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데이터가 없습니다.
김종진아이보스 웹분석
마케팅하는이효정마케팅하는 이효정
권영미아이보스 교육사업부 팀장입니다.
쭈실장꿈을 이:루다, 마케팅 선택이 아닌 필수!
이회계사세무사, 공인회계사
너드랩 : nerdlab.co.kr
답변 요즘 스마트스토어가 픽셀미라는 툴로 픽셀을 설치한걸 봤는데 만약 이게 정확히 된다면 가능할지도 모르겠습니다. https://pixelme.me/?gspk=c2VtYW50aWNsYWJz&gsxid=1IoW69ynvYdH&sid=1-g-EAIaIQobChMIuofxt8an5AIVmnZgCh0V0QutEAAYASAAEgJTHPD_BwE&utm_source=grsm
스마트스토어
답변요즘에는 unbounce나 instapage같은 툴로 빠르게 이벤트페이지를 만들고 통계적으로 A/B테스트를 할수있는 툴을 이용합니다
마케팅관련법
답변지금 올려주신것은 결제시작 매개변수 오류인데요. 보여주신것은 구매완료 입니다. (맨밑에 있는 것은 기본픽셀이구요) 매개변수란 value : {{넣고싶은값}} 이런식으로 이벤트픽셀 아래에 정보가 들어가는 프로퍼티를 의미합니다. 제생간엔 상품ID값은 필수이신데 이부분의 누락이 있어..
페이스북
답변ID, Price, quantity를 포함하는 Contents 프로퍼티가 없어서 그런것 같습니다. value값만 넣으면 100% 오류가 뜰것 같네요. 그리고 치환변수가 제대로 안먹는 경우가 많고, 왠만하면 개발자 통해서 개발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아래 정보가 도움이 되시니 한번 보시길 바랍니다. https://developers.fac..
답변제가 구글 가이드에서 본 FM은 계정 - 속성 - 보기 이런 순으로 되어 있는데, 계정1개에 사이트가 두개라면 속성을 2개 만드는게 원칙입니다. UA번호가 다르게 발급하지만 계정 자체는 1개가 구글에서 알려준 방식인데요 https://atodtoa.tistory.com/66 계정을 구지 2개만들 필요가 있을까 싶습..
로그분석·통계
답변의미가 없는 지표입니다. 어차피 살사람들이 구매할수도 있는 거라고 해석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들어 어차피 살고객이었는데 잠깐 광고가 스쳐지나간뒤 고객이 구매를 했다면 노출 후 전환이 잡힙니다. 대부분의 프로그래매틱 광고회사들이 성과를 부풀리기 위해서 노출후 전환..
배너광고
답변linkshim이라는 표현입니다. 링크심은 페북광고를 클릭하는순간 스팸사이트로 이동되지 않게 보호해주는 기술을 의미합니다 http://da-hub.net/web/pages/lec_view.html?code=ab-1332&idx=84
답변이렇게 하시면 될텐데, 안되시는거라면 ID를 정확히 맞는지 봐주시고 만약 안된다면 어딘가에 문제일수 있는데 정확한 문제는 프론트를 봐야 알것 같습니다.
답변광고목표와 광고 유형이 맞지 않을때 발생하는 오류인것 같습니다. 다이나믹광고 목표로 설정하셨다면 다이나믹광고에 맞는 광고 크리에이티브 유형을 맞게 설정해주셔야하는데 맞지 않는 유형을 선택 하신게 아닌가 생각듭니다
채택답변모수가 없으면, 다이나믹광고 돌려도 의미가 없으실꺼구요 카탈로그는 매일 크롤링해서 제품 업로드가 되시나요? 식품의 경우 변화가 빠르기 때문에 웹사이트의 피드 자동화는 당연히 해놓으셨을거라 생각돱니다. 초반에 신생쇼핑몰에 무턱대고 다이나믹광고 부터 시작하시는데 실..
