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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택답변평균 3~4만원대입니다. 지옥에 오신걸 환영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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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개인적으로 필수라고 생각해요 gtm 기본제공으로는 한계가 있어요. 레이싱카를 도 멋지게 만들어서 생산성을 높이려면 필수라고 생각들어요.
구글애널리틱스GA
답변pageview가 2번 잡히는지 확인해보세요. 이럴경우 반송률이 급격히 낮게 보이거나 이탈률이 0으로 보이는 현상이 있습니다
GA이탈률
답변태그들은 실험해 볼 수 없어서 정확한 답변을 드릴 수 없지만, document.querySelector('input[value="신청하기"]') 처럼 태그안에 있는 어트리뷰트 안에 속성값들을 접근하는 방식으로 데이터를 가져와야할 것 같네요
GA4GTMGAUACtrigger
답변매개변수를 고친하더라도 페북 자체의 효율은 개선할 수 없을거고요.. 앞으로 이러한 현상은 더욱 심해집니다. 그동안 페북으로 많은 이득을 보신겁니다. 정확히 말하면 취합된 이벤트 측정이 문제가 아니라 전환API 설정을 해야하는 게 맞습니다. 이렇게 하면 효율이 조금 오르기..
페이스북광고페이스북마케팅페이스북픽셀
채택답변ga와 앰플리튜드 스마트룩 이 세가지 조합을 사용하고요. crm데이터는 빅쿼리 사용합니다.
카페24자사몰
채택답변1) 8000 정도 까지는 무료로 풀려요 다만 코호트같은 기능은 제공이 되지 않고요. 퍼널,세그먼트,리텐션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앱비즈니스의 경우 개발자님께 SDK 개발을 요청 하셔야할 것 같고요. 2) 웹이라면 GTM으로도 마케터들이 충분히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기획서를 만드..
앰플리튜드브레이즈마케팅툴
답변뷰티쪽 쉽지 않으실겁니다. 쟁쟁한 곳들과 프로들이 많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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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택답변안녕하세요:) Rebel Head Of Growth shane 이라고 합니다. 퍼포먼스 쪽을 꿈꾸시니 저도 부족하지만 도움이 되실 질문들을 나열해서 질문해보겠습니다^^ 퍼포먼스라는 직무 자체가 저는 점점 변하지 않을까 생각입니다. (물론 아닐 수 있어 단정하는 것은 아니고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그 이..
퍼포먼스마케터퍼포먼스마케팅마케터마케팅
채택답변경쟁이 올라가서 CPM이 높아지는 것도 있지만요. 타겟팅의 정확도가 떨어져서 CPM이 올라가는 것도 있어요 즉 conversion API를 다느냐 마느냐에 따라 타겟팅의 정확도가 달라지게 됩니다. 메타쇼크가 발생하는 것도 이제 더이상 페북의 타겟팅의 정확도를 신뢰할 수 없는거죠 이유는 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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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총광고비 더하시고, 실매출을 몇배를 했는지가 중요합니다. 광고로 들어온 것만 트레킹하기에는 오류도 많고, 유실되는것도 많고요:) 공헌이익이 얼마인가 계산하시는것도 중요할 수 있고요 매출에 대한 제무제표를 작성해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스마트스토어roas마케팅분석분석
답변GA를 사용하시면 UTM을 자동화하여 보실 수가 있습니다. https://ogaeng.com/googleanalytics-naver-blog/ 해당블로그가 가장 정확하게 추적할 수 있는데 네이버카페도 동일한 방식으로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마케팅쇼핑몰통계유입경로
답변100개 테스크까지는 무료인걸로 알고 있습니다. 웹은 zapier 앱은 ifttt를 일반적으로 많이 쓰고 있죠
페이스북광고
답변구지 부가세를 내실 필요가 없습니다. 구글이나 페북은 사업자 등록번호를 입력할 수 가 있는데요 사업자계정으로 최초에 만들게 되면, 부가세 없이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즉 300만원 세이브해서 더 태우실 수가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해당 블로그에서 확인하시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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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택답변상위 말씀하신대로 돌리면 타겟 중복이 될 수 있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페북에 있는 a/b실험기능으로 서로 중복되지 않게 무작위 50:50을 타겟을 나눠서 테스트를 하시는게 가장 정확합니다. 허나 예산이 없을때 a/b실험기능으로 사용하시게 된다면, 실험비용의 낭비로 이어질 수 있습니..
페이스북
채택답변https://mukkkaebishank.tistory.com/23 카카오 애드핏 광고로 들어오시는 것 같네요 카카오 애드핏 광고 URL에 UTM변수를 정의하셔서 붙여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구글애널리틱스daumcdn카카오애드핏
답변https://www.simoahava.com/analytics/scroll-depth-trigger-google-tag-manager/ GTM은 시모아하바 블로그가 가장 정확합니다. 저는 아마 2018년도에 시모아하바가 올린 30초이상 보거나 스크롤뎊스를 진행하거나를 and조건으로 트리거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글링 해보시면 좋은자료들이 많습니다~
GA구글애널리틱스스크롤뎁스맞춤보고서
채택답변전제가 무엇이냐에 따라 달라지는것 같습니다. 캠페인이 많아도 타겟자체가 다르면 중복률을 낮출 수 있습니다. (말씀하신 전제는 무타겟으로만 구성했으면 중복률이 높아집니다) 세트가 많아도 단점은 효율잘나오는 세트로 몰릴 수 있습니다. 즉 정답은 없지만 목적에 맞게 셋팅하..
페이스북인스타그램SNS퍼포먼스마케팅
채택답변카페24 사용하시면 저런증상이 나옵니다. 네이버페이 구매시 브라우저 이벤트 + 서버이벤트가 중복으로 잡히거나 서버이벤트만 2번잡힐때 저렇게 잡히는 현상이 있습니다. 아직 서버사이드 트레킹이 불안정하기 때문에 그러한 현상이 있을 수 있구요 조만간 전환API 자체가 점점 고..
답변비지니스의 단계에 따라 달라지겠네요. 일단 초반이라면 클릭수 최대화로 모수확보를 하시는게 낫습니다. 만약 그 이후라면, 전환수극대화로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왜냐면 타겟 CPA 나 타겟ROAS는 노출이 안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선전제가 되어야할 것은 구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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