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쭈실장꿈을 이:루다, 마케팅 선택이 아닌 필수!
바람의영혼최선을 다하는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습니다.
사람마을김변마케팅 광고 관련 법률 쉽게! 변호사 김희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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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회계사세무사, 공인회계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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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상위 말씀주신 내용이 맞습니다. 해당 가이드를 따라해보세요 https://support.google.com/google-ads/answer/9520605?hl=k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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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우선적으로 하고자 하시는 비지니스의 목표 지표를 설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OMTM(One Metric That Matter)를 설정하셔야 결과를 이룰 수 있는 선행지표들을 추론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A/B테스트는 2가지가 있습니다. 1. A/B테스트 기능 2. 기존에 알고계시던 광고세트를 나누던 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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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비지니스관리자-> 커머스관리자(카탈로그)에 들어가시면 상품마다 제목을 변경하시는게 있습니다. 거기서 변경하시면 되요~ https://www.facebook.com/business/help/2104231189874655?id=725943027795860 다만 지금하시는 방식은 매번 수동업로드를 하니 생산성이 날 것 같지는 않네요 상품을 매번 크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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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피로도는 도달율이라는 지표로도 유추할 수 있어요 도달율은 도달수 / 노출수 의 비율을 의미하는데요~ 도달수는 순수 사용자를 의미하고 노출수는 사용자가 몇번 노출되었나의 횟수를 의미합니다. 즉 디바이스가 여러개인데, PC-> Mobie -> tablet 이렇게 보면 1사용자가 세번을 본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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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네이버페이를 브라우저클릭으로 이벤트 수집을 하고 있는경우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상위 말씀주신 내용도 맞는데 1. 무통장입금으로 주문했지만(구매완료페이지에 도달했지만) 입금을 안한경우 2. 네이버페이로 이벤트클릭(구매는 페북으로 찍혔지만) 네이버페이로 실제 구매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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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택답변페북 공식문서와 같이 참고해보시면 좋습니다. 렌딩페이지조회 : https://www.facebook.com/business/help/361750134220832 렌딩페이지 조회란 렌딩페이지 혹은 인스터스 경험을 조회한 사용자라고 공식문서에 있는데요 즉 웹사이트 렌딩으로 연결하여 로딩된 횟수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여기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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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택답변답변드리자면, 1.개발자도구 열고(윈도우,맥기준다름)->element -> 컨트롤 F해서 ga 관련된 검색어를 먼저 찾아서 스크립트를 찾습니다. (보통 개발자들이 주석을 해놓기 때문에 쉽게 검색이 될거에요) 2. 네트워크로 가시면 ga를 서버단에서 수집하고있는 collect 200통신 부분을 찾는게 가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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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택답변1. 사진보니 잠재고객에 모든방문자와 all converter가 교집합으로 되어있네요? 모든방문자만 사용해보시고 모든방문자의 타겟의 수를 살펴보세요 ~ 제 가설은 현재 사이트의 데이터가 너무 적어서 발생한 현상이지 아닐까 생각입니다. 그리고 반응형 이미지를 최적화해서 가장 잘 쓸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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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외부에서 글쓴이님을 키워줄 선생님 혹은 동료를 찾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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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CPC를 좌지우지 하는것은 CTR과 CPM 입니다. CTR이 높으면 CPC가 낮을 확률이 높아집니다. CPM (경쟁비딩의 영향, 타겟의 정확도 정도)에 영향을 미치는데 경쟁이 높을수록 즉 공급이 높을수록 제 광고는 보이지 않을꺼고 클릭은 안되겠죠? 그럼 CPC가 높아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김형석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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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광고주 하나를 잘파서 그것에 대한 결과를 만들고 매출에 기여하는 다양한 일들을 해보시는게 중요할것 같습니다. 똑같은업무를 오래 반복한다고 해서 성장하지는 않아요 똑같은업무를 항상 새롭게 시도해야 의미가 있고 발전이 있습니다. 키워드광고도 생산성 측면에서 파이썬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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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택답변지금 말씀하신 팩트대로라면 이직하시는게 좋지 않을까요? 역할롤을 명확히 하셔서 한기지를 파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제너럴하게 다양하게 해보는것은 조직을 리드할때 도움이되지 본인의 성장에 도움 안되는 편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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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클릭수는 알고계신 지식이 맞아요~ 링크클릭수는 더욱 정확하게 말씀드리자면, 렌딩페이지 즉 URL에 연결된 모든 버튼들이겠죠 페이스북 공식가이드에는 아래와같습니다. 링크 클릭은 Facebook 소유 자산 내외의 랜딩 페이지나 경험으로 이동하기 위해 링크를 클릭하는 수를 말합니다(..
페이스북클릭수링크클릭고유링크클릭
채택답변유사타겟팅이 예전처럼 효율이 좋지 않죠. 왜냐하면 IOS 데이터추적금지가 생겨버려서 IOS유저가 유실이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현재는 실제 구매전환 DB를 직접 입력한 사용자로 유사타겟팅을 걸어 피해가는 방법도 있겠습니다. 그런데 지금 문제가 어디인지 진단이 필요해보여요 타겟..
페이스북유사타겟신규타겟
채택답변됩니다. https://ogaeng.com/googleanalytics-naver-blog/ 저희는 카페도 추적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GTM분석트래킹로그분석
답변GA4구성의 경우 전체페이지뷰를(사용자개념으로 바뀌었습니다만) 날리고 싶을때 (즉 기본태그) 설정을 하는것이고요. GA4 이벤트의 경우 상품상세나 장바구니 결제시작 구매완료 처럼 특정 이벤트를 예전 향상된 전자상거래처럼 프로퍼티를 연동할 때 사용하는 란입니다. GA4는 자동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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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네 고기 플랫폼을 하고 있는데요 육류같은 경우는 카탈로그 제품승인이 어려워 쇼핑태그 활용이 불가능합니다. 고기쪽은 특히나 페북광고를 돌리실경우 다른 카테고리보다 cpm이 높아 좋은 결과를 기대하지 않는게 좋으실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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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택답변CPC만 보시면 안되세요 경쟁상황까지 유추하시려면 CPM을 보셔야합니다. CTR,CPM,CPC 이 상관관계를 잘이해하셔야 합니다. 즉 CTR이 낮으면 CPC가 올라가겠죠? 하지만 CPM (경쟁상황, 혹은 타겟정확도) 이 두가지를 유추하셔야하는데요 CTR이 현저하게 낮아 CPC가 높아졌거나 CPM이 높아져 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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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https://pro.iconosquare.com/?gclid=CjwKCAjwzt6LBhBeEiwAbPGOgVT5ujnv2Z7Z88BNtsCAHrj06K3vqfqBqdv9hk6k5TLMrSVI1OZULxoCwCcQAvD_BwE 해당툴을 활용하시면, 게시물에 대한 분석을 해주는 대쉬보드를 볼 수 있습니다. 14일 무료체험이니 써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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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https://www.optimizesmart.com/track-single-page-apps-in-google-analytics-via-gtm/ 이거한번 해보세요 history change를 활용해서 적용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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