답변전제가 빠진게 많아서 질문드립니다. 1. 마진율은 어떻게 되시나요? 2. 결과적으로 구매전환율이 어떻게 되시나요? 상위 지표들은 클릭과 전환이 없어서 평가할 수 없겠지만 전환율이 낮은거 아닌지 생각됩니다. 3. 코호트 분석을 진행하셨을때 보통 재구매의 주기가 어떻게 되시나요? ..
답변쇼핑몰이신가요? 저라면 동적리마케팅을 시도해보겠습니다. 동적리마케팅이지만, 옵티마이즈드리스트로 타겟하면(구글이 머신러닝으로 추출해준 최적화 타겟) 꽤 저렴하게 운영이 가능합니다. 다른 DA광고는 대부분 DSP구조라 어차피 구글게재지면의 일부일 뿐이라서 구글이 커뮤니..
채택답변전환기준이 뭔가요? 일단 전환자체의 정의가 제대로 트레킹 되고 있는건지 파악이 필요해보입니다. CTR은 광고 반응률인데 광고반응률이 낮아지게 되면, CPC가 높아질수 있습니다. CPC가 높아지면 전환당비용과 ROAS에 영향을 주게 되구요 CVR은 광고 클릭한거 대비 전화수가 높은것인데, ..
답변컬렉션광고에 연동된 카탈로그는 제품을 등록하는방식으로 자동과 수동이 있습니다. 자동의 경우 카탈로그의 제품세트와 연동하여 섹션을 화려하게 보여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우선 상위에서 카탈로그가 어떻게 연동되었는지 볼수없으며, 상위 부분은 대부분 다이나믹광고에서 활용..
답변https://www.facebook.com/business/help 여기 들어가셔서 중간쯤에 채팅이 있으실거에요 페이스북 담당자와 소통하셔서 검토중이라고 말씀하시면, 알아서 처리해주더라고요 저는 이걸로 많이 해결했습니다
답변저는 99 넣어요
답변기본적인 원리를 설명드리자면, 상품마다 고유의 ID번호가 있고, 픽셀이 이를 조회합니다. 카탈로그에도 상품id번호가 있는데 이를 일치하여 머신러닝이 학습을하여 사용자를 인지하게 됩니다. 말씀하신것은 기획전 페이지인데 기획전 페이지에도 상품리스트가 있고 상품상세로 연결..
답변말씀하신것은 오토태깅이 아닙니다. 오토태깅보다 수동으로 넣은 정보를 더 우선순위로 해줘라라는 명령입니다. 상위 부분을 체크해지 하면 goolgeads 광고로 유입되는것은 자동으로 google/cpc가 잡히게 됩니다. (GCLID = 변수값은 구글광고로 클릭했다라고 알려주는 파라미터입니다.) 구글..
답변한가지 부연설명을 드리자면, GA이탈률은 신뢰하시면 안됩니다. 만약 스크롤한사용자가 정보를 읽었는데 한페이지만 보고 나갔다면 이것은 이탈이 됩니다. 생각해볼것이 그렇다면 블로그 같은 영역은 한페이지밖에 없는데 모두 이탈률 100%로 찍히겠네요? 라는 질문입니다. 쇼핑몰..
답변제품세트에 상품이 없어서 그런것 같은데 혹시 피드URL을 크롤링기반으로 XML 혹은 API로 자동화 하신건가요? 품절상품이나 판매중지 상황도 확인해보시고요. 컬렉션광고 돌리시 최소 12개 제품 이상이어야 캔버스 활성화가 잘됩니다. 그리고 상품수가 전체 30개라면 Allproduct로 진행하시는..
1 ~ 10위
11위 ~ 20위
21위 ~ 30위
1groove혁순
2근육돌이
3blog119
4김완진
5Groove준
6SSOSSOhi
7GrooveHJ
8미취니
9메타마케팅연구소
10감자영
11rbghWkd
12오늘그리고내일
13진정성있는마케팅
14legion
15KCA미디어
16윾넨
17MRES
18바이너리애드
19stead
20갸아악
21노은비
22네이버지마켓옥션
23차라투스트라
24이루다팩토리
25잠실코끼리
26젤리얌
27두유소년
28주식회사바름
29섭섭섭섭
30니즈퍼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