바랍니다. 다만, 제 인사이트는 4,000원을 줄때 매출 ..
카페24결제구매전환
채택답변성과를 체크하실때는 자사의 이익률이 얼마나 재무적으로 기여했는가를 봐야할 것 같습니다. 건강식품쪽이 얼마의 마진율인지는 잘모르겠지만, 크레티오는 아무래도 리텐션의 효과를 주는 광고 이기 때문에 크레티오 광고를 보고 신규전환/재구매의 비중이 얼마나 되는지 체크해볼 ..
크리테오리마케팅
답변앰플리튜드를 사용하세요 무료로 개발할 수 있습니다
GA네이버네이버광고구글애널리틱스
답변 웹과 앱에 설치를 하실려면 기본적으로 브릿지 연결 코드를 삽입해서 안드로이드인지 앱인지 구분할 수 있는 물리적인 추적을 먼저 하셔야해요. 말씀하신대로 서버자체에서 내부로직이 있다면 기타 변수들도 서버사이드로 호출을 해야하기 때문에 그게 쉽지 않은 문제이고 마케터 혼..
GAGA4마케팅
답변저라면 저렇게 시트로 3개의 조인을 하는 방법보다는 내부DB를 구축할 것 같아요. 구글시트는 한계가 있어요
데이터스튜디오구글시트
답변1번에 대한 답변을 드리자면, viewContent에 도달할때 프로퍼티(속성값이) 있습니다. 속성값 필수 값에는 상품ID를 추적하는데 머신러닝이 상품id를 추적하면서 어떤상품을 인지했는지 학습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별도의 이벤트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프로퍼티를 고도화하는 작업을 진행해..
이벤트추적페이스북픽셀구글애널리틱스
답변수
채택수
채택률
1진정성있는마케팅
2BGROW
3마아크루
4blog119
5MRES
6망구망구
7와쿠이
8윾넨
9테라그로스
10젤리얌
1BGROW
2진정성있는마케팅
3blog119
4마아크루
6에이블팀
7젤리얌
10카페관리짱
1blog119
4진정성있는마케팅
6윾넨
7망구망구
8와쿠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