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100리터

구글 태그매니저 질문드립니다 ㅠㅠㅠ도와주세요

2023.01.20 18:24

답변감사합니다흑

조회수 476

답변 2

채택률

  • 질문
  • 채택
100%

안녕하세요 저는 퍼포먼스마케팅을 공부하고있는 새싹입니다 ㅠㅠ

질문을 드리고싶은내용은 

구글 태그매니저 그리고 GA 그리고 페이스북 / 구글 / 네이버 서로의 관계구조에 대해 너무 혼란스러워 랜선 선배님들에게 도움을 요청드립니다


1. GTM을 통해서 웹사이트 클릭이벤트 추적을 구현하려고할때, 태그와 트리거를 사용해서 구글 애널리틱스에 보낸다면,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전환수치로 확인이 가능한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여기서 궁금한건 구글애즈나 페북 그리고 네이버 (UTM 설정한 소재들)을 통해 들어와서 웹사이트 버튼 클릭을 한다면 각 플랫폼광고에서 들어온 전환목표 수치 확인이 가능한가요? (구글애널리틱스에서도 해당 버튼클릭을 목표로 설정해둘 예정입니다) 


2. 만약 각 플랫폼광고에서 들어온 클릭 전환수를 애널리틱스에서 확인이 불가하다면 페북 구글 네이버 등 기본스크립트+이벤트스크립트를 GTM을 통해 별도 설치를 해야하는건지 궁금합니다.


3.  그리고 기본스크립트 + 이벤트 스크립트를 설치한다면 각 데이터는 GA로 쏘는게 아니라 각 플랫폼에 보내줄텐데, GA내에서는 매체별 광고 전환수치를 확인이 안되는걸까요? GA내에서 확인이 안된다면 각 플랫폼 대쉬보드를 통해 확인해야할까요?


4. 마지막으로 네이버나 페이스북 기본 스크립트 + 이벤트 스크립트를 GTM을 통해 설치한다면 둘의 전송순서를 정해줘야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그러면 수집하고자하는 기본스크립트 + 전환 이벤트들이 3개 라면 순서는 어떻게해야하나요? 


질문들이 많습니다 ㅠ.ㅠ

혹시나 자세하게 꾸준한 공부 도와주실 수 있는 분 계신다면 기프티콘이라도 드리는 형태의 사례로

계속 배우고 싶습니다 ㅠ.ㅠ


퍼포먼스마케터퍼포먼스마케팅
목록글쓰기
답